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3대맛집 보영만두 | 안매운쫄면 & 고기군만두

PETITE CUISINE

2021. 8. 31. 08:35

반응형

지인분께서 보영만두라고 알고 있냐며.. 쫄면이랑 만두가 진짜 맛있다 완전 미쳤다(?)고 강력하게 추천하셔서 보영만두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분식집인데 수원 3대맛집이라나 뭐라나.. 전 처음 들어봤는데 검색해보니 유명하긴 한 거 같더라고요..

 

BOYOUNG MANDOO.. BUNDANG JEONGJA.. 보영만두 수원북문본점은 너무 멀어서 못가고 분당에 있는 보영만두 정자점을 방문했답니다.. 사실 여기도 멀지만.. ㅡㅡ;;.. 보영만두는 특이하게 수원 인근에 매장이 집중되어 있어서 저처럼 처음 들어 보는 분들 많으실 듯합니다..

 

그냥 분식점 같은데 맛집이라고 칭송하니 궁금하긴 했네요.. 생각보다 매장은 깔끔했고요.. 테이블 손님은 의외로 저희뿐.. 맛집이라며 손님이 왜 없어했는데.. 비가 와서 그랬던 듯합니다.. 덕분에 배달 주문이 대부분이었네요.. 매장이 작아서 주문 들어오는 소리가 여과 없이 다 들리는데 하나같이 엄청나게들 주문하더라고요.. 주문량에 깜짝 놀람.. ㅋㅋㅋ..

 

보영만두 메뉴 및 가격.. 만두 : 고기찐만두 김치찐만두 고기군만두 김치군만두 6,000원 / 만두국 : 고기만두국 김치만두국 고기떡만두국 김치떡만두국 떡국 7,000원 / 면 : 안매운쫄면 중간쫄면 매운쫄면 6,000원, 물냉면 비빔냉면 7,000원, 우동 6,000원 / 라면&밥 : 김밥 2,500원 라면 3,500원 떡라면 4,000원 만두라면 5,500원 공기밥 1,000원.. 

 

보영만두도 기본적으로는 키오스크 주문인듯.. 분식집도 요즘은 키오스크.. 일단 쫄면 하나씩에 고기만두, 김치만두, 군만두 다 주문했습니다..

 

물과 반찬은 셀프.. 셀프바에서 김치, 단무지, 국물 알아서 이용하시면 된다고..

 

노란 단무지.. 

 

파를 동동 띄운 국물.. 아쉽게도 김치는 중국산이어서 사진없음.. ㅡㅡ;;..

 

STEAMED PORK DUMPLINGS.. 고기찐만두.. 6,000원..

 

보영만두의 대표메뉴인 고기찐만두입니다..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한판에 만두는 10개입니다.. 만두소가 살짝 비칠 정도로 보통보다 얇은 스타일의 만두였고요..

 

그냥 보기에는 매우 평범해 보이는데 과연 맛은 어떠할지..

 

고기만두를 집어 올리면 이런 느낌입니다.. 슬림하다고 해야 하나 날렵하다고 해야하나 암튼 그런 모양..

 

고기가 많이 들어서 육즙이 풍부하다 했는데 전혀.. 이게 뭐가 육즙팡팡이라는 건지 저는 잘 모르겠네요.. 그냥 평범한 만두..

 

STEAMED KIMCHI DUMPLINGS.. 김치찐만두.. 6,000원..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저는 매운 만두 싫어해서 웬만하면 김치만두는 피하고 싶은데 지인분께서 주문하심..

 

고기만두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었던 김치만두.. 

 

만두소가 김치 쪽이 살짝 더 많은 느낌이었네요..

 

맛은 그냥 김치만두.. ㅋㅋㅋ.. 생각보다 맵진 않아서 다행..

 

만두피가 쫀득하긴 한데 그게 전부인 거 같아요.. 뭐가 맛있다는 건지 잘 모르겠음..

 

NOT SPICY CHEWY NOODLES.. 안매운 쫄면.. 6,000원..

 

맛있어 보이진 않는 담음새를 하고 있었던 보영쫄면.. 면이랑 양념장이 전혀 안 보일 정도로 양배추채가 많이 올려져 있고 당근과 오이 살짝에 삶은계란 조합입니다.. 

 

쫄면은 안매운, 중간, 매운 쫄면 3단계가 있는데.. 지인분께서 중간쫄면도 많이 매울꺼라고 하셔서 안매운쫄면으로 주문했습니다..

 

비벼보면 이런 느낌.. 양배추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고 보통의 쫄면보다 면이 살짝 두꺼운 느낌이에요..

 

지인분께서는 면을 잘라 드셨고 저는 그냥..

 

비빔쫄면을 젓가락으로 집어 올리면 이런 느낌입니다.. 한 입 먹어보니 왜 인기 있는지는 알꺼 같아요.. 면이 맛있네요..

 

양념도 무난하게 맛있고 면이 탄력이 있어서 좋았던.. 쫄면은 역시 이렇게 쫄쫄해야 제 맛이라고 막.. 근데 기왕이면 더 맛있어 보이게 담아줬으면 좋겠어요.. 맛에 비에 비주얼이 너무 떨어짐.. ㅋㅋㅋ.. 

 

FRIED PORK DUMPLINGS.. 고기군만두.. 6,000원..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군만두가 비주얼이 가장 좋네요..

 

찐만두는 바로 나오고 군만두는 한참 나중에 나왔어요.. 색이 예쁘게 잘 나와서 맛있어 보이네요.. 찐만두보다 훨씬 포동포동..

 

만두피가 바삭하니 맛있습니다.. 찐만두보다 군만두가 훨씬 낫네요.. 군만두 맛집이었음.. 이럴 줄 알았으면 김치도 군만두로 주문하는 건데 아쉽..

 

바삭함을 넘어서 살짝 단단한 기분마저 들긴 하지만 그래도 찐만두보다는 훨씬 맛있었어요.. 전 거의 군만두만 먹은듯.. ㅋㅋㅋ..

 

보영만두는 군만두에 쫄면 군쫄이 정답이라는 결론이네요.. 수원 3대맛집은 진짜 말도 안돼는 거 같고..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만한 맛도 전혀 아니지만 가까운 곳에 하나쯤 있었으면 좋을만한 그런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 냉면이랑 김밥도 궁금하긴 한데 찾아가기 쉽지 않아서 보영만두를 다시 방문할 수 있을런지는 의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