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의 나라 한국의 맛 | 커피빈 흑임자 크림 라떼

SWEET'N BITTER

2020. 10. 19. 10:30


오랜만에 휴대폰을 심하게 떨궈 모서리 3군데가 심각한 손상을 입은 관계로.. 어쩔 수 없이 삼성전자서비스 을지로점에 갔다가 들르게 된 커피빈 을지로입구역점.. 삼성전자서비스 바로 옆건물이에요.. 



액정교체 하는데 30분정도 걸린다고 해서 잠깐 커피빈행.. 근데 15분만에 고치더라구요.. 아니 이리 빨리 고치면 어쩌자는거.. 넘 웃겼음.. ㅋㅋㅋ.. 우리나라가 이런게 진짜 빨라요.. 넘사벽~.. ㅋㅋㅋ.. 근데 커피빈 괜히 왔다고 막.. 그래도 시킨건 먹고 가야.. ㅡㅡ;;..




어쨋거나 사회적거리두기가 매우 잘 지켜지고 있었던 커피빈입니다.. 손님이 정말 없어서 아무데나 앉으면 되었던..



BLACK SESAME CREAM LATTE.. 따뜻한 흑임자 크림 라떼.. 레귤러 6,000원..



커피빈에서 나온 한국의 맛 시리즈 중 하나인 흑임자 크림 라떼.. 깨 소비량 세계1위를 자랑하는 우리나라니까.. 인절미보다 검은깨가 더 한국적인 맛이라 생각합니다.. 가격은 스몰기준 5,500원으로 저렴한(--) 편.. 아이스 흑임자 라떼는 레귤러 사이즈 온리에 가격도 6,300원으로 비쌉니다 흑임자떡 토핑이 올라가기 때문에.. ㅡㅡ;;.. 따뜻한 흑임자 라떼에는 떡을 올려 봤자 100% 침몰하니까.. 올릴 수가 없는??.. 근데 흑임자는 핫으로 먹어야 제맛이라 떡을 포기하고 핫라떼로..

 


전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해서 흑임자 카페 라떼로.. 물론 샷값 700원 추가하셔야.. 커피빈카드로 전액 결제해도 골드등급이상이 아니면 혜택이 전무한 커피빈.. ㅡㅡㅋ.. 커피빈 흑임자 라떼는 연유 베이스에 흑임자와 생크림 조합.. 크림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입에 살포시 대고 흡입하셔야 제대로 맛이 난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흑임자 입자들이 무거워서 가라앉거든요.. 그래서 틈틈히 저어가며 드셔야 한다는.. 스티어스틱을 안주면 꼭 달라고 요청하시길.. 흑임자 라떼가 요즘 유행이라 여기저기서 나오지만 커피빈은 깨맛이 충실하면서 뒷맛이 텁텁하지 않아 맘에 드는..



EARL GREY MACARON.. 얼그레이 마카롱.. 2,800원..



원래는 커피빈에 흑임자라떼와 궁합이 좋은 쑥떡 마카롱이 있었는데.. 대중성과는 거리가 아주 먼 유니크한 마카롱이다 보니 없어졌답니다.. ㅡㅡㅋ.. 지금은 바닐라빈, 라즈베리, 솔티카라멜, 얼그레이 4가지를 판매중..




마카롱 4총사 중에서 제가 젤 좋아하는건 얼그레이 마카롱.. 얼그레이만 들어간게 아니라 초콜릿+얼그레이 조합.. 그래서 넘나 맘에 들어하는 마카롱..



2천원정도 받으면 딱 좋겠고만.. 커피빈답지 않게 마카롱이 경쟁업체인 스타벅스보다 작고 비싸지만.. 맛은 더 좋다는거.. 얼그레이 마카롱이랑 솔티카라멜 마카롱은 급이 다르다면서 막.. ㅋㅋㅋ.. 



얼그레이 마카롱과 흑임자 카페라떼로 훈훈한 커피빈이 되었단 스토리.. 약정 끝나기 직전에 분실+파손해서 깜놀했는데 어찌어찌 위기를 모면했네요.. ㅡㅡ;;.. 




728x90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수하동 65-1 1,2층 | 커피빈 을지로입구역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