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하면 씨앗호떡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후문 별난씨호떡

T/DYNAMIC BUSAN

2014. 8. 7. 07:00

반응형

 

부산하면 생각나는 먹거리 중에서 길거리음식을 대표하는건 역시 씨앗호떡이라는.. 호떡을 먹기 위해서 서면으로 이동..

 

 

비가 오다 말다 짜증을 부채질 했던 부산의 변덕스러운 날씨.. 부산역에서 서면으로 지하철을 타고 이동..

 

 

부산의 중심 서면 도착입니다.. 쾌적한 분위기였던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앞 분수광장..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마찬가지로 트레비풍으로 꾸며진 분수(?)가 있습니다.. 물이 뿜어져 나오진 않았던 트레비분수..

 

 

여기서 동전 던지기 하시는 분들 많더란.. 생각보다 동전이 들어갈 확률이 높더군요.. 서면롯데가심 함 도전해보시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신세계 센텀시티가 아무리 분발에도 부산에선 역시 롯데의 힘을 누를 수 없다는..

 

 

롯데백화점 식품관투어를 마친 후에 호떡을 먹기 위해 이동했다는.. 호떡은 롯데후문 서면시장쪽으로 가셔야 해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후문에 자리하고 있는 별난씨호떡 서면점..

 

 

별난씨호떡.. 계절에 관계없이 성업중~.. 여름에도 역시 별난씨호떡인 것이지요..

 

 

지상파 3사를 평정한 것은 물론 일본방송에서도 수차례 소개되었다고 하는 원조 씨앗호떡 별난씨호떡이라는.. 

 

 

암튼 별난씨호떡 오랜만이네요.. 2년만인가.. 떨리는 마음으로 씨앗호떡 구입을 위해 줄을 섰다는.. 

 

 

완전 더워서 겨울처럼 웨이팅이 많진 않더군요.. 제 앞에 3명정도.. 거의 바로 씨앗호떡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공처럼 뭉친 반죽을 기름에 올려 살살 눌러 튀겨내고 기름을 빼는 과정을 모두 지켜볼 수 있단.. 가지런히 대기중인 호떡들..

 



 

별난씨호떡 가격이 천원으로 올랐군요.. 설마하던 1,000원입니다.. 2년전 700원이었던거 같은데.. 무섭게 올리네요.. ㅡㅡ;;..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하는 별난씨호떡.. 저 일본관광객인줄 알고 튀겨지는 호떡 찍으라면서 손짓을 해주시네요.. 아~ 웃겨..

 

 

씨앗작업한 호떡도 한장 찍으라면서 역시 손짓을 하십니다.. 의외로 엄청 친절.. 근데 일본인 아니무니다.. ㅠ.ㅠ.. 

 

 

암튼 관광객의 마음을 이해하는 별난씨호떡입니다.. 사진 찍으라면서 기다려주시기까지 하시고 서비스 굿굿~..

 

 

종이컵에 담긴 별난씨호떡 인증샷.. 이 씨앗호떡 인증샷이 없다면 부산여행을 제대로 했다고 볼 수 없다죠.. ㅋㅋㅋ..

 

 

한입 딱 베어 물으려는데 갑자기 비가 오기 시작해.. 급하게 카페로 피신.. 거친 우마의 공격에서 호떡을 지켜냈음.. ㅠ.ㅠ..

 

 

여름은 호떡에겐 가혹한 계절.. 덥지 비 많이 오지.. 어쨋거나 우아한 별난씨호떡의 자태.. 얼마만인지..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모습.. 호떡이 평평하지 않고 우아한 곡선미를 자랑하며 움푹패인 모양을 하고 있는게 특징..

 

 

땅콩, 호박씨, 해바라기씨, 아몬드, 건포도가 들어 있습니다.. 호떡에 아주 착실하게 달라 붙어서 잘 안떨어짐..

 

 

부산의 맛~ 별난씨호떡.. 폭신한 남포동계 씨앗호떡과는 달리 씹는맛이 있는게 특징인 서면 별난씨호떡..

 

 

별난씨호떡은 크리스피하면서도 쫀득한 맛이 있습니다.. 의외로 별로 달지도 않고 씨앗들의 고소함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단.. 

 

 

다 먹고 난 종이컵을 들여다 보면 떨어진 씨앗만 해도 이만큼.. 그만큼 씨앗믹스의 양이 풍족스럽단 결론이겠죠..

 

 

어쨋거나 부산 길거리음식의 상징~ 씨앗호떡.. 부산가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후문의 별난씨호떡 서면점을 찾아주시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