필립스 세코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 엑스스몰 블랙 SAECO XSMALL HD8743

SUPER MARKET

2014. 10. 20. 11:11

반응형

 

오랜기간 활약해준 에스프레소 머신 쥐새끼(--)가 노쇠해 최근 힘들어하는거 같아 새로운 에스프레소 머신을 영입했다는..

 

 

전자동 에스프레소머신 중 밀리타 카페오솔로, 드롱기 ESAM2600, 세코 엑스스몰 등을 고려했네요.. 작고 저렴한 모델들.. 

 

 

독일 아마존 직구도 고민.. 배송료, 관세 등이 붙어도 저렴하긴 하지만 전압 문제나 애프터서비스 등을 생각하면 매력없음.. 

 

 

그냥 맘 편하게 정품을 구입했다는.. 신세계그룹 온라인 쇼핑포털 SSG.COM 앱으로 구입을.. 킁..

 

 

단하루뿐이란 메가쇼핑데이 혜택을 이용.. 쿠폰 먹이고 카드할인 받고 하면 꽤 리즈너블한 가격에 구입가능..

 

 

필립스 전자동 에스프레소머신 엑스스몰 HD8743을 40만원 정도면 구입가능하단 결론이었네요.. 생각보다 저렴하다는..

 

 

암튼 바로 주문한 엑스스몰.. 박스가 어찌나 크던지.. 엑스스몰이라도 역시 크다는.. 박스 오픈해보면 이런 느낌..

 

 

PHILIPS SAECO.. 전자동 에스프레소머신의 선두주자 필립스 세코..

 

 

필립스 커피메이커 HD7564와의 조화도 고려해서 블랙색상인 HD8743으로 최종결정했다는.. 닉네임 : 검둥이.. ㅡㅡ;;..

 

 

필립스 세코 HD8743 박스의 모습.. 저렴한 가격에 A/S 2년보장이란 괜찮은 내용입니다.. 바로 개봉기 이어집니다..

 

 

박스 오픈하면 이런 기분입니다.. 완전 고정되어 있어서 배송오다 파손될 우려는 거의 없어 보임.. ㅡㅡ;;..

 

 

안쪽에 머신이 잠들어 있다는.. 뭐 조립이랄 것도 없이 그냥 꺼내서 전원 꼽고 그러면 끝일듯..

 

 

PHILIPS SAECO XSMALL HD8743/15.. 필립스 세코 엑스스몰.. 전압 AC220, 진동 60Hz, 소비전력 1400W이라는..

 

 

위에서 바라보면 뭐 이런 느낌이 되겠네요.. 사이즈는 295*325*420mm.. 무게 7.2Kg.. 대충 밥통사이즈 정도 된다는.. 

 

 

무광택의 블랙 바디.. 머신 왼편에 필립스 세코 로고가 있고..

 

 

오른편에는 엑스스몰 로고와 전원 버튼이 있다는.. 전원버튼은 살짝 불편하더군요.. 오래 꾹 눌러야 켜짐..

 

 

중앙에 있는 조작부는 이렇습니다.. 제어다이얼을 돌려 스팀, 에스프레소, 뜨거운물 조절할 수 있고 하네요..

 

 

스팀봉의 모습입니다.. 요걸로 우유거품을 만드실 수 있다는.. 가운데 플라스틱 부분을 잡으셔야 안전하단..

 

 

스팀봉을 올리고 서랍을 꺼내면 물탱크가 나옵니다.. 투명한 재질.. 필터장착.. 물탱크용량은 1L가 되겠습니다..

 

 

물탱크 반대편 서랍은 원두찌꺼기통입니다.. 용량은 8잔 분량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냥 아무것도 조립하지 않고 꺼낸 모습이 이거구요.. 물밭이 같은거는 끼워 넣어 주셔야 합니다..

 

 

사용설명서와 품질보증서.. 별로 뭐 읽어보실 것까진 없습니다만..

 

 

제품개요 정도 가볍게 보심 될듯.. 서비스도어를 열면 추출그룹을 손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요게 최대강점..

 

 



전원코드.. 제품 뒷면에 결합해주시면 됩니다.. ㅡㅡ;;.. 

 

 

물받이통과 잔받침대가 되겠다는.. U자형이구요.. 가운데 빨간애가 올라오면 물이 꽉찼단거란.. 

 

 

이것도 서랍식으로 그냥 끼워 넣으시면 됩니다.. 정말 조립이랄 것도 아닌 단순한 과정.. ㅡㅡ;;..

 

 

요건 분쇄 조절키입니다..

 

 

그라인더 윗쪽에 있는 분쇄손잡이에 키를 끼워주신 후에..

 

 

손잡이를 돌리면 분쇄정도를 정말 손쉽게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원두 투입구 커버.. 반투명입니다..

 

 

원두통 커버를 씌우면 이런 느낌이라는.. 말그대로 그냥 뚜껑.. 원두통 용량은 180g이라고 함..

 

 

전원코드, 물받이통, 원두통덮개를 결합하면 뭐 이런 모습이 되겠단.. 중요한 펌프압력은 15바로 세코 다른 제품과 같음..

 

 

준비해야 할 것은 에스프레소 홀빈입니다..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로스트를 매장에서 구입했네요.. 250g 15,000원입니다..

 

 

원두통 용량이 넉넉한 편은 아니라 한봉지 한번에 털어 넣진 못합니다.. 암튼 원두를 부어보면 이런 모습..

 

 

커버 씌우면 이런 느낌입니다.. 원두는 홀빈으로 구입하셔야 한다는 분쇄된 커피는 사용할 수 없다고 써있음..

 

 

원두가 준비되었으면 그다음엔 물이 필요합니다.. 물탱크를 깨끗이 씻고 물을 채워 넣은 모습..

 

 

첫 사용시에 필요한 통로 프라이밍과 자동헹굼, 자체세척 함 돌려주면 모든 준비는 완료.. 다 자동이고 아주 쉽습니다.. 

 

 

현재 우유 불매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관계로 스팀밀크를 이용한 카푸치노 만들기는 생략.. 에스프레소만 뽑아보기로 하겠다는.. 

 

 

잔받침대에 데미타스 머그를 올리고 커피 버튼을 누르면 에스프레소가 이렇게 쭉쭉 나옵니다.. 좌우 밸런스는 다소 안맞는단..

 

 

전자동 에스프레소머신 세코 엑스스몰로 버튼 한번만 누르면 이렇게 에스프레소가 추출됩니다.. 너무나도 쉽습니다.. ㅡㅡ;;.. 

 

 

3온스의 스타벅스 데미타스 머그를 올려보면 뭐 이렇습니다.. 높낮이 조절은 안됩니다만.. 커피가 튀거나 뭐 그러진 않는단..

 

 

다음엔 카페 룽고를 뽑아보기로 합니다.. 스타벅스 12온스 머그가 들어갑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355ml 머그가 되겠구요..

 

 

아이스커피용 글라스 같은건 바로 올리실 수 없지만서도.. 일반적인 사이즈 머그는 올라간단.. 카페 룽고가 이렇게 바로 머그에..   

 

 

커피양은 커피 버튼을 길게 누르면 원하시는만큼 세팅이 가능합니다.. 커피사이즈 프로그래밍도 꽤 간편..  

 

 

카페 룽고도 이렇게 간단하게 완성되었다는..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을 더 하시면 카페 아메리카노가 되고 뭐 그런겁니다..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의 한계를 느낄 수 있는 커피맛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빠르고 편하다는 장점 하나만큼은 분명하다는거..  

 

 

물탱크 용량도 작고 보일러도 하나라 연속적인 추출엔 한계가 있습니다.. 오피스용으로는 비추.. 가정용으론 쓸만하단 결론..

 

캡슐머신은 유지비가 부담되고 수동머신은 귀찮은 분들께 추천.. 간단한 필립스 세코 전자동 에스프레소머신 엑스스몰 리뷰였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