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해도 신칸센에 대한 기대감 | JR 하코다테역

T/ENJOY HOKKAIDO

2011. 1. 21. 06:45

반응형

하코다테 아사이치를 지나 도착한 JR 하코다테역.. 조금 더 둘러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던 하코다테였지만..

떠날 시간이 되었기에 떠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코다테역사는 참 깔끔합니다.. 자연채광도 은근 신경쓴 모습이고..

신아오모리 도쿄간 3시간20분.. 신아오모리-하코다테 구간은 신하쿠쵸로 연결됩니다..

하코다테역 미도리노마도구치.. 한글안내가 친절하단..

도호쿠 신칸센 신아오모리 개통기념 행사가 진행중.. 아오모리 오미야게를 팔고 있는 점이 재밌네요..

사케만쥬와 오징어먹물만쥬가 유명한가 보더군요..

하코다테역의 크리스마스 트리..

별다른 장식없이 깔끔하게 트리만 있습니다..

사키모리란 작품..

빨리 하코다테를 둘러봐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낮에 도착했을 땐 느끼지 못했지만..마음의 여유를 찾고 돌아본 하코다테역엔 동북신간선과의 연계에 대한 기대감이 정말 충만했답니다..

뭐 어쨋거나 전 짐을 찾으러 하코다테역 2층 코인라커로..

키를 꼽아 돌리면 됩니다.. ㅋㅋㅋ.. 암튼 짐을 끌고 다시 나옵니다.. 비쌌던 하코다테 코인라커.. 왜 삿포로역보다 100엔이 비싼거냐고.. ㅡㅡㅋ.. 

하코다테역 2층의 레스토랑.. 오만가지 음식을 다팔아요.. 정말 메뉴 초다양..

여기 좀 욱기네요.. 신칸센 신아오모리 개통기념 행사메뉴가 있었단.. 한국어 번역 메뉴판도 있다고 써있네요.. ㅋㅋㅋ..

건너편 본비아죠도 마찬가지인듯한 분위기..

도쿄-신아오모리 신칸센으로 3시간20분이지만.. 신아오모리-하코다테 슈퍼하쿠쵸로 1시간56분.. 하코다테-삿포로 슈퍼호쿠토로 3시간입니다.. 도쿄에서 삿포로까지 기차타면 8시간반은 걸린다는 결론.. 삿포로까지 신칸센이 개통되면 정말 많이 단축되겠지요..

어쨋거나 발차시간이 다가온 관계로..

노보리베츠역에서 예매한 기차표를 꺼내봅니다.. 16시28분 출발의 슈퍼호쿠토 15호입니다..

제가 탈 곳은 7번 플랫폼.. 맨 끝이네요..

일본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플랫폼에서 절대 금연입니다만.. 우리나란 무조건 금연인데 반해..일본은 대책(?)을 마련해주고 금연을 요구한다는게 다릅니다.. 플랫폼에 꼭 흡연실이 하나씩 있더라구요..흡연을 하시는 승객분들은 흡연실에서 마지막으로 담배를 한대 태우고 탑승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지요..

기린 파이어 프리미엄 블렌드와 함께 스모킹을 즐겨봅니다..

삿포로까지 가려면 3시간동안 기차를 타야 합니다.. 킁~ 머네요..

열차가 대기중이네요..

삿포로까지 저를 데려다 줄 특급 슈퍼하쿠토 15호입니다..

SUPER HOKUTO.. 슈퍼북두호 탑승~.. ㅋㅋㅋ..

지정석이었던 1번열차 내부의 모습을 찰칵.. 승객도 별로 없고 쾌적한 분위기.. 하코다테에서 삿포로까진 8,380엔이나 되는 부담스러운 요금이지만.. 저에겐 JR홋카이도 레일패스가 있으니까요.. ㅋㅋㅋ..

ENJOY홋카이도에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항구도시로 소개된 하코다테.. 야경은 보지 못하고 떠나게 되는군요..시간의 압박 때문에 포기했던 고료가쿠의 별과 미친 날씨 때문에 포기했던 모토마치.. 아쉬움이 많이 남는 하코다테 여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