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런닝맨 부산맛집 | 국제시장 원조밀면

T/DYNAMIC BUSAN

2019. 6. 13. 09:30

반응형

부산타워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저녁 먹으러 국제시장으로~.. 부산사람은 안간다는 부산타워에 부산사람은 안먹는다는 부산밀면 조합이었네요.. 밀면 먹으러 간다고 하면 부산지인분들은 그거 왜 먹냐는 한결같은 반응이죠.. 부산은 밀면이건만.. ㅡㅡ;;..

부산타워를 배경으로 용두산공원 찰칵.. 아까는 몰랐는데 용두산공원에 야자수가 심어져 있네요.. 광안리 해수욕장엔 소나무 있던데 왠지 반대여야 할듯.. ㅡㅡㅋ..

제가 도착했을 때 부산타워는 이런 모습이었답니다.. 사진 찍고 내려왔더니 완전 깜깜..

용두산공원 부산타워 전용 에스컬레이터 입구.. 우회해서 힘들게 걸어서 올라 왔지만 내려갈 땐 에스컬레이터 룰루~ 이랬는데.. 이거 원웨이네요.. 한줄, 한방향만 댐.. ㅋㅋㅋ.. 내려갈 땐 계단으로 걸어서 내려가야 하는.. 다들 불편해 하던데.. 대체 왜 하나만 놓은건지 이해불가.. ㅡㅡ;;.. 

에스컬리에터는 이렇게 한줄만.. 캐노피에 촌스런 미디어아트질 할 돈 모아서 양방향 에스컬레이터 좀.. 돈을 쓸데없는데 써요 하여간.. ㅡㅡ;;.. NEW BUSAN TOWER.. 2017년 7월 오픈이었군요.. 흠~....

문화의거리 행사중이라 헬이었네요.. 무대에 가수가 나와서 노래 부르는거 같던데 전 누군지 몰라서.. 그냥 걷기 너무 힘들었단 기억뿐.. 거의 떠밀려 나오다시피 함.. ㅡㅡㅋ.. 엄청난 인파 덕분에 경찰 출동하고 난리 났어요. 원조 밀면으로 가는 길이 이리 험난할 줄은.. ㅠ.ㅠ..

용두산공원에서 꽤 가까운데 미친 인파 때문에 여기까지 오는데 25분이나 걸린.. 다음지도 보면서 찾아 왔는데.. 다음지도가 이 길로 들어 가야한다고 지시(?)하네요.. 정말 여기??.. 막 이러면서 들어간.. 엄청 레트로한 포스.. 음침한걸로 서울에서 짱먹는 을지면옥보다 여기 원조밀면이 가는 통로가 훨씬 길고 무서웠답니다.. 당연히 아무도 없고.. ㄷㄷㄷ.. 이 무서운 골목에 과연 맛집이 있을까 싶었는데..

골목 끝까지 가니 진짜 나옴.. 짜잔~ 소문난 원조밀면.. 다음지도는 틀린 길을 갈켜 주지 않았음.. 진짜 있었던거..

WONJO MILMYEON.. 원조밀면.. 영업시간 : 08:00~20:00.. 주소 : 부산 중구 중구로 31-1.. 전화번호 : 051-244-2555..

부산 깡통시장 뒷골목 포스가 너무 대단해서 놀라면서 왔는데.. 그 골목 끝에서 너무나도 맛집스러운 원조밀면 입구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이 문을 열고 들어가는게 매우 떨렸어요..

원조밀면으로 들어서면 이런 느낌.. 밀가루 반죽냄새와 뜨거운 기운이 매장안을 가득 채우고 있었단.. 여기까지 오는 골목길이 엄청 어두웠는데.. 밀면집 들어오니 완전 밝아서 적응이 힘들었네요 완전 눈부신.. ㅋㅋㅋ.. 근데 야자수 액자에 빨간 파라솔은 밀면 원조집과는 많이 거리가 있는 인테리어인듯..

걷지말고 뛰어라~ SBS 런닝맨 부산맛집 촬영장소 원조밀면!!.. 최근에는 SBS 생방송투데이에 깡통시장 밀면맛집으로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맛집답게 메뉴가 몇개 없음.. 원조밀면 메뉴 및 가격.. 물밀면 비빔밀면 소 5,500원 대 6,500원, 만두 3,500원, 들깨칼국수(계절메뉴) 5,000원.. 제가 사전조사한 것과 밀면 가격이 달랐습니다.. 원래 5천원이는데요.. 밀면 소는 500원, 대 1,000원 인상되었다 합니다.. 부산은 뭐랄까 가격을 올려도 견딜 수 있는데까지 버티다 올린다는 인상인데 서울은 그냥 막 올린답니다.. 요즘 냉면가격이 너무 무서워요.. ㅠ.ㅠ..

손님이 제가 들어 갔을 땐 한 분 계셨는데 제가 앉자마자 계산하고 나가시고.. 이 넓은 매장을 혼자 전세내서 사용했습니다.. 제가 먹는 동안 들어오는 손님 없었음.. 어제 부다밀면도 그렇고 밀면집은 손님 정말 없네요.. 이러다 다 망하는건 아닌가 걱정되는..

16가지 한약제 및 재료와 소(!!)사골로 끓인 이경건 38년 원조밀면입니다~ 라고 써있습니다.. 큐원 고급면용 골드 밀가루를 사용한다고 함.. 주문 후 바로 면뽑는 소리가 여과없이 들리고 훈훈한 곳이었어요..

두툼한 컵에 제공된 따끈한 사골 육수.. 군내 있음..

MUL MILMYEON.. 물밀면.. 소 5,500원..

전에 개금밀면에서 밀면 욕심에 大사이즈로 주문했다가 면이 두덩이 나와 자폭한 아픈 기억이 있는지라 그 다음부턴 욕심 안부리고 보통으로 주문하고 있답니다.. 무김치와 겨자, 식초가 함께 제공.. 

노란 밀면 위에는 양념장, 편육, 무절임, 오이절임, 계란이 사뿐히 올려져 있습니다..

무김치.. 보통 냉면집 보다 무채가 얇게 슬라이스된..

밀면은 겨자를 넣어 먹어야 더 맛있다면서 사장님이 뚜껑 열어 주고 가심.. ㅋㅋㅋ..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노란 밀면이 사랑스러워 보여요..

어제에 이어 오늘 저녁도 밀면.. 부산에선 역시 밀면입니다.. 내일 한번 더 먹어야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막.. ㅋㅋㅋ..

여기 스프 색은 조금 탁하네요..

한젓갈 집어 올리면 이런 느낌.. 어린이들이 싫어할 한약 향 솔솔..

근데 제 입맛엔 살짝 맵네요.. 매운맛이 조금 더 부드러웠으면 좋겠는데 날카로웠다는.. 혀끝에 콕콕 박혀댐.. ㅠ.ㅠ..

물냉면도 이렇게 힘든데 비빔냉면 먹음 자폭이겠죠.. 사람들이 점점 자극적인걸 찾으니까 이렇게 양념장 들어가는 면들도 업그레이드 되고 있어요.. 슬픔.. ㅠ.ㅠ.. 

국제시장 밀면 원조집이고 소문난 맛집이라는데 맛은 의외로 그냥그냥.. 뒷맛이 개운칠 않아서 아쉬웠네요.. 레트로한 국제시장 뒷골목길 끝자락이란 레트로함 덕분에 형성된 기대감이 너무 컸던거 같단.. ㅠ.ㅠ..

이번 원조밀면 공략으로 부산밀면 맛집들은 거의 다 가본거 같은데 춘하추동 여기만 못가봤네요.. 춘하추동이 밀면을 먹기 위해 일부러 가야 하는 위치라서 공략하기가 쉽지 않네요.. 내일 태종대 가는 스케쥴이라 서면 간다는건 불가능할듯 싶은데.. 어쩌나~... 

전 몰랐는데 정문은 제가 들어온 반대쪽에 있더라구요.. 그 골목길 끝자락은 후문이었음.. 어쩐지 입구가 너무 레트로 하더라니.. ㅡㅡ;;..

원조 밀면 전문점이라고 간판도 큰 길가에 이렇게 크게 있습니다.. 여기가 진짜 입구였으요~..

39년 소문난 원조밀면.. SBS 런닝맨 부산맛집 촬영장소라고 홍보하고 있는 모습.. 이거나 파란색 간판 찾으셨다면 골목 안쪽으로 쭉 들어오심 원조밀면이 나온답니다.. 다음지도로 길찾기 하니까 최단거리로 안내를 해줘서 뒷문으로 들어가게 되었던 에피소드.. 어쩐지 너무 무섭더라니.. ㅋㅋㅋ..  

원조냉면 골목 앞에는 국제지하도 쇼핑센터 5번 출입구와 전통건어물집이 있답니다..

여기가 그 유명한 국제시장.. 밀면집 빨리 가느라 여길 못들렀어서 돌아가는 길에 국제시장 구경.. 다 문닫아서 뭐 찍을만한건 없었다는.. 

치약 떨어졌길래 국제시장 방문기념으로 폴프랭크 딸기치약을 구입했습니다.. 국제시장 원조밀면으로 저녁을 해결했단 스토리.. 국제시장에서 한그릇 남포동에서 한그릇.. 밀면 2식하려고 계획은 했었는데 배가 불러서 포기했어요.. 국제시장에서 버스타고 호텔로.. ㅡㅡ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