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사진에 강한 DSLR 니콘 D3000 사용기

SUPER MARKET

2009. 9. 14. 09:47

반응형

니콘 D3000을 만나기 전.. 니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바로 '시체색'이었습니다.. 니콘 DSLR로 갈아타려고 한다니.. 주위분들의 반응이 정말 한결 같았답니다.. 음식 푸르딩딩하게 나올텐데.. ㅡㅡ;;..2주라는 나름 짧은 기간이지만.. 제가 직접 니콘 D3000으로 음식 사진을 담아보았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DSLR 니콘 D3000.. 이번 사용기에 사용될 장비들(?)입니다.. 니콘 D3000 그리고 니콘 번들렌즈.. 그렇습니다.. 저에겐 바디와 번들렌즈가 전부 ㅋㅋㅋ..저같은 초보에게 뭐 비싼 렌즈 필요 있겠어요.. 번들도 제대로 활용 못하는데.. 하지만 카페렌즈 정도는 탐이 나곤 합니다.. ㅠ.ㅠ..이번엔 지난 2주간 니콘 D3000으로 찍은 음식 사진들 위주로 보여드리고자 한답니다.. 전문가분들은 딱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서도.. 저 완전 초보고.. 사진찍을 줄 모릅니다.. 리터칭 이런 것도 물론 모르구요.. 이번엔 그냥.. 음식 사진이 먹음직스럽게 찍히는지 안찍히는지 정도만 가볍게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뉴욕치즈케익.. 치즈케익 위에 올려진 딸기들 압박스럽습니다.. 특히 츄르르 흘러내리는 저 딸기 궁물들 아아~..

일본 시즈오카산 맛챠로 맛을 냈다는.. 할리스 마차할리치노.. 녹차색 지대로 표현된듯?? ㅋㅋㅋ..

극강의 프라이데이스 버거.. 향기로운 베이컨, 노르스름한 아메리칸 치즈, 기름이 좌르르 도는 쥬쉬한 버거 패티..이국적인 색채의 레드어니언과 잘익은 토마토 그리고 양상치까지.. 시체스러움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발가스름하게 나온 미트볼.. 콱 깨물어주고 싶습니다.. ㅋㅋㅋ..

기름기가 좌르르 도는 스테이크.. 아아~..

향긋한 망고향이 풍겨오는듯한 망고샐러드.. 망고가 정말 반짝거립니다..

미친듯이 뿌려진 토마토 다이스.. 거무튀튀한 블랙큰드 치킨.. 그 위에 사정없이 뿌려진 치즈들 사랑스러워 보입니다..

황금빛 치즈들이 스믈스믈 삐져나오고 있는 사랑스러운 몬테크리스토..

콱 깨물어주고 싶은 귀여운 마카롱.. 파삭하는 소리가 들릴 것만 같습니다..

아아 귀여운 녹차 아이스크림 ㅠ.ㅠ..

뚜껑을 열면..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새우완탕이 있을 것만 같은 기분.. ㅋㅋㅋ..

벨기에식 홍합스튜의 홍합들이 서로 먹어달라며 빛을 내는 것 같네요..

스타벅스에서도 니콘은 강했습니다.. ㅋㅋㅋ..

눈부시게 빛나는 파인애플이 압박스러운 트로피칼 샐러드..

꼬치에서 귀엽게 웅크리고 있는 케이준 엔젤 디너의 모습은 사랑스럽기만 합니다..

코코넛 옷을 입고 있는 귀여운 쵸코 래밍턴 ㅋㅋㅋ..

게살 크림 스파게티.. 스푼으로 크림소스를 마구 퍼먹고 싶습니다..

빕스의 자랑.. 똥아이스 ㅋㅋㅋ..

화려한 햄버거와 함께 곁들여진 불란서식 감자튀김.. 압박스럽네요 ㅠ.ㅠ.. 니콘 D3000으로 찍은 음식 사진들.. 전혀 시체스럽지도 않습니다.. 어디가 푸르딩딩한건지 전 못찾겠더라구요..

푸르딩딩함은 화상편집기능을 이용해야 맛볼 수 있는 정도??.. 정상적으로 찍은 사진에선 시체빛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윗 사진은 모노크롬 청사진으로 이미지 편집해본 것.. 저같이 포토샵 못하는 초보들에겐 이미지 편집기능 넘 좋아요.. ㅋㅋㅋ..

니콘 D3000은 포도 사진도 요렇게나 맛깔스럽게 나옵니다..이 사진은 RAW로 찍고 카메라에서 바로 색보정해 JPEG로 변환한 사진.. 이미지 편집에 드는 시간이 엄청 줄었어요.. ㅋㅋㅋ.. 

음식 사진은 제법 잘나오는거 같은데.. 그렇다면 인물 사진은 어떨까요.. 전 인물사진 거의 찍을 일이 없습니다만..그래도 예의상 한장 정도는 넣어야 할 것 같아서 ㅋㅋㅋ.. 인물사진도 시체색 안나옵니다.. 생긴 그대로 나온..

그럼 물건들도 몇가지 찍어보도록 하죠.. 갸스비 스프레이.. 참 사실적으로 잘 찍힙니다..

록시땅 향수도 이렇게 사진이 괜챦게 나옵니다..

꽃도 좀 찍어봤습니다.. 꽃사진도 역시 번들이 최고라며 ㅠ.ㅠ..

화려한 색상의 꽃들도 보이는 그대로 사실적으로 표현해줍니다..

꽃사진도 역시 니콘 D3000이라는..

늘 의욕이 없어보이는 백설이(--)도 찍어봅니다.. 애완동물(?) 사진도 니콘 D3000이라며 ㅡㅡ;;.. 

저는 풍경 사진은 거의 찍을 일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뭐 이렇게 매장 익스테리어 정도 찍는 수준이지요..스타벅스의 초록색 간판 사실적으로 잘 나옵니다.. ㅋㅋㅋ..

명동 맛집 너비집의 빨간 네온사인도 잘 찍히네요~..

풍경사진을 찍을 일이 없는 저는 뭐 딱히 장노출할 일이 없습니다.. 물론 초보답게 삼각대도 없지요.. 하지만 남들 다 찍는 밤거리 사진.. 초보인 저도 살짝 넣어보고는 싶었어요.. ㅋㅋㅋ.. 

연인들이 점령한 청계천의 밤풍경.. 정말 내려가기가 뻘쭘하더군요.. ㅋㅋㅋ..

뭐 어쨋거나.. 니콘을 안써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니콘에 대한 막연한 편견은 니콘 D3000과는 그닥 관계가 없더라는 것..DSLR로 갈아타볼까 생각하고 계시는 맛집 블로거분들에게 나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니콘 D3000.. 니콘 D3000과 함께라면 맛있는 음식을 사실적으로 담으실 수 있답니다.. ㅋㅋㅋ..마지막으로 음식사진에 강한 니콘 D3000 주요사양을 살짝 알아보도록 하죠..

어떠세요.. 이런거 봐도 잘 모르시겠죠??.. 저 역시 뭐가 뭔소린지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ㅡㅡ;;..저같은 초보들은 이런거 읽고 또 읽어도 필이 안와요.. 복잡하고도 어렵습니다.. 읽으면 잠이 솔솔~.. ㅋㅋㅋ..초보분들은 이런 세세한거 다 아실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은 딱 한가지만 알아두세요.. D3000은 CCD 센서라는거.. 왕초보용 DSLR은 역시 니콘이 신경써서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가격도 싸고 사진도 제법 잘 찍혀요~.. 특히나 사실적인 표현의 음식사진은 니콘 D3000입니다.. 번들렌즈만으로도 충분히 사진 잘 찍으실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