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쏠 90%우대 환전 여행준비 | 인천공항 제2터미널 신한은행

ENJOY KYUSHU

2019.07.05 18:16


드디어 여행출발일.. 이번 여행은 별다른 준비없이 아무 생각없이 그냥 가볍게 떠난 여행이었네요.. 일본여행은 자주 가다 보니 익숙해서 그런지 아무 생각없이 떠나는 경우가 많아졌다는.. ㅋㅋㅋ.. 혼자가는 여행도 아니건만 아직 스케쥴 안짰는데 어쩔~.. 스케쥴은 현지 도착해서 짜는걸로..



공항철도 운행시간 이전이라 공항리무진버스로 도착한 인천공항 제2터미널입니다.. 1터미널 들렀다가 2터미널 가는데요.. 두 터미널 간의 연계성이 정말 꽝입니다.. 확장계획없이 생각없이 삽을 떠서 이렇습니다.. 1텀에서 2텀 왔다갔다 해보신 분 계시면 다 이해하실꺼에요 영종도를 한바퀴 돌아 가야 해서 정말 답답.. 15분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버스타고 2터미널 오시는 분들은 시간을 약간 더 여유롭게 잡으셔야 합니다.. 1터미널 생각하고 오시면 시간에 쫓기실 수 있어요.. 어쨋거나 요거이 인천공항의 새벽풍경..



제2여객터미널 출발층 3층.. TERMINAL 2 DEPARTURES 3RD FLOOR.. 도착 인증샷이 되겠네요.. 2텀 오픈한지 꽤 오래된지라 터미널 잘못 찾아오시는 분이 계실지는 모르겠는데.. 여전히 여기는 T2입니다라고 써있어요.. 



새벽 5시50분인데도 이렇게 붐비고 있습니다.. 체크인은 이틀전 완료했기 때문에 조금은 널널했답니다.. 공항도착과 동시에 공항숙제의 시간..  환전한 돈 찾고 와이파이 도시락 찾고 하면 되는..




이번 여행 환전은 신한은행 쏠을 이용했습니다.. 이 신한은행 광고 보신 분들 꽤 있으시리라 생각하는데요.. 솔아솔아 푸르른 솔아 환전은 쏠로 하는거야~ 하는 박보검의 광고 재밌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쏠쏠한 솔루션 신한 쏠.. 막 이러고.. ㅋㅋㅋ..



요즘은 은행 환전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 대부분 최대 90%우대 환율로 적용받을 수 있답니다.. 환율우대쿠폰 가지고 은행창구 가서 바꾸고 하던 시절은 이미 지나간지 오래입니다.. 빠르고 편하고 환율우대도 듬뿍 받을 수 있는 앱환전이 대세랍니다.. 환전을 위해선 신한은행 쏠 앱을 실행하셔야 합니다.. 신한은행 쏠 설치는 → 요로.. 



주요은행 어플 중에선 신한은행 쏠이 젤 편합니다.. 모바일 투자에 적극적인 느낌이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역시 맘에 든달까요.. 신한은행은 통합앱이라 쏠 하나만 깔면 그냥 끝이고 앱을 다른 은행보다 잘 만든거 같단 생각입니다.. 지문인식으로 빠르게 로그인~..



메인화면에서 환전 그냥 살짝 누르시면 이렇게 쏠편한 환전이 바로 뜬답니다.. 쏠(SOL)에서 환전하고 출국하기 전에 찾으세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건 환율우대를 얼마나 받을 수 있냐는거.. USD 미국달러, JPY 일본엔, EUR 유럽유로 이 주요통화들은 우대율이 높습니다.. 비회원 70% 계좌없는 회원 80%, 신한은행고객 90%.. 신한은행 계좌가 있으신 분들이 이용하시는게 당연히 좋습니다.. ㅡㅡㅋ.. 



요새 환율이 좋지 않습니다.. 100엔이 1,088원.. 올초까지만 해도 1,000원에 가까웠는데 4개월만에 이렇게


이번 여행은 용돈 1일 1만엔.. 2일 2명이니까 4만엔, 여기에 비상금 살짝~.. 신한은행 환전방법 : 환전통화, 환전금액을 입력하면 우대적용환율과 결제금액이 뜸, 금액확인하고 환전수령지점과 환전수령일 이 두가지를 입력하면 환전 끝~.. 알아서 통장에서 돈 빼가서 입금도 필요없고 엄청 간단합니다.. 제 경우 환전에 2분정도 걸린듯.. 인터넷 뒤적뒤적 해서 환율우대 쿠폰 구하고.. 은행가서 번호표 뽑고 번호 기다리다 창구에서 어렵게 환전하던 그 시절이 있었더랬죠.. 모바일 환전은 쉽고 빠르고 편합니다.. 



환전완료하면 신한은행에서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 문자오면 환전이 문제없이 잘 되신거에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은 지하1층 신한은행 환전소에서 수령하시면 된다는 내용입니다.. 지도 URL 첨부되어 있으니 살짝 보시면 되겠어요.. 중요한건 본인인증을 위한 현금카드 또는 현금카드 겸용 신용카드가 필요하다는거.. 본인명의 카드면 아무거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쏠환전 앱설치는 → 요기로..



환전한 엔화수령을 위해 방문한 인천공항 2터미널 지하 신한은행 인천공항제2여객터미널점의 모습입니다.. 은행 영업시간은 6시부터인지라 아직 오픈을 안한.. 공항 진짜 일찍오긴 했네요.. 이런 풍경을 다 보고.. ㅋㅋㅋ.. 은행이 문닫은 시간에도 ATM 환전수령은 문제없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공항영업소 오른편에는 드롭박스, 수표현금 입금인출기가 있고 맨 오른쪽이 쏠 환전 ATM입니다.. 요즘은 쏠환전이 대세입니다.. 이 시간에 쏠환전 ATM 풀가동중인 모습 보이시죠??..



쏠(SOL) 환전 ATM은 이런 모습입니다.. 보통의 신한은행 ATM기와는 다르게 키가 큽니다.. 사진으로 모양 확인하시고~..



기본화면은 요런 느낌.. 쏠편한 환전수령은 물론이고 바로환전, 항공사승무원 외화인출서비스 이용가능합니다.. 보라색 쏠편한 환전수령을 보시면 신한쏠/네이버 에서 환전한 외화를 수령하는 서비스라고 나와 있는데요..



신한은행이 네이버와 제휴로 N페이 환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신한 쏠 환전보다 우대율이 좋지 않습니다.. 네이버 환전은 80%우대 환전이니까 90% 해주는 쏠환전이 당연 더 좋은거죠.. 



제가 일본가서 주로 이용하는 카드는 신한BC JCB카드입니다.. 우리나라는 어느 카드던 다 통하지만 일본에선 모든 신용카드가 통하는게 아니랍니다.. 아멕스, 유니온페이의 경우는 안되는 경우가 부지기수고 비자나 마스터도 안통하는 곳이 있습니다.. JCB는 일본에선 그냥 무적이에요 아무데서나 잘긁히고 수수료도 저렴해서 일본여행 자주 가시는 분들껜 적극 추천합니다.. 전엔 다음세이버 JCB카드 썻는데 카드가 없어져서 이 카드로 강제교체(ㅜㅜ) 당했답니다.. 아웃백 20%할인되서 참 좋았는데.. ㅡㅡ;;.. 그건 그렇고 환전수령엔 본인명의 카드가 인증용으로 필요합니다.. 삼성페이 LG페이 등의 지원은 아직이에요.. 실물카드 꼭 준비하세요.. 



쏠편한 환전수령 버튼을 일단 누르고.. 카드 삽입구에 본인인증용 카드를 삽입합니다.. 



다음은 휴대폰번호 입력을 하시면 되고요.. 



마지막으로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인증완료 후엔 이렇게 환전 ATM에서 돈이 나오게 됩니다.. ㅋㅋㅋ.. 



ATM환전이 좋은게 1,000엔 지폐를 원하는만큼 뽑을 수 있다는거.. 10장, 20장 천엔권으로 준비하시면 일본가서 편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6시 지나 신한은행 영업시작했네요.. 엄청 일찍오긴 했네요.. ㅡㅡㅋ.. 만엔짜리로 많이 받으면 얇은 지갑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이게 유일한 장점.. 



티는 안내지만 받는 쪽에서 만엔은 부담스러워 합니다.. 돈쓰면서도 왠지 미안해지는 상황??.. 특히 버스나 자판기 등에선 고액권은 아예 사용불가입니다.. 진짜 돈쓰기엔 천엔이 젤 좋아요.. 환전소 창구가서 수령하시면 같은 쏠환전이라도 천엔짜리는 부족하다(?)며 잘 안줍니다.. 잔돈 많이 원하시는 분은 ATM이에요.. 달러 유로 등도 마찬가지랍니다.. 잔돈이 있어야 팁을 줄 수 있으니까 팁필요한 나라는 특히 소액권 확보가 더더더 중요합니다.. 팁 주기엔 완딸라 지폐가 짱인거 말안해도 다 아시리라 생각~.. 창구에선 잔돈을 필사적(?)으로 안주려고 합니다.. 잔돈을 왜 안주냐며 얼굴 붉히지 마시고 본인확인이 조금 귀찮더라도 ATM.. ㅡㅡㅋ..



지하에서 환전수령하고 1층으로 올라왔습니다.. 2터미널은 엘리베이터 빨라서 좋네요.. 이용하는 사람도 없고 늘 혼자 쾌적하게 이용.. 역시 우월한 2터미널이네요.. ㅋㅋㅋ..



2터미널도 1터미널과 마찬가지로 도착층이 1층인데요.. 1층 1번 출입구 쪽으로 가다 보면 이렇게 귀엽게 생긴 신한은행 환전소가 보입니다.. 여기 뭐라고 써있느냐.. SOL 비대면채널 환전은 지하 1층에서 수령가능합니다.라고 크게 붙어 있습니다.. 쏠환전은 지하1층에서 찾으셔야 한다는거 다시 한번 강조!!.. 그건 그렇고 이 신한은행 환전소 바로 옆이 와이드모바일.. 



신한은행 쏠환전 다음은 와이파이 도시락 숙제.. 와이파이 도시락 인천공항 제2터미널 로밍센터는 1층 1번출입구 바로 옆입니다.. 찾기 엄청 쉬운 위치.. WIFI RENTAL, 와이파이 도시락이라고 써있습니다.. 한쪽에 쌓여 있는 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 물량 후덜덜 하네요.. ㅋㅋㅋ..



와이파이 도시락은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할인받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하기 전에 환전 예약, 와이파이 예약은 필수.. 저의 경우 이번 여행은 스케쥴 없이 그냥 떠났기 때문에 현지 가서 일정을 짜야 했는데요.. 일정 짜려면 휴대폰 데이터가 꼭 필요합니다.. 이거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죠 정말.. 데이터 없는 스마트폰은 언스마트폰.. ㅋㅋㅋ.. 포켓와이파이 여행출발하기 전에 예약하시라고 왜 강조하냐 미리 예약을 해야 가격이 쌉니다.. 일본 무제한데이터 하루 3,500원이면 OK 정말 싸죠??.. 와이파이도시락 하나면 여행이 쉬워 집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링크 → 요기로.. 



와이파이 도시락 신청은 아주 간단합니다.. 여기 ← 클릭하고 예약 페이지로 넘어 가셔서.. 1, 여행국가 선택 → 2. 이용약관 동의 → 3. 출국정보 입력 → 4. 이용상품확인 & 선택상품신청 → 5. 개인정보 입력 → 6. 결제.. 이걸로 끝~.. 회원가입 이런거 전혀 필요없고 그냥 신청만 하시면 되고.. 공항 가셔서는 휴대폰번호 입력만 하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일본 포켓와이파이 가격이 하루 4,400원인데요.. 링크 타고 가셔서 예약하시면 1일 3,500원에 예약가능합니다.. 일본 와이파이 도시락이 전세계에서 가장 저렴!!.. 이번 일본여행은 지인분이랑 커플 여행인데요.. 둘이 2박3일동안 데이터 걱정없이 마음껏 사용해도 10,500원이면 OK.. 2박3일 만원이면 정말 싸지 않나요??.. 이렇게 싸게 빌려 줘도 되나 뭐가 남나 싶을 정도의 저렴한 가격.. 



일주일쯤 전 예약하시는걸 추천하지만 와이파이 도시락은 여행당일까지도 예약이 되서 깜빡했다 늦었다 싶으신 분들도 늦지 않으셨다는거.. ㅋㅋㅋ.. 공항가기 전 예약완료 하시면 되는거..



여기 ← 에서 모바일 또는 PC로 예약하시고 공항 가셔서 와이파이 도시락 로밍센터에 도착하심 조기 위에 있는 예약수령 버튼을 누르시면 번호표가 나옵니다.. 은행이랑 비슷한 방식이라 보심 댐.. 와이파이 도시락 처음 써보시는 분은 예약수령 설명O, 이용경험이 있으신 분은 예약수령 설명X를 누르시면 됩니다.. 대기인수 0명 아름답네요.. 이래서 2터미널을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다니까요.. ㅋㅋㅋ.. 



인천공항 2터미널은 모든게 여유롭습니다.. 1터미널 와이파이 도시락은 새벽시간에도 꽤 혼잡하거든요.. 2터미널은 와이파이 도시락도 웨이팅 없이 바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환전도 도시락도 바로바로~ 이게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매력.. 



자기 번호가 뜨면 데스크로 쪼르르 가시면 됩니다.. 직원분들이 앉아 계셔서 이렇게 정면에서 보심 아무도 없나 싶으실지도 모르는데.. 다가서면 바로 일어서서 응대 도와주신답니다..



데스크에 있는 숫자패드로 신청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엔터키 누르면 본인확인 완료~.. 여권 신분증 필요없습니다.. 그냥 이게 끝~..



일본용 와이파이도시락 맞으시냐고 목적지 확인 후 도시락 파우치를 열어 구성품이 빠짐없이 들어 있나 체크 도와 주십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직원분께서 완전 자세히 설명을 도와주시는데요.. 사용법은 생각보다 정말정말 쉽습니다.. 작동원리고 뭐고 아무것도 모르셔도 상관없고.. 그냥 전원 켜고 끌 수 있고.. 와이파이 비번 입력해서 연결할 줄 알면 OK.. 앱을 깔 필요도 없고 그냥 아무것도 필요없습니다.. 켜고 끌줄 아시면 되는거.. 누구나 손쉽게 사용가능 하단 것도 포켓와이파이만의 장점.. 



와이파이 도시락 수령완료 후 기념촬영입니다.. 포켓와이파이 사용설명서와 비상상황발생시 대처방법 등이 있고.. 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할인쿠폰까지 잔뜩 안겨다 주신답니다.. 쿠폰 이용하시면 꽤 쏠쏠해요.. 괜찮은 내용의 쿠폰들이 많으니 꼭 체크해 보세요..



포켓와이파이는 수령과 반납이 편한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와이파이 도시락은 인천공항 1터미널, 2터미널은 물론 김포공항 등등 모두 터미널빌딩 안에 직영 로밍센터가 있어서 찾고 돌려주기가 편합니다.. 여행은 시간과의 싸움.. 고작 몇분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로밍센터까지 왔다갔다 하는 5분~10분 아끼는게 꽤 많은 도움이 된다는거 편해서 다들 와이파이 도시락을 쓰는거죠.. 



공항숙제 다 끝났습니다.. 미리 환전한 돈 찾고 와이파이 에그 찾고 끝~.. 모바일 체크인 해두니 참 마음이 편합니다.. 대한항공 모바일체크인이 역시 최고.. ㅡㅡb.. 공항에서 다시 점검하셔야 할 여행준비물 : 1. 여권, 2, 돈, 3. 휴대폰&데이터.. 스마트폰 시대라 현지 데이터공급의 중요도는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정말 크다는거.. 



스마트폰 없는 여행을 그전엔 어떻게 했나 싶을 정도로 요즘은 세계 어느 나라(한국&중국제외)을 가던 구글지도 사용이 필수이고 지인분들과의 연락도 카카오톡을 이용하는게 가장 빠르죠..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라도 와이파이 도시락은 꼭 가져가셔야 한다고 생각하네요.. 휴대폰 데이터는 위기상황에 대처할 때 필요한 보험 개념도 있기 때문에 더더욱 필수 준비물이 되는거죠.. 



제가 가는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 어디로 떠나시든 와이파이 도시락입니다.. 현재 와이파이 도시락에선 하루무료 이벤트가 진행중인데요.. 미주, 유럽, 호주, 중동, 아프리카 등의 비아시아권 원거리지역 예약시 언제나 1일 가격 무료 프로모션이 진행중입니다.. 아시아지역 밖으로 가시는 분은 더 쏠쏠한 혜택이 주어진다는거.. 와이파이 도시락 하루무료 예약은 → 요기..



와이파이 도시락 단말기 배터리는 9~10시간 정도 가는데요.. 저처럼 아침 일찍 호텔 나서서 밤까지 쭉 돌아 다니시는 분은 보조배터리가 필요합니다..  아침8시에 나왔다고 하면 저녁6시쯤 포켓와이파이 배터리가 전부 소진되거든요.. 보조배터리 있으신 분은 챙겨 가시고 쓸만한 보조배터리가 없다 하신 분은 와이파이 도시락 신청하실 때 부가서비스로 보조배터리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 소매치기가 바글대는 유럽 등의 비안전(?)지역으로 떠나시는 분은 보험 무조건 신청하세요.. 나름 여행 좀 다녀봤다는 제 지인분들도 꽤 높은 확률로 당하(?)더라구요.. 선진국이라고 안심하면 금물.. 대한민국처럼 치안이 좋은 나라는 없습니다.. 도시락 신청하면서 기기보험 및 여행자보험을 신청하실 수 있으니 이것도 체크해 두세요.. 안심안전을 위한 와이파이 도시락 신청은 → 여기..         



여행준비물 중 가장 중요한건 여권입니다.. 여권은 집에서 출발하기 전, 공항으로 이동 중, 공항도착 후 3번 체크하세요.. 특히, 가족여권을 가지고 공항오셔서 당혹스러워 하시는 분들 은근 많습니다.. 여권 열어 보시고 본인여권인지 꼭 확인하시길.. 여권이 무조건 제일 중요합니다.. 여권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어요.. 여행 중에도 절대 캐리어에 넣거나 호텔에 두고 다니지 마시고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셔야 합니다.. 여권이 무조건 1순위고 그 다음은 돈.. 우리나라처럼 현금없이 지갑없이 카드 한장 달랑 들고 다녀도 아무런 불편함이 없는 신용사회가 확립된 나라는 없습니다.. 넉넉한 현금준비는 필수.. 현금이 부족하면 여행 끝날때쯤은 비참한 거지여행(--)을 하실 수 있어요.. 환전은 예산 딱 맞춰서 하지 마시고 예산보다 20%정도 더 바꿔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신용카드로는 쇼핑만 하겠다 생각하시고 넉넉한 현금준비하세요.. 부족한 것보단 남는게 낫습니다.. ㅡㅡㅋ.. 신한 쏠 앱설치는 → 요기로..



현금 다음으로 중요한게 스마트폰.. 요즘은 스마트폰 없으면 여행의 질이 떨어지는 시대.. 포켓와이파이 얼마 안합니다.. 저희는 둘이서 2박3일 10,500원으로 해결했어요.. 와이파이도시락 가져 가시면 하루 몇천원이면 무제한 데이터 양껏 쓰실 수 있습니다.. 일행당 하나만 가져가면 너댓명까지 와이파이 공급받을 수 있으니까 가성비가 정말 좋아요.. 할인예약은 → 요기로.. 요즘은 다들 모바일 환전하고 다들 와이파이 도시락 예약합니다.. 괜히 사람들이 모바일환전, 포켓와이파이 이용하는게 아니에요.. 싸고 편하고 좋으니까 쓰는거.. 여행준비물 별거 없습니다.. 패스포트, 머니, 휴대폰&포켓와이파이 이걸 꼭 먼저 챙기세요.. 나머진 준비 안하고 가셔도 어떻게든 해결되는데 저 3가지는 미리 준비하셔야 한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운서동 2868 제2여객터미널 지하 1층 | 신한은행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