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 모기퇴치기 | 미지아 모스키토 디스펠러

SUPER MARKET

2019. 8. 31. 20:24

반응형


올해 여름은 예년보다(?) 많이 덥지는 않아서 나름 견딜만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가 기억엔 작년이 최악이었던듯한.. ㅡㅡㅋ.. 어쨋거나 최근 집에서 컴질하다가 모기에 다리를 꽤 많이 물렸다죠.. 이어폰 끼고 있으니까 모기 소리가 안들려서 있는 줄도 모르고 물리는 줄도 모르고.. 조용히 당한 후 나중에 가려워 하는 해프닝이 되풀이 되는.. 해피홈 리퀴드 켜놔도 물리고 해서.. 확실한 가을모기 퇴치차원에서 새롭게 영입하게 된 샤오미 미지아 모기퇴치기 스마트버젼.. 블루투스로 제어하는 스마트한 모기퇴치기랍니다.. 



모기가 의외로 더위에 약하다고 하죠??.. 그래서 기온이 높으면 더위를 먹어 활동을 자제(?)한다고 함.. 너무 더우면 물이 다 증발되서 물 고일 일이 없으니까 모기유충이 살 곳이 없어질테니 번식에도 문제가 있겠구요.. 어쨋거나 더위가 절정인 한 여름보단 가을에 모기가 더 설친다는거.. 모기창궐하기 전에 미리 주문한 샤오미 미지아 모기퇴치기는 중국직구로 구입.. 우리나라에는 판매하고 있지 않은 제품이라 해외직구로만 손에 넣으실 수 있답니다.. 가격은 샤오미답게 저렴한 편.. 스마트버젼의 경우 개당 $11,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일반버젼은 3개 $19.. 전 하나만 필요했고 블루투스 기능 들어간게 좋아 스마트버젼으로 구입.. 가격은 무료배송 $14.48.. 큐텐 샤오미 모기퇴치기 구입은 → 요기로..



XIAOMI MIJIA.. MOSQUITO DISPELLER SMART VERSION.. 샤오미 미지아.. 모기퇴치기 스마트버젼.. 큐텐직구 가격 : $10.50.. 제품구입은 → 요기로.. 



이런 소형 생활가전은 최근 샤오미 제품을 많이 사는듯 하네요.. 중국에서 배타고 일주일만에 도착한 미지아 모기퇴치기의 모습.. 박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아쉽게도 다 중국말이네요.. 그나저나 SMART VERSION을 지능판이라고 하는군요.. 왠지 웃김.. ㅋㅋㅋ..



제품모델 : WX07ZM, 정격전압 : 3.0V, 정격출력 : 0.06W, 블루투스버젼 : 4.2, 제품규격 : 96.5x96.5x52.7mm.. MADE IN CHINA..



박스 오픈해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구성품은 본체, 필터, AA건전지 2개, 사용설명서 이렇게..



저는 유한양행에서 나온 해피홈 리퀴드를 쓰고 있는데요.. 이런 종류의 리퀴드형 모기향 제품 하나쯤은 있으시리라 생각.. 이게 직접적인 전기공급이 필요해 플러그에 꼽아야 해서.. 내가 딱 원하는 위치에 세팅할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고.. 무향이다 무취다 주장해도 실제론 무향이 아닌.. 모기퇴치에 효과적이지 않다 유쾌하지 않은 냄새가 난다.. 이게 제가 이번 미지아 모기퇴치기를 구입한 이유..



미지아 모기퇴치기는 기존 훈증기형 모기향의 단점을 모두 보완해서 나온 제품.. 일단 건전지로 작동해서 코드리스, 완전 무색무취로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게 매력..



제품을 뒤집어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팬이 탑재되어 있는 제품이라 아랫면이 이렇게 생긴 것이겠구요..



버튼이 하나인 원버튼 제품입니다.. 그래서 조작법 엄청 간단해요.. 전원온오프 : 버튼 3초, 타이머(10시간)모드 : 버튼 2번 클릭 이게 끝.. ㅋㅋㅋ.. 세팅방법은 위의 그림 보시면 되겠습니다.. 건전지랑 필터만 끼우시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일단 뚜껑을 열어 보면..



이런 모습.. 보시다시피 팬이 들어 있습니다.. 내장된 팬의 회전에 의해 휘발된 모기기피제 성분을 넓은 범위에 균일하게 뿌리는 방식의 모기퇴치기.. 이건 스마트버젼과 일반버젼 모두 동일합니다.. 일반버젼은 블루투스 기능만 빠졌다 보시면 됩니다.. 굳이 비싼 스마트버젼으로 구입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된단..



마치 방독면 필터처럼 밀봉포장 되어 있는데요.. 오픈하면 이렇게 필름이 나오게 됩니다.. 미지아측 주장으론 벌집구조라고 함.. ㅡㅡㅋ..



건전지 세팅하고 이 필터 결합하고 하면 사용준비 끝~.. 참 쉽죠??..



필름판과 건전지 결합하면 이런 느낌.. 이제 뚜껑을 덮고 사용하면 되는거.. 적용범위는 28㎡라고 써있네요.. 28㎡이면 8.5평이니까 커버리지가 상당히 넓습니다.. 팬이 달려서 멀리까지 보낼 수 있는듯 싶다는..



스마트버젼은 뒷면에 블루투스 로고가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과 페어링 작업이 남았습니다.. 다른 미지아 기기를 기존에 사용하셨던 분은 MI HOME 어플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고.. 이 앱이 깔려 있지 않으신 분은 스토어에서 MI HOME을 검색해 앱을 깔아 주셔야 합니다.. 샤오미 미홈 어플 설치는 → 요기로..



모기퇴치기 전원을 켠 후 휴대폰 설정으로 들어가 연결 → 블루투스로 들어가면 연결가능한 디바이스에 모기퇴치기가 뜨는게 이걸 클릭하면 이렇게 기기연결 모드로 들어갑니다.. 



기기 연결됨, 안전인증 성공, 기기를 계정에 연동 성공, 확장 프로그램 초기화 성공 이렇게 뜨면서 착착 작업이 완료됩니다..  



샤오미 모기퇴치기 휴대폰 연결성공입니다.. 페어링 되고 이 미지아 스마트 모기퇴치기가 어플에 안뜬다 연결성공 화면이 안뜬다 하시는 분은 미홈 어플 설정에서 지역을 '중국'으로 설정해주신 후 다시 시도하심 OK.. 제품이 중국 내수용이니까요..



연결 성공 후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 화면으로 넘어 가네요.. 펌웨어 업데이트를 원하시면 아래의 지금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당연하지만.. ㅡㅡ;;..



펌웨어 업데이트가 성공해 1.1.4._0022 버젼이 되었습니다.. 미지아 모스키토 디스펠러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미홈 어플로 기기 제어할 수 있게 된거



전자모기향에 블루투스가 왜 필요하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개 의외로 쓰게 되더라는거.. 모기퇴치기까지 다가가서 버튼 누르기가 귀찮더라구요.. 켜고 끄는거 전 다 어플로 합니다.. 생각외로 어플제어가 완전 편해요.. ㅋㅋㅋ..



피레스로이드 필터가 얼마나 가나 배터리는 얼마나 쓸 수 있을까가 다들 궁금하실텐데요.. 그래서 제가 2주간 실제로 사용해봤습니다.. 2주간 15% 사용했으니까 하루에 1%정도 소비된단 결과.. 필름 하나로 90일 필터링이 가능하단건 사실이었음.. 배터리는 필름보단 조금 더 빨리 닳는거 같네요.. 배터리, 필터 보다 제가 가장 신경쓰였던건 소음인데요.. 돌아가는지 안돌아가는지 잘 못느끼겠더란게 결론.. 귀를 가까이 대야 들릴 정도의 저소음.. 이게 젤 맘에 드네요.. 



이게 과연 모기퇴치에 효과가 있을지는 반신반의 했는데 미지아 모기퇴치키 들인 이후로 제가 모기에 물리는 일은 없었습니다.. 모기들이 확실히 싫어하는듯.. ㅡㅡ;;.. 디자인 예쁘고, 무선이라 이동 자유롭고, 블루투스 제어가 가능하다는게 다른 모기퇴치제들 보다 빼어난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원정도만 했음 딱 좋을텐데 조금 비싸단게 흠.. 근데 하나 사놓으면 3달은 쭉 사용할 수 있으니까 나쁜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쨋든 가을모기들과는 이제 안녕입니다.. 남들보다 모기에 잘 물리신다고 하심 하나 장만해 보세요.. 냄새없고 사용편하고 좋다는..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모기퇴치기 직구 → 요기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