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 QCY T7 TWS 직구

SUPER MARKET

2020. 7. 31. 21:26

반응형


QCY T1 PRO가 운명한 관계로 새로 영입하게 된 블루투스 이어폰~ QCY T7.. 블루투스 이어폰이 너무 많아 관심을 한동안 끊고 있었던 사이에 QCY에서 T7과 T8 두가지 모델을 내놨더라구요.. 가격이 거의 같아 T7이냐 T8이냐 고민이 많이 되었답니다.. 출시시기도 그렇고 엄청 많이 닮아 있는 제품.. 그냥 딱 보기에 T8은 에어팟에 은테 두른 그런 느낌이 나는??.. T8보다 T7이 낫다는 평가가 많기도 했지만 ENC 있고 디자인이 T7이 더 맘에 들어서 T7을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QCY.. T7 TWS SMART EARBUDS.. 큐씨와이.. 티세븐 스마트 이어버즈.. 가격 : $14.90..



QCY에서 처음으로 나온 오픈형 TWS 블루투스 이어폰.. 최신형인데 가격이 꽤 잘 나왔습니다.. 덕분에 부담없이 지를 수 있었다는.. 하나만 구입할 수도 있지만 1+1 옵션을 넣으시면 배송료만큼 더 저렴하게 2개를 구입하실 수 있네요.. 국내 정식발매는 아직 안된 제품이라 직구로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큐텐 QCY T7 TWS 구입링크 → 요기로..



QCY T8은 T7보다는 가격이 살짝 비싼데 0.60이면 큰 차이라고 보긴 어렵겠네요.. T7이랑 디자인적 차이가 있죠.. T8은 유광에 둥글둥글 해서 에어팟 느낌이 납니다.. 사는 김에 T8도 구입하려고 했다가 저 망할 은테가 둘려 있어서 포기.. ㅡㅡ;;.. 디자인 말고도 T7은 ENC T8은 DSP가 적용되었고.. 유닛 또한 차이점이 있습니다만.. 디자인적으로 T7이 단단한 느낌이면 T8은 부드러운 느낌.. 2020 신제품 TQY T8 큐텐 직구링크 → 요기로..



생각보다 늦게 도착한 QCY T7 11일이나(?) 걸렸네요.. 암튼 박스 디자인은 이렇게 무지개스런 느낌..



QCY-T7 TWS SMART EARPHONES, T7 스펙을 간단히 살펴 보면.. 모델명 : IN2017, 블루투스버젼 : 5.0, 통신거리 : 10M, 사용시간 : 통화 2시간 재생 4시간, 방수등급 : IPX4, 프로파일 : HFP/HSP/A2DP/AVRCP, 배터리 : 5V 400mAh.. MADE IN CHINA..



JUST ENJOY IT.. 뭐지.. ㅋㅋㅋ..



오픈해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뭐 별로 설명할만한건 없어 뵈네요.. ㅡㅡ;;..



구성은 요러합니다.. QCY T7 본체, 타입C 케이블, 사용설명서.. 끝~..



2020년에서야 겨우 타입C 적용되었습니다.. 5핀이어서 많이들 불편하셨을텐데 개선~.. 이제 2INI 케이블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졌네요..



1년 사이에 기술의 발전이 상당한건가.. 생각보다 더 많이 작아졌네요.. 군용반합(--) 스타일로 엄청 귀엽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T2C와 T7 비교샷입니다.. 엄청난 차이.. 기존 제품이 뭐 크기가 큰건 아니었지만 T7이랑 같이 놓고 보면 돼지로 보일 수 밖에요.. ㅋㅋㅋ..



케이스 디자인은 생각대로 맘에 듭니다.. 국방색으로 칠하면 딱 군용반합.. 위장무늬 넣어도 좋겠고.. 암튼 단단한 마감으로 T1PRO랑 비슷한 기분이라 맘에 드는.. 



작은 사이즈에 비해 무게감은 있습니다.. 군납제품이라 내구성을 고려해서 그렇다며 막.. ㅋㅋㅋ....



바닥면은 요런 느낌입니다.. 케이스를 눕혀서 충전해야 합니다.. 세워서 충전하고 싶은데.. ㅠ.ㅠ..



오픈하면 요런 느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



왼쪽 이어폰을 쏙 빼면 요런 느낌.. 



콩나물형이고 흰색이다 뿐이지 에어팟 디자인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저 동그란 부분이 터치영역인데 초기엔 살짝 적응이 안되서 터치가 잘 안먹혔던....



이어폰 상단부는 요런 느낌..



왼쪽과 오른쪽 쉽게 구분됩니다..



라이팅도 예쁘고 굿굿~.. 방수가 된다고 하는데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IPX4라 사실상 의미가 없는 수준.. 제가 실수로 물에 살짝 담궜는데.. 실제로 한쪽이 안들려서 망했답니다.. 물 빠지게 기울여 놓으니 나중에 정상작동하긴 했지만.. ㅡㅡ;;..



디자인은 T8보단 나은듯.. 적외선 센서가 있어 이어폰을 귀에 꼽으면 바로 동작을 인식합니다.. 센서 덕분에 이어폰 끼우면 바로 소리 나오고 빼면 잽싸게 멈춥니다.. 이게 무지 편하다는거..



이제 디바이스 페어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어링이 사실 가장 중요하죠.. 



 이어폰을 착용한 후 휴대폰에서 설정 - 블루투스 로 들어가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 QCY-T7이 뜹니다.. 이걸 클릭..



블루투스 연결요청 팝업이 뜨면 '확인'.. 이걸로 끝.. 이제 연결된겁니다.. 너무 쉽죠??.. ㅋㅋㅋ..



QCY T7 개시축하 음악은 AGUST D의 대취타.. 풍악을 울려라.. 대취타 하랍신다.. ㅡㅡㅋ..



블루투스 구입시마다 통화품질 평가를 도와주는 지인분께서 이번에도 수고해주셨습니다.. 콩나물답게 통품 괜츈하단 평가..



다음은 동영상 평가.. 넷플릭스 돌려보니 뭐 무리 없네요..



일단 오픈형 이어폰이라 밀폐가 안되고.. AAC코덱 지원이 생략(?)되고 해서 소리 새고 음질도 그냥 그렇네요.. 평가가 워낙 안좋아서 기대는 안했지만 역시나??.. ㅋㅋㅋ..



위에서 설명한대로 페어링은 간단한데요.. QCY 앱 사용은 조금 복잡합니다.. 뭐 앱을 안깔고 그냥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만.. 버튼 설정이 전 꼭 필요해서 앱을 설치했습니다..



QCY 회원 가입은 필요없었네요.. 페이스북 아이디로 바로 로그인..



이렇게 이어폰 선택하기 화면에 T7이 없는데요.. 현재 정식발매가 안된 제품이어서 언어설정이 한국어로 되어 있으면 T7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귀찮지만 설정을 바꿔주셔야 해요.. ㅡㅡ;;.. 



설정 - 일반 - 언어및입력방식 - 언어 순으로 들어가신 후 언어설정을 바뀌주셔야 합니다.. 영어든 중국어든 일본어든 관계없습니다.. 아무거로나 편한 언어로 바꿔주심 OK..



언어설정 후 다시 QCY 앱을 실행하면 이렇게 T7이 나오게 되는.. 



현재 QCY앱이 지원하는 모델은 T7, T8, T9, M10, T5PRO, T5S, T3, T1X, T4, T6, T9S, T1C 이렇게 라고 합니다.. T5가 안되서 아쉬워요.. ㅠ.ㅠ..



리스트에서 T7을 클릭한 후 등록 절차를 진행.. 뚜껑을 열라고 나오죠??..



그냥 뚜껑을 열어 주면 끝~.. 바로 앱이랑 페어링이 됩니다..



버튼 기능과 이퀄라이저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더블탭 트리플탭 등의 설정을 해주심 되겠단..



배터리 잔량은 이어폰 왼쪽 오른쪽은 물론이고 케이스까지 다 표시됩니다.. 바람직스럽네요..



버튼 커스터마이징이과 이퀄라이져 설정이 중요합니다.. 이것 때문에 앱을 깔으셔야 하는거.. 전 버튼 세번탭하는걸 볼륨 설정으로 바꿨습니다.. 톡톡톡 하는걸로 볼륨조절할 수 있어서 편하네요.. 이퀄라이저는 노말, 팝, 베이스, 락, 소프트, 클래식 이렇게 있는데요.. 팝보단 베이스로 하는게 궁합이 더 좋지 않나 하는 생각.. 들어 보시고 맘에 드는걸로 설정해주심 OK..



QCY앱 페어링이 살짝 귀찮긴 하지만 전용앱이 제공되는데 안쓰면 손해입니다.. 저가형 블루투스는 앱지원까진 잘 안해주거든요.. QCY가 제공하는 혜택인데 써줘야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주력 블루투스로 사용 중인데 사용시간이 상당히 짧습니다.. 별로 쓰지도 않았는데 삐보삐보 거림.. 배터리가 조루라는거 알아 두셔야 하겠구요.. ㅡㅡ;;..



통화 자주 하시는 분들께는 꽤 괜찮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하구요.. 음악감상용으로 사용하신다면 글쎄요~입니다.. 밀폐형이 아닌 오픈형이 필요했다 하시는 분은 구입하셔도 OK.. 그냥 호기심에 구입하실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 T1 PRO가 수명을 다해서 대체용으로 구입했는데.. T1보다 사운드 퀄리티는 그닥이라 사실상 대체하진 못할꺼 같네요.. 유튜브용으로 앞으로 활약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