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씨티카드 한식 챙겨먹기 | 제1여객터미널 명가의뜰

FAMILY RESTAURANT

2019.08.29 15:15


수하물없이 여행하는게 장점이 확실히 있네요.. 짐 찾을 필요가 없으니까 입국심사 후 그냥 바로 나오면 되는데 이게 넘 편하더라는거.. 하지만 여행전후로 쇼핑을 거의 못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ㅡㅡ;;.. 

 


1층 출국장 나오자마자 7번 출입구 옆 와이파이도시락 반납 숙제를 가볍게 마치고 엘리베이터 타고 바로 3층으로 올라와 만경정으로 향했답니다.. 이 만경정이 인천공항 1터미널 딱 중간.. 나름 심볼 타워(?)라면서 막..   



인천공항 제1터미널 일반구역 식당가는 4층에 있습니다.. 3층, 1층, 지하1층에도 식음료시설이 들어와 있지만 메인 식당가는 4층이라는거.. 이걸 잘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출국장쪽에서 보면 잘 안보이니까.. 암튼 인천공항에서 가장 좋은 위치에 자리한 베이커리 카페 한국문화거리 파리크라상..  



파리크라상 왼쪽으로 쏙 들어가면 명가의뜰이 바로 나온답니다.. 



명가의뜰 인천공항점.. 영업시간은 06:30~22:00이라고 합니다.. 주문마감시간 맞추려면 저녁엔 9시까진 들어 가셔야 한다는거..



주말 디너타임 딱 맞춰서 갔는데 테이블에 여유가 있었던 명가의뜰.. 인천공항 한식 레스토랑 중에서는 명가의뜰이 그냥 원탑입니다.. 테이블 많고 위치 좋고 대적할 상대가 없지요.. 암튼 새로 산 캐리어 끌고 룰루랄라 명가의뜰 입장.. 20인치 캐리어는 테이블 옆에 두고 식사하시면 됩니다.. 더 큰 짐은 포이어에 맡기셔야 하고..



CITI PREMIER MILES.. 씨티 프리미어마일카드.. 전세계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가능한 PP카드가 일단 나오고, 인천공항 다이닝 무료혜택, 고속도로 OR 공항철도 OR 공항리무진 무료이용 혜택이 있는 여행자를 위한 카드입니다.. 인천공항 다이닝 무료혜택이 명가의뜰 인천공항점 무료식사.. 2터미널 이용시엔 제휴식사처를 이용할 수 없다는게 단점.. 2터미널 활성화된지 오래니 이제 그만 식당을 잡아 주세요.. ㅠ.ㅠ.. 씨티카드 프리미어마일 카드 구경하기 → 요기로..



씨티프리미어마일타드 무료식사는 15,000원 메뉴까지 가능합니다.. 가장 비싼 15,000원 메뉴는 불맛쭈꾸미와 명인청국장, 고등어구이와 돼지고기 김치찌개반상, 고등어구이와 해물풍년순두부반상, 고등어와 명인청국장반상 이렇게 4가지.. 고민 끝에 고등어&김치찌개, 해물풍년순두부, 참이슬 주문.. 



시원한 물이 일단 제공되고..



SOFT TOFU STEW WITH VARIOUS SEAFOODS.. 해물 풍년 순두부.. 9,500원..



여전히 사진찍기 안좋은 환경의 명가의뜰.. 지인분께서 김치찌개냐 순두부냐 한참을 고민하시다가 해물순두부로 주문하셨단.. 기본찬 3가지에 뚝배기 순두부와 흰쌀밥이 제공된 모습 확인하실 수 있겠다는.,  



두툼한 뚝배기에 제공된 빨간 양념의 순두부 찌개입니다.. 



반찬은 고정인 배추김치를 제하면 메뉴가 계속 바뀝니다.. 콩콩장..



오이지.. 의외로 풍미가 본격적이었던..



귀국 후 가장 반가운 반찬은 배추김치.. 



지인분께서 해물 발라 먹는걸 매우 귀찮아 하셨지만 맛은 그럭저럭이었다는 평가.. 인천공항 풀서비스 레스토랑에서 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이렇게 제대로 된 식사를 먹을 수 있다는건 분명 큰 축복.. 



CHAMISUL SOJU.. 참이슬 후레쉬.. 4,000원.. 귀국 후 첫 소주는 명가의뜰에서.. ㅡㅡ;;.. 



GRILLED MACKEREL AND PORK KIMCHI STEW.. 고등어구이와 돼지고기 김치찌개 반상.. 15,000원..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이 되겠네요.. 지난달엔 청국장 이번엔 김치찌개.. 쭈꾸미를 먹을까 했었는데 메뉴명 앞에 '불'자가 들어가서 무섭더라는.. ㅠ.ㅠ..



팽이버섯이 많이 들어가서 내용물 확인이 살짝 어려워 순두부랑 구분이 힘들긴 한데 김치찌개 맞습니다..



발라먹기 쉽게 손질된 순살(?) 고등어라서 생선 잘못발인들에게도 무리가 없는 고등어구이입니다.. ㅡㅡ;;..



흰쌀밥.. 제 기준으로 여긴 물이 많아요.. 더 꼬들했으면 하는데..



배추김치..



오이지..



콩콩장..



비싼(?) 메뉴에만 나오는 특별반찬 샐러드.. 드레싱이 라이트해서 맘에 들어요..



고등어에 레몬웻지로 레몬즙을 쭉 짜주신 후에 냠냠하시면 됩니다.. 색이 맛깔나게 구워진 모습..



한조각 집어 올리면 이런 느낌이 되겠다는.. 살 많고 가시가 없어 안심하고 그냥 와구와구 먹으면 됩니다.. 편해요..



평소에는 잘 안먹는 김치찌개지만.. 인천공항에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한국의 맛이라면서 막.. ㅋㅋㅋ..



쉰김치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 김치찌개.. 막 이러고.. 계속 칭찬모드..



저는 살이 많다면서 열심히 잘 먹었는데.. 지인분께서는 가시가 숨어 있다면서 잘 못드시더란.. ㅡㅡ;;..



역시 고등어구이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메뉴가 아닐까 싶단.. 고등어가 싫으시면 뭐 쭈꾸미로 가시면 되니까요.. ㅋㅋㅋ..



귀국 후 먹는 김치찌개는 어쨋든 맛나다는거..



2박3일 우동만 먹다가 김치찌개 먹으니 넘 맛나서 역시 한식이 최고라고.. ㅋㅋㅋ..



귀국 후 인천공항에서 고등어구이와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푸짐하게 먹고 배를 두들겼다는 스토리가 되겠습니다.. 프리미어 마일카드 있으시다면 잊지 않고 꼭 챙겨 드세요.. 월 2회, 연 12회 명가의뜰 무료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출국할 땐 프라이어리티 패스카드로 라운지 무료이용하고 귀국 후 명가의뜰에서 인천공항 다이닝 무료식사혜택 챙겨 드시는게 정해진 공식입니다..  



트리플 X 명가의뜰.. 명가의뜰에서 휴대폰에 설치된 트리플앱 화면을 보여 주시면 10%할인을 바로 적용받으실 수 있답니다.. 계산 전에 앱을 꼭 깔아 두시라는거.. 트리플 - 해외여행 가이드 앱 바로가기 → 요기로..



귀국하니 날씨가 좀 서늘해진듯한 느낌이었네요.. 밖에 나가니 시원~.. 근데 너무 열심히 싸돌아 다녔던 덕분에 근육통이 밀려 드는.. ㅋㅋㅋ.. 암튼 인천공항 식음료시설 가격 착합니다.. 전세계 공항서비스 탑클래스를 유지하는 원동력 중 하나라고 전 생각한다는.. 공항이라고 더 비싼거 전혀 없고 그냥 서울시내랑 똑같습니다.. 배 고프면 밥 사드시고 목마르면 음료 사드시면 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운서동 2851 | 명가의뜰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