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베트남식 샌드위치 | 엔제리너스 반미 에그마요

SWEET'N BITTER

2020. 5. 21. 11:40


요즘 푹 빠져있는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로 저녁을 때우기 위해 방문한 엔제리너스커피 홍대역점.. 저번달 런칭했는데 최근 엔젤 가면 반미세트만 주문하고 있네요.. 이유는 양많고 싸서.. 전 카페도 무조건 가성비입니다.. 예외는 없다고 막.. ㅋㅋㅋ.. 홍대역 도착하자마자 앱으로 미리 주문해서 안기다리고 바로 받을 수가 있었단.. 엔젤도 주문앱 생겨서 넘 좋아요.. 물론 보완해야 할 점이 아주 많지만.. ㅡㅡㅋ..



주변에 쓰는 사람을 아직은 못봤는데.. 전 요즘 롯데잇츠앱을 잘 써먹고 있답니다.. 롯데리아 햄버거라던가 엔제리너스 샌드위치 등등은 모두 애프터오더라 만드는데 10분정도 걸려 기다리려면 살짝 짜증이 나는데.. 롯데잇츠 앱으로 시간계산해서 미리 주문함 바로 받을 수 있다죠.. 혜택은 딱히 없지만 많이 편합니다.. 이번에도 방문전 반미 에그마요 데일리세트 주문.. 진즉에 나왔더람 좋았을텐데.. 2년정도 늦은듯한.. 롯데잇츠 앱 바로가기 → 요기로.. 



BANH-MI SANDWICH EGG MAYO DAILY SET.. 반미 샌드위치 에그마요 데일리세트.. 7,500원.. 세트 주문시 2,300원 할인, 할인윤 24%,,



ICED CAFFE AMERICANO..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S 4,300원..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가 4,300원인데 반미 샌드위치와 함께 주문시 커피를 2,000원에 줍니다.. 500원 업차지로 사이즈업 라떼변경 가능, 거기에 시간제한도 없는 올데이세트.. 바람직스런 내용이죠..



엔제리너스 포스팅하면서 종종 말씀드리지만 엔제리너스 커피가 의외로 맛이 좋다는거.. 커피뿐만 아니라 비커피계 음료도 퀄리티가 좋음..  최근 주요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엔제리너스, 커피빈 아메리카노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는데 엔제리너스가 압도적인 1위였다고 하죠.. 전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 결과를 보고 놀랐다 합니다.. 이런 엔젤의 노력을 몰라주니 안타까움.. 커피를 맛과 향으로 평가하질 않는게 이해가 안되고..   



BANH-MI SANDWICH EGG MAYO.. 반미 샌드위치 에그마요.. 5,500원..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접시를 꽉 채우는 후덕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반미 샌드위치.. 작년부터 유행이 시작되서 요즘 본격적으로 대세에 등극한 베트남식 쌀바게트 샌드위치가 되겠습니다.. 



벌써 2달전의 일이지만.. 베트남이 사전협의 없이 기습적으로 한국인 입국불허에 무비자중단.. 입국한 우리국민 20여명을 허접한 시설에 강금식 격리를 하고 빵쪼가리를 던져(?) 줬다고 해서 말들이 많았는데요.. 여기서 나오는 그 빵쪼가리가 바로 이 반미 샌드위치랍니다.. 이래저래 화제의 샌드위치인 셈.. ㅡㅡ;;..   



베트남은 쌀 생산량 탑.. 쌀 자원이 풍족하다 못해 넘치는 베트남답게 쌀로 바게트를 만들어 우리 입맛에 잘 맞고.. 샌드위치 내용물을 넘치는 수준으로 잔뜩 넣어 볼륨이 막강한게 특징입니다.. 워낙 빵빵하게 채워진 샌드위치라 이렇게 세워서 드심 절대로 안됩니다.. 무거워서 내용물이 아래로 주저앉습니다.. 눕혀(?)서 수평 유지하며 드셔야 하는 샌드위치.. 



큼직한 쌀바게트 안을 채우고 있는 에그마요.. 이미지 사진보다 매장에서 접하는 실물이 더 실한 느낌.. ㅋㅋㅋ.. 마요네즈 버물한 계란속이 빵과 거의 1:1 수준으로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배부른듯한 그런..



옆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샌드위치가 커서 한입 베어 물면 입안을 빈틈없이 꽉꽉 채우는데 전 이게 가장 맘에 든다는.. 왠지 행복한 기분이 든달까..



에그마요 샌드위치지만 에그마요만 들어 있는게 아니라 치즈, 오이, 계란 슬라이스까지.. 계란은 두번 들어 가는지라 저처럼 계란 좋아하시는 분은 만족을 안할 수가 없는 구성... 저 생오이 별로 안좋아하는데 오이를 이런 식으로 먹으니 맛있네요..  



마요네즈가 매우 넉넉히 들어 있어서 다 먹으면 진짜 배부릅니다.. 칼로리 부족하신 분들에겐 특히나 강추.. ㅋㅋㅋ.. 빵상태가 살짝 불량했던게 아쉬움.. 엔젤 반미가 원래는 더 맛있는데 말이죠 왠지 억울.. 어쨋거나 반미 샌드위치는 역시 옳았다는 결론입니다.. 엔제리너스는 원래도 라이브 샌드위치라 퀄리티가 좋았는데.. 반미 라인업이 더해져 선택권까지 넓어지게 되었다는거.. 



커피 맛있고 샌드위치도 주문 후 바로 만들어 줘서 경쟁업체와는 비교 자체가 불가할 정도로 좋은 엔제리너스입니다만.. 손님이 진짜 너무 없어요.. ㅠ.ㅠ.. 여긴 매장위치도 엄청 좋은 곳인데요.. 벌써 3달째 이런 분위기랍니다.. 임대료 부담이 있는 홍대가 계속 이런 분위기면 버틸 수가 없겠죠.. 합정이랑 이대 모두 문닫아서 이제 홍대역점밖에 안남았는데 여기도 없어질까봐 너무 두렵습니다.. ㅠ.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동교동 162-16 남강빌딩 1층 | 엔제리너스 홍대역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