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여행 과자 쇼핑리스트 | 코케 땅콩 노리와사비맛

SOUVENIR HUNTER

2020. 3. 2. 13:15


태국여행선물은 아니고 내가 먹으려고 방콕에서 사온 코케 땅콩 노리와사비맛.. 일명 안경아저씨 와사비땅콩으로 엄청 유명한 제품.. 태국여행 쇼핑리스트에 들어 있던 제품.. 많이 사오고 싶었는데 이게 은근 무거워서 양껏 못샀네요.. 4통이면 1Kg이 넘어서 이스타항공 수하물 리밋에 걸려서.. ㅡㅡㅋ..



KOE-KAE.. PEANUTS NORI WASABI FLAVOUR COATED.. 코케.. 피너츠 노리 와사비 플레이버 코티드.. 가격 : ฿66(2,500원)..



방콕 로빈슨 백화점 탑마켓에서 구입했습니다.. 여기는 와사비맛, 커피맛, 코코넛맛 3가지밖에 없었단.. ㅠ.ㅠ.. 똠양꿍맛이 궁금했는데 못사고 노리와사비로만 구입.. 근데 FAVOUR가 뭐니.. ㅡㅡ;;..



태국은 친일국가라 일본상품이 정말 많고 태국제 물건들도 일본식 표현을 사용한게 굉장히 많답니다.. WASABI는 뭔지 다들 아실텐데 NORI는 일본말로 김입니다.. 그래도 대만처럼 과자에 일본어를 써놓진 않음.. 내수용(--)제품이라 태국말로 뭐라뭐라 써있는데 전혀 모르겠네요.. ㅡㅡa..



무한도전 노홍철 고추냉이 과자라고 해서 한 때 우리나라에도 정식수입 되었다고 하는데 호갱가격(--)으로 팔아서 소비자들의 반응을 얻지 못했고 지금은 잊혀진 비운의 땅콩과자.. ㅡㅡ;;..



바로 오픈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은박 깔끔하게 떼는데는 이번에도 실패함.. 진짜 쉽지 않네요.. 암튼 와사비땅콩이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통에 땅콩이 꽉 차있진 않고 70%정도 들어 있는듯..



원재료 : 땅콩(50%), 밀가루(15%), 찹쌀가루(12%), 옥수수분말(12%) 설탕, 와사비시즈닝, 설탕, 요오드첨가식염, 김, 향미증진제(MSG), 고결방지제, 팽창제, 아세설팜K, 인공색소, 천연착향료.. MADE IN THAILAND.. 



익숙한 느낌의 코케 땅콩과자들이 이렇게 쏟아 집니다.. 우리나라 땅콩이랑은 모양과 크기가 다르답니다.. 태국땅콩은 작고 동그르르..



30g당 150kcal, 나트륨170mg(9%), 탄수화물14g(4%), 당류4g(4%), 콜레스테롤0mg(0%), 지방8g(15%) -트랜스지방0g,포화지방2g(13%), 단백질6g(11%).. 개봉 후 냉장보관이고.. 태국내수용이라고 써있습니다.. 수출용이랑 뭔가 다른가 싶기도 하고.. ㅡㅡa..



모양이 모두 제각각인 와사비콩들.. 표면에 붙은 거뭇거뭇한 애들이 김인거 같아요.. 태국은 더운 나라라 김이 나지 않는데요..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김을 좋아하는거 같아요.. 일반 가정에서 밥에 구운 김을 싸먹는지는 알 수 없으나.. 저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이런 스낵류에 김 들어간 제품이 엄청 많습니다..



와사비땅콩을 시즈닝 파우더가 완전히 감싸고 있어서 이 가루를 안묻히고 먹는다는건 불가능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답니다.. 



다행스럽게도 끈적임은 없으나 손가락에 엄청 달라 붙습니다.. 시즈닝 팝콘 같은 것들보다 훨씬 더 적극적으로 달려드는 느낌이랄까.. 깔끔하게 드시려면 귀찮더라도 스푼을 이용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듯..   




매우 자극적인 와사비시즈닝 플러스 김가루, 설탕소금 콤보의 달짠맛, 땅콩의 바삭고소함에 찹쌀의 쫀득한 식감까지 두루 갖춘게 바로 이 코케 땅콩 노리와사비맛..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네요.. 이 맛이었어.. ㅋㅋㅋ..



짭짤하고 씹는 맛도 있고 해서 맥주 안주로 주로 많이 드시는거 같은데 전 술을 잘 못마셔서 그냥 먹습니다.. 이 와사비 땅콩이 중독성이 강하긴 한데 매워서 한번에 많이는 못먹어요.. 그래서 오래 먹을 수 있음.. ㅋㅋㅋ.. 암튼 우리나라에선 이제 구입할 수 없는 제품이라 현지구입 메리트가 있으면서 가성비도 꽤 괜찮습니다.. 태국여행 가신다면 쇼핑리스트에 넣어 보시라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