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모기퇴치기 직구 | 소러브 전기모기채 P1 P2 비교

SUPER MARKET

2020. 7. 20. 13:30


장마 후 모기들이 본격적으로 출몰하는 모기시즌을 대비해 준비한 샤오미 모기퇴치기 소러브 전기모기채.. 전자모기향이 있긴 하지만 무향이라고 해도 특유의 향이 있고 인체에 무해하다고는 하나 모기향을 흡입해서 좋을게 없기 때문에.. 요즘은 모기향류의 모기기피제 보다는 더 적극적인 모기퇴치기가 인기라고 합니다.. 모기를 내쫓는 것보단 죽여 버리는게 확실하니까요.. SOLOVE 전기모기채는 P1이 좋다고 해서 이걸 구입하려고 했는데 올해 P2라는 후속모델이 나왔더라요.. P1만 살까 하다가 P2도 갖고 싶고 해서 고민하다가 결국 둘 다 구입했습니다.. ㅡㅡ;;..



SOLOVE.. P1 ELECTRIC MOSQUITO SWATTER.. 소러브.. 피원 일렉트릭 모스키토 스와터.. 가격 : $13.10..



지인분의 추천으로 구입한 SOLOVE 스탠드형 전기모기채 P1.. 라켓처럼 사용하는 기존 전기모기채 방식은 물론이고 모기를 유인해 죽이는 스탠드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2IN1형.. 샤오미 소러브 전기모기채.. 현재 직구로만 구입가능합니다.. 무료배송 큐텐 샤오미 SOLOVE 스탠드형 전기모기채 P1 큐텐 구입은 → 요기로..



저는 하나만 구입했지만 집이 넓으시다거나 가족이 많으시다면 1+1 상품이 유리합니다.. 샤오미 SOLOVE 스탠드형 전기모기채 P1 1+1 상품 링크 → 요기로..



SOLOVE.. P2 ELECTRIC MOSQUITO SWATTER.. 소러브.. 피투 일렉트릭 모스키토 스와터.. 가격 : $12.50..



2020년 신상품 SOLOVE 전기모기채 P2.. 경량화로 P1의 단점인 휴대성을 보완해 나온 제품이라는 설명.. 모기채가 무거워서 좋을건 사실 없죠.. 가벼우면 좋은거.. P2는 스탠드모드로는 사용할 수 없고 기본에 충실한 모델.. 하나만 구입하면 $12.50 1+1 옵션 선택하시면 $20.50입니다.. 샤오미 신상 SOLOVE 전기모기채 P2 구입링크 → 요기로.. 



전기모기채 구입 전에 사용하던 SOLOVE 무선선풍기도 구입했습니다.. 쿠폰 쓰려면 $30이상 구입해야 했음.. ㅡㅡ;;..  이것도 가성비가 좋아 대만족이네요.. 배터리 들어간 무선 선풍기인데 저렴하네요.. 이 가격에 팔아서 뭐가 남는건지.. 큐텐 샤오미 SOLOVE 최신형 무선선풍기 F5 구입은 → 요기로.. 



DESIGN FOR SUMMER.. SOLOVE NO.P1.. 



배송은 보통 10일정도 걸리는데 일주일만에 왔음.. 근데 생각보다 박스가 엄청 크네요.. 이미지로 보기엔 작고 귀여워 보였는데 전혀 아닌듯.. 



오픈해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비닐 씌워 놓으니 이게 밥주걱(?)처럼 생겼네요.. ㅋㅋㅋ.. 전기모기채 직구는 첨이라 두근두근..



LESS, BUT BETTER.. SOLOVE P1..



생각보다 크고 무겁네요.. 모기채 길이가 50cm 살짝 넘는 답니다.. 



모기 퇴치채(?)와 모기퇴치등 2가지 기능을 일체 구성해 새로운 모기퇴치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ㅡㅡ;;..



디자인 어워드에 입상된 상품답게 디자인이 매우 깔끔합니다.. 



구성품은 요러합니다.. 본체, 충전스탠드, 타입C케이블, 휴대용스트랩, 사용설명서.. 충전기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원래 가지고 있던 5천원짜리 다이소 전기모기채 보다가 이 P1을 보면 엄청 고급져 보임.. 고품격 모기채라고.. 이제 모기를 우아하게(?) 죽일 수 있겠다고 막.. ㅋㅋㅋ.. 물론 가격이 훨씬 비싸서 비교하는 의미는 없습니다만.. ㅡㅡㅋ.. 



간단하게 스펙을 살펴보면.. 제품모델 : P1, 정격출력 : 2W, 소재 : ABS, 무게 : 390g, 사이즈 : 515*220*54mm, 배터리용량 : 1900-2000mAh, 충전인터페이스 : USB 타입C, 충전입력 : DC5V=0.8A, 퇴치채전압 : 2200V, 전격전압 : 3.7V.. MADE IN CHINA..



색상은 블랙, 레드, 그레이 3가지가 있는데 전 가장 무난해 보이는 그레이로 구입.. 



3층구조 메쉬 디자인으로 감전위험을 방지한 설계라고 합니다.. 양면 바깥쪽은 안전망으로 인체에 감전 위험이 없는 음극 철망이라고 함..   



보호용 함석 철망과 알루미늄 전기철망의 3중 구조입니다.. 가운데 작업 전기망은 양극 안전보호용 함석철망은 음극이라는 설명.. 



스위치는 뭐 요런 느낌.. 더블 스위치가 되겠습니다..



모기채 아랫쪽은 요런 느낌.. 크래들에 꼽으면 충전이 됩니다..



전윈 스위치는 3단계입니다.. 아래부터 전원끔, 모기퇴치채모드, 모기퇴치등모드 이렇게 3단계.. 당연하지만 모기퇴치채 모드로 사용시 번개표시 있는 버튼을 눌러야 전기가 흐르게 됩니다.. 



스위치 반대편에 타입C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아랫쪽엔 스트랩을 연결할 수 있는 구멍이 있는데 스트랩 달기는 실패했네요.. 이런거 잘 못해서.. ㅡㅡ;;..



안전망이 있다고는 하지만 모기퇴치등으로 사용시 감전우려가 많기 때문에.. 어린이와 애완동물의 접근에는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써있습니다.. 



스탠드에 모기채를 결합하면 요런 느낌.. 모기퇴치등 모드를 사용하려면 이 스탠드가 필요합니다..



스탠드가 많이 가벼워서 안정감이 많이 떨어지는듯.. 뭐 아직 쓰러져 본 적은 없지만.. 이게 불만이에요.. 



모기채 꼽으면 충전됩니다..



맨 윗쪽 모기퇴치등 모드로 사용시 다른 모기퇴치기와 마찬가지로 보라색 불이 들어 온답니다.. 퇴치등은 어두울 때 작동하게 해두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외출시 켜놓고 나가면 알아서 죽여 줘서 편해요.. ㅡㅡ;;..



두께감은 요정도 되네요.. 휘둘러 보니 역시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ㅡㅡㅋ..



모기채로 사용하면 30일간 사용하고 퇴치등으로 사용시 8시간 지속된다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이 넉넉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젤 맘에 드네요..



DESIGN FOR SUMMER.. SOLOVE NO.P2.. 



P1과 박스 사이즈는 거의 같네요.. 길이가 살짝 짧은 정도..



본체 길이가 약간 짧고 옆으로 퍼진 디자인..



보기시른 경고 스티커는 바로 떼어 내고.. ㅡㅡㅋ..



구성품은 요러합니다.. 본체, 스탠드, 타입C케이블, 사용설명서 이렇게네요.. P2는 스트랩 불포함..



디자인은 나뭇잎을 모티브로 삼은 느낌이 나는데.. 살짝 부채 같기도 하고 하네요..



SOLOVE P2 스펙.. 제품모델 : P2, 정격출력 : 2W, 소재 : ABS, 무게 : 298g, 사이즈 : 440*226*28mm, 배터리용량 : 1200mAh, 충전인터페이스 : USB 타입C, 충전입력 : DC5V=0.6A, 출력전압 : 1800-2200V, 전격전압 : 4.2V.. MADE IN CHINA..



P1보다 약 100g 가볍습니다만 배터리용량이 800mAh나 적습니다.. P1 마이너 모델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보시다시피 스탠드에 세워 놓고 충전은 안됩니다.. ㅡㅡ;;..



완충에는 2,5시간이 소요되고 약 25일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다는 주장입니다..



P1과 마찬가지로 양쪽에 안전망이 있고 가운데에 전류망이 있는 3중구조입니다.. 



P1보다 안전성을 더 강화했다고 하는데 그물망이 덜 촘촘한 느낌이 드네요.. 이러면 더 안전한건가.. 음??..



무게가 가볍고 통통해 그립감이 좋아.. 막 휘두르기(--)엔 P2가 더 좋긴 하네요.. 저는 손목 힘이 약해서 다른 분들처럼 스매싱(--)은 안하고 살랑살랑 흔들어요.. 어짜피 닿기만 하면 다 죽음..



버튼은 요런 느낌.. 온오프와 작동버튼의 모습..



충전 케이블은 반대쪽에 끼우심 됩니다..



스탠드에 올려 놓고 충전되게 하면 좋은데 왜 이걸 빼버렸나 모르겠어요.. ㅡㅡ;;..



날벌레 죽이기에 정말 좋네요.. 배터리형이라 전에 사용하던 건전지형 모기채보다 파워가 훨씬 강력한듯.. 지져(--)지는 소리가 훨씬 커서 왠지 더 짜릿한 기분??.. ㅋㅋㅋ..



암튼 라켓처럼 휘두르기엔 P2가 P1보다 더 좋아요.. 가벼워서.. 




하지만 디자인으로 보나 기능으로 보나 P1이 더 좋은 느낌입니다..



아무리 봐도 P1 마이너 모델인거 같은데 가격차이가 별로 안나는게 갸우뚱한??..



SOLOVE P1과 P2 비교샷입니다.. P1 키가 더 크고.. P2는 면적이 넓습니다..

 


세워 놓고 비교하면 이런 느낌.. 이 사진이 비교가 확실히 되네요..


 

 P1

P2 

 배터리

2000mAh 

1200mAh 

입력 

5V=0.8A 

5V=0.6A 

전압 

3.7V 

4.2V 

사이즈 

515*220*54mm 

440*226*28mm


표를 만들어 가볍게 비교해봤습니다.. 오랜만에 표만들기 해 봄.. ㅡㅡㅋ...



옆에서 보면 이런 느낌.. P2도 스탠드에서 세워 놓고 충전하면 좋은데 왜 뺐을까 했는데.. P2는 매일 충전할 필요가 없긴 하네요.. 필요가 없는거구나.. ㅋㅋㅋ.. 



SOLOVE P2가 2020 신모델이라 개선이 되었다고 주장하지만 누가 봐도 마이너 모델.. 모기의 자살을 유도하는 퇴치기로 사용할 계획이 없으시다면 P2, 하나만 구입하신다면 P1을 선택하시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P1의 모기퇴치기 기능은 크게 기대를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모기들을 유인하지 못하거든요.. 모기채에서 이산화탄소, 유산을 발생시킬 수 있는게 아닌지라.. 어찌보면 당연한.. ㅡㅡㅋ..



가격차이는 800원정도로 의미는 없는 수준이라.. 당연히 가성비는 P1이 훨씬 좋단 결론.. 



지인분께서 P2가 귀엽다며 완전 탐하셔서 P2는 벌써 제 손을 떠나간 상태입니다.. 다이소 모기채가 이미 있는지라 전혀 필요도 없으면서 P2를 너무 노려서 하나 더 구입해야 하나 고민중.. ㅡㅡ''.. 죽일 모기가 아직까진 별로 없는데.. 그냥 소유욕인듯.. ㅡㅡㅋ.. 아직까진 뭐 파리도 없고 모기가 본격적으로 출몰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전기모기채를 다들 갖고 싶어 하는게 좀 웃기네요.. ㅋㅋㅋ.. 암튼 다들 예쁘다고 갖고 싶어 하는걸 보니 잘산거 같습니다.. 작년보단 덜 더워서 모기들이 올해는 많이 나올거라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P1 P2 본전 뽑아야 하는데 말이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