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초의 해수욕장 | 도심에서 가까운 해변 부산 송도해수욕장

T/DYNAMIC BUSAN

2014. 8. 11. 07:00

반응형

 

비로 인해 해운대 해수욕장의 꿈은 어제 이루지 못했지만.. 어떻게든 부산의 바다를 체험해보고자 하는 욕심이 있어서..

 

 

부산역에서 비교적 가까운 송도해수욕장을 체험하기로 합니다.. 부산역에서 30분정도면 닿을 수 있는 송도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 가려면 버스를 타야 합니다.. 자갈치역 충무동교차로에서 버스로 환승~.. 송도해변 덕분에 부산 버스체험도 했네요..

 

 

부산역에서 30분이면 닿을 수 있는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 송도해수욕장입니다.. 삼거리에 이상한 구조물도 있고..

 

 

사람도 별로 없는거 같고 왠지 모르게 쾌적한 기분의 송도해수욕장이었네요.. 접근성이 좋은게 최대 매력이네요..

 

 

해운대나 광안리에 비하면 인지도면에서 조금 밀리지만.. 스타벅스 부산송도비치점도 있고 나름 번화한 곳입니다..

 

 

작년에 오픈 100주년을 맞이했다는 우리나라 최초의 해수욕장 부산 송도해수욕장입니다..

 

 

해수욕장 입구에 소나무가 많음.. 제1회 송도전국해양스포츠대회가 8월31일 열린다고 합니다..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날씨도 나름 양호하고.. 하늘도 제법 파랗게 나옵니다.. 송도해변의 축복인가..

 

 

송도해수욕장 내에서의 금지행위.. 상행위금지, 통제불능 애완견, 나무훼손, 오토바이 출입금지..

 

 

오오~ 부산 서구관광안내소도 있네 하면서 다가갔는데.. 이게 무늬만 관광안내소였네요.. 안에서 고스톱치고 계시더란.. ㅠ.ㅠ..

 

 

화장실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이동식 간이화장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용시간 09:00~22:00..

 

 

자 이제 해변으로 내려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단을 밟으며 사뿐사뿐 해변으로..

 

 

부산은행협찬의 무료탈의장..

 

 

송도해수욕장 이용객 준수사항.. 백사장 내에서는 개인용 텐트 및 파라솔, 그늘막 설치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ㅡㅡ;;..

 

 

부산 서구 청년연합회의 사워장, 탈의실, 매점.. 상당히 넓게 자리하고 있네요..

 

 

송도해수욕장은 부산 중심가에서 약 3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도심형 해수욕장.. 1913년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개장한 해수욕장..

 

 

해운대, 광안리에 비해선 다소 아담한 규모라고 보시면 될듯.. 백사장길이는 800m.. 평균수심은 1~1.5m라고 합니다..

 

 

해변을 거닐고 있으면 바닷물이 스르르 다가와서 넘실넘실.. 왠지 기분 좋은.. ㅋㅋㅋ..

 

 

부산항이 가깝다 보니 이렇게 배들도 많이 구경할 수 있고 합니다..

 

 

주변 환경도 나름 멋있습니다.. 이래서 이름이 송도구나 하는 느낌이 확실히 있네요..

 

 

해변공원으로 새단장한 부산 송도해수욕장.. 바다사자도 있고 돌고래도 있고.. 조금 멀지만 등대도 보입니다..

 

 

바닷물은 투명하고 깨끗하단 느낌은 그닥인데.. 특유의 짠 냄새도 안나고 비교적 양호한 편이라고 생각되네요..

 

 

전 날까지만 해도 날씨가 완전 안좋았던 덕분에.. 사람이 별로 없었던게 너무 좋았던 송도해수욕장..

 

 



해변에서 바라본 부산 송도해수욕장의 풍경들입니다..

 

 

백사장을 이렇게 거닐고 있으려니.. 송도해수욕장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완전 여름 느낌 지대로 다가옴..

 

 

기분이 왠지 좋아져서 이렇게 파노라마 사진도 담아보고.. ㅋㅋㅋ..

 

 

바다 중간에 있는 돌고래 삼형제..

 

 

해변 백사장이 약간 경사가 있어요.. 각이 다소 가파른게 흠입니다..

 

 

부족한 부분은 이렇게 모래 투입과 평탄화 작업으로 메꿔주고 있다는.. ㅡㅡ;;.. 

 

 

부산이랑 왠지 모르게 어울리는듯한 파란색 파라솔들..

 

 

이렇게 해변을 거닐어 볼 수 있으리라곤 어제까지만 해도 상상도 못했었는데..

 

 

송도해수욕장의 랜드마크 송도탑스빌의 위용은 정말 쩌네요.. 너무 아름다운 위치에요.. 

 

 

119 해상구조대 서프레스큐.. 송도해수욕장을 열심히 지켜주고 계신다는..

 

 

신발따윈 벗어버리고 맨발로 바나나모양으로 예쁘게 휘어진 해변을 거닐어 봅니다.. 

 

 

송도해수욕장에선 다이빙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이빙하면 엄청 재밌겠다 막 이러고.. ㅋㅋㅋ..

 

 

다이빙도 할 수 있고 배도 탈 수 있고.. 여러가지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시끌벅쩍한 느낌은 없었지만.. 그래도 이런 한가한 느낌 넘 좋음..

 

 

사람도 별로 없고 아무데나 그냥 널부러져서 일광욕을 즐기시면 됩니다.. 자유가 있는 해변 송도비치.. 

 

 

부산 서구가 자랑하는 해변 송도해수욕장.. 열차시간이 있어서 이제 떠나야 할 시간이네요..

 

 

쓰레기 무단투기시 10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쓰레기는 되가져가고 재활용은 분리배출..

 

 

해수욕장 주변에는 모텔들이 참 많더군요.. 길건너에 모텔들이 쭉 늘어서 있는 모습들..

 

 

광안리, 해운대는 좀 많이 멀어서 왕복 2시간은 예상해야 하는데.. 송도해수욕장은 시내에서 아주 가깝습니다..

 

 

저처럼 타임리밋은 있는데 해변은 체험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송도해수욕장이 되겠단..

 

 

화장실 시설은 어떤가 왠지 궁금해서 마지막으로 화장실도 이용해 보구요..

 

 

여기 그냥 화장실이 아니었군요.. 송도해수욕장 임해행정봉사실이었단.. 불편하신게 있으심 임해행정봉사실을 찾아주시란..

 

 

나오면서 보니까 이렇게 넓은 분수광장도 있고.. 오호~..

 

 

부산역에서 30분이면 닿을 수 있는 도심에서 가까운 해수욕장.. 대한민국 최초 해수욕장의 위엄~ 부산 송도해수욕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