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필수코스 UN공원 | 부산 재한유엔기념공원

T/DYNAMIC BUSAN

2019. 2. 4. 15:15

반응형

부산역에서 시작된 부산시티투어버스를 타고 가장 먼저 들른 곳은 UN기념공원입니다.. 부산역 출발해 부산항대교 건너고 하차벨 누르시면 됩니다.. 안타깝게도 UN기념공원 정류장에선 저 혼자 내렸답니다.. ㅡㅡㅋ..

부산관광공사 부산시티투어버스 타면 무조건 가야한다고 생각했던 곳인데 의외로 인기가 전혀 없어서 깜놀했네요.. ㅡㅡ;;.. 세계 유일의 유엔군 묘지가 대한민국 부산에 있답니다.. 부산역에서 일반버스 134번을 타시고 유엔공원 정류장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주변에 같이 둘러볼 수 있는 관광지가 많아서 같이 묶어서 스케쥴을 짜보시는 것도 좋을듯 하다는..

UNITED NATIONS MEMORIAL CEMETERY IN KOREA.. 줄여서 UNMCK라고도 합니다.. UN기념공원의 정식 명칭은 재한유엔기념공원이라고 합니다..

공원 정문이 정말 으리으리하네요.. 너무 커서 건너편에 가서 찍어야 했다는.. ㅡㅡㅋ..

누구나 방문하고 참배할 수 있는 UNMCK랍니다.. 정문 지키고 계시던 헌병 아저씨가 뭐라뭐라고 하신거 같았는데 제가 블루투스 끼고 있어서 못들었어요.. 왜 그러시냐고 했더니 한국분이시냐며 깜놀하심.. ㅡㅡ;;.. 일본인 아니무니다.. 일본인 관광객이 여길 왜 와요.. ㅡㅡㅋ.. 

유엔기념공원 참배객 준수사항을 알려 드립니다.. ㅡㅡ;;.. 정숙유지, 단정한 복장, 운동 금지, 음식물 반입 금지, 묘역 및 잔디구역 출입금지, 쓰레기 투기 금지.. 뭐 이렇게네요.. 

UN기념공원은 문화관광 해설사 근무지로 누구나 가이드투어를 신청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매일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고.. 전 혼자 방문해서 가이드투어는 못했어요.. ㅠ.ㅠ.. 제 대신 가이드투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은 → 요기로.. 유엔기념공원 브로셔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터키어 이렇게 4개국어가 준비되네요.. 터키어가 있는게 특이한데요.. 터키 안장유해수가 영국에 이어 두번째로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터키분들이 많이 오시나봐요..

UNITED NATIONS MEMORIAL CEMETERY IN KOREA.. 재한유엔기념공원.. 입원시간 : 09:00~17:00(하절기~18:00).. 주소 :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93.. 전화 : 051-625-0625.. 주차 : 무료..

유엔기념공원은 40,500평 면적을 자랑하고 봄에 피는 홍매화, 동백, 목련 꽃시즌에 특히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신다고 해요.. 주변 유엔조각공원, 평화공원, 부산박물관, 부산문화회관이 있다는 것도 꽤 매력적이라고 전 생각하네요.. 


정문 바로 앞에 있는 멋진 건물이 추모관입니다.. 

추모관 옆에 화장실이 있어서 여기 먼저 들렀네요.. 화장실 엄청 좋음.. ㅡㅡ;;..

뒤에서 본 추모관의 모습.. 옆에 정문도 보이고..

진짜 절망의 날씨네요.. 나의 부산여행 어쩔.. ㅠ.ㅠ..

추모관입구..

추모관 안은 이런 모습입니다.. 교회같은 분위기네요.. 추모객 연령대가 높습니다.. 젊은 사람은 거의 없었네요.. ㅠ.ㅠ..

UN기념공원 영상이 흘러 나오고 있고.. 유리창이 스테인드 글라스라 멋지네요.. 기도실 느낌이라고 보시면 되겠어요.. 진정 추모의 분위기.. 절대정숙입니다..

추모관 옆에 있는 기념관.. 화단에는 장미꽃이 피어 있습니다..

입구에는 한국전쟁 전개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있는데요.. 한반도가 38선을 경계로 남북한이 미소 양군에 의하여 분할 점령되고 5년간 신탁통치 실시.. 요거이 한국전쟁의 발단이 되었단 내용들.. 독일처럼 일본을 동서로 갈라 먹었어야 했는데.. 엉뚱하게도 패전국 일본이 아닌 우리나라가 남북으로 분단되었죠.. 그 이유는 일본보다 우리나라가 훨씬 영양가가 높고 맛있었기 때문입니다.. 정말 어이없는 역사.. ㅡㅡ;;.. 

안쪽은 뭐 이런 느낌.. 사진 전시실의 기분..

참전국 영국, 터키, 호주, 캐나다, 프랑스, 미국, 그리스, 콜롬비아, 태국, 에티오피아, 네덜란드, 필리핀, 벨기에, 남아프리카공화국, 뉴질랜드 룩셈부르크 사진이 전시되고 있는 모습..

UNITED NATIONS MEMORIAL CEMETERY IN KOREA.. 상징구역입니다.. 나무들이 예쁘네요..

UN기념공원은 사계절 꽃이 피어 있다고 합니다.. 겨울에도 이렇게 꽃들이 많을 줄은 몰랐네요.. 펄럭이는 유엔기.. 참전국기들도 나란히..

UN기념공원 묘역이 워낙 넓기 때문에 사진으로 모든걸 담기는 불가능합니다.. 동영상으로 분위기를 담아 봤어요..

정중앙에서 담아본 UN기념공원의 모습.. 뒷배경이 조금 아쉽네요.. 

정문 근처에만 사람이 좀 있고 안쪽은 저 빼곤 아무도 없어서 넘 좋았네요.. 

재한유엔기념공원 상징구역의 모습.. 바람이 살짝 불어 줬더라면 좋았을텐데요.. 아쉽네요..

여기가 주묘역입니다.. 여기 안쪽으로는 들어가실 수 없어요.. 잔디밭 안은 다 통제구역임..

파노라마사진으로 담아본 UN기념공원의 모습.. 이렇게 넓답니다..

중간에 있는 사자상.. WE WILL REMEMBER THEM..

묘역 곳곳에 꽃이 있어서 맘에 드네요..

WE WILL NEVER FORGET YOU BRAVE SONS OF CANADA.. 캐나다 기념동상.. 캐나다 참전용사 커트니씨가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1950 ON THIS MEMORIAL 1953..

 아무도 없고 진짜 좋음.. 최고.. ㅋㅋㅋ..

주묘역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길.. 넓고 조경이 예쁩니다.. 한겨울에도 이 정도임..

유엔군 위령탑의 위용..

위령탑이 박정희 대통령때 세워졌고.. 휘호 역시 1978년 박정희 대통령이 직접 신경쓰셨다고 합니다.. 기념식수는 배롱나무인거 같은데 왤케 멋지죠??.. 겨울인데도 불구하고 이 나무가 단연 돋보였음.. 꽃 핀거 보고 싶네요.. 

역대 대통령이 방문해 남긴 추모비입니다.. 한국전쟁 발발 60주년 이명박 대통령, 한국전쟁 정전 60주년에 박근혜 대통령 방문..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은 없습니다.. ㅠ.ㅠ..

작년 부산 6.25 참전용사 추모식에 문재인 대통령이 불참해서 말이 많았죠.. 폭우와 낙뢰 때문에 부득이하게 참석할 수 없었다고 기사가 났으나.. 6월25일 부산은 무척 맑은 날씨였다고 합니다.. ㅡㅡㅋ..

뒷쪽은 이런 느낌이에요.. 여기서 봐야 더 멋지네요.. 오호~..

제2기념관 안에 들어가보실 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 놨네요..

한국전쟁에서 자유와 평화를 위해 생명을 바친 분들의 고귀한 희생을 추모합니다..

유엔군 위령탑 앞은 무명용사의 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계단에 원래 물이 흘러야 하는거 같은데.. 동절기엔 가동 안하는듯..

UNKNOWN SOLDIER'S PATHWAY.. 무명용사의 길.. UN기념공원에서도 가장 숭고한 장소가 아닐까 싶다는.. 이 공원에서 가장 슬픈 곳이기도 하고..

무명용사의 길 오른편 연못 중간에 있는 이 나무도 포스가 대단합니다..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관리가 무척 잘되고 있어요..

동영상으로도 담아 봤습니다.. 사람이 없어서 정말 너무 맘에 들었어요.. 이 좋은 곳을 왜 아무도 안오신담.. ㅡㅡㅋ..

단풍나뭇길.. 예뻐서 정말 걷고 싶은 기분이 확 들죠??..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시면 정말 편하게 오실 수 있는 부산 주요스팟입니다..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하셨으면 좋겠는데요..

부산에서 꼭 가봐야 할 곳 재한유엔기념공원 추모를 마치고 이제 돌아가는 길.. 날씨가 흐려서 많이 아쉽습니다.. 아름다운 이곳의 모습이 전혀 표현이 안되었어요 아쉽게도..

원래는 조각공원도 같이 가보려고 했는데.. 부산시티투어버스 첫차를 못탔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한시간 걍 날림.. ㅡㅡ;;.. 나가는 도중 근무교대중인 헌병 아저씨 기념촬영.. 절도있는 자세와 굳은 표정 감사합니다.. 

근처에 일제강제동원역사관이 있네요.. 여긴 있는 줄도 제가 모르고 와서 스케쥴을 잡지 못했습니다.. 궁금한데.. 흠.. 암튼 전 UN공원 위 산책로를 거슬러 올라 이제 부산역사박물관으로 향합니다.. 가볼만한 관광지가 주변에 많아서 정말 매력적인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방문할 부산박물관도 도보로 5분정도 거리로 정말 가깝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