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누키 우동전문점 | 정통일본우동 마루가메제면 신촌점

QUICK SERVICE

2020. 3. 16. 07:30


요즘 작년에 다녀온 일본 우동의 본고장 타카마츠 여행기를 열심히 쓰고 있는데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아무도 안읽지만 저야 뭐 어짜피 그런거 신경 안쓰니까요.. ㅋㅋㅋ.. 암튼 타카마츠에서 먹은 우동 후기들을 쓰다 보니 우동이 너무 먹고 싶어서 마루가메제면 신촌점을 찾게 되었답니다..



신촌역에서 마주친 HAPPY SUGA DAY~.. 메종드슈가 생일축하 광고판.. 슈가 생일이 살짝 지나긴 했지만 그래도 기념으로 찰칵~.. 힘내요 BTS.. 연내 콘서트를 과연 할 수 있을지.. ㅠ.ㅠ..




검사예약이 되어 있어서 세브란스병원 와보니 이런 풍경과 마주할 수 있었답니다.. 코로나19 사전설문 문진표 작성을 안하면 출입불가.. 스마트폰 있으신 분은 방문전 미리 문진표를 작성하면 발급받을 수 있는 QR코드 제시하시면 바로 입장가능.. 그리고 마스크 미착용시 출입불가합니다.. 마스크 없으면 큰 대학병원은 아예 못들어 가니까 잊지 말고 꼭~ 준비하세요.. 



공적(?)마스크 저도 한번 구입하고 싶었는데 이게 아무나 살 수 있는건 아니더라구요.. 일단 지정된 요일에만 살 수 있다는 높은 허들이 있고.. 웨이팅을 감내할 각오 또한 되어 있어야 함.. 저같이 기다리는거 싫어하고 게으르고 한 사람은 살 수 없단 아쉬운 결론에 도달할 수 있었답니다.. 여긴 주변에 약국이 굉장히 많아서 다른 지역보다 쉽게 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전부 이렇게 줄을 서있더랍니다.. 마스크대란 뉴스가 진짜였음.. ㅡㅡ;;.. 



줄이 없는 약국은 이미 판매가 종료되었거나 아직 입고가 안된 약국.. 다음 주에는 제가 마스크를 구입에 성공해 공적마스크 체험후기를 작성할 수 있을까요??.. 고작 마스크 2장 사기 위해서 이렇게 줄을 서야만 하는 것인가는 의문.. 동사무소에서 뿌리면 가족당 1명만 가서 받아오면 되니까 훨씬 좋을텐데.. 의약품도 아닌데 왜 굳이 약국을 고집하는지 모르겠네요.. 공적(==)마스크는 공무원들이 줘야 하지 않을지.. 왜 약사분들에게 고통을 강요하는지 의문..



신분증 가지고 있었으나 마스크 구입은 실패로 돌아갔고.. 우한폐렴 때문에 요즘은 어딜가도 손님이 없답니다.. 마루가메도 예외는 아니었던.. 딱 점심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텅텅 비었어요..  이 상황이 지속되면 다 망할듯.. 정말 두렵습니다.. ㅡㅡ;;..



마루가메제면 신촌점은 현대백화점 시계탑(?) 옆에 자리하고 있답니다.. 엄청 좋은 위치..



讃岐釜揚げうどん 丸亀製麺.. SANUKI KAMAAGE UDON MARUGAME SEIMEN.. 정통일본우동 마루가메제면 신촌점.. 



마루가메제면 메뉴 및 가격.. 가케우동 4,500원 니꾸타마붓가케 7,300원 가마아게우동 4,500원 자루우동 4,500원 기츠네우동 5,800원 오뎅우동 6,000원 옛날우동 6,000원 카레우동 6,800원 돈코츠우동 7,200원 매운돈코츠우동 8,500원 김치우동 5,500원 규동 7,900원 김치규동 7,300원 치킨카레돈부리 7,300원..



계절메뉴로 북어우동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음?? 맛있을까요??..



마루가메우동 신촌점 영업시간 11:00~21:30.. 주문마감은 30분전..



오랜만의 마루가메라 의욕적(?)으로 럭셔리세트 주문.. 마루가메에서 가장 비싼 구성으로 보시면 되겠어요..



우동값이 무려 12,700원.. 역대급 가격이라 왠지 웃겨서 영수증 기념촬영.. ㅋㅋㅋ..



마루가메제면 스탬프카드.. 직영점인 신촌점, 강남점, 명동점, 고대점, 경희대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고 스탬프 10회 적립 시 무료메뉴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스탬프카드 카드지갑에 있긴 할텐데 요즘은 안들고 다니죠.. 결제도 거의 삼성페이만 이용해서 지갑 꺼낼 일도 사실 없고..



MEAT EGG UDON.. 니꾸타마붓가케 우동.. 대 8,300원..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이 되겠네요.. 냉 붓카케로 하고 면은 대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늘 보통으로 먹었는데 오늘은 의욕이 강해서.. ㅋㅋㅋ..



FREID SHRIMP.. 에비텐.. 1개 2,200원..



일본에서 100엔하는 튀김이 1,800원이고 하더라구요.. 원래도 비싸게 책정되어 있던 가격이 더 올랐음.. 그래서 가장 비싼 새우튀김이 매우 유리하더라구요.. 어쩔 수 없단 생각에 새우튀김으로 주문.. 




우동면을 2덩이 주문해서 단무지도 곱배기로.. ㅡㅡㅋ..



우리나라 마루가메에선 단무지는 물론이고 우동국물까지 무료제공하고 있답니다.. 물 대신 이거 드시는게 이득.. ㅡㅡ;;..



고기와 온천달걀 토핑이 올려진 붓카케우동입니다.. 기본우동 주문하고 싶었는데 4,500원으로 가격이 올랐더라구요.. 언제 오른거지.. ㅡㅡa.. 임대료인상 시급인상 등으로 어쩔 수 없었겠지만 그래도 카마아게우동 4,500원은 심리적인 저항이.. ㅠ.ㅠ..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한국 마루가메는 니꾸우동 가격이 타메뉴에 비해 매우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더랍니다.. 고기우동만 일본과 가격이 같습니다.. ㅋㅋㅋ.. 고기 들어간 우동 드시는게 가장 유리(?)하다는거 강조!!..   



고기우동 주문하는 김에 아예 고급지게 수란까지 같이.. 달걀은 500원 추가..



니쿠우동에는 파가 특히나 잘 어울린답니다.. 고기랑 2:1 비율로 곁들이시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하는..



어쨋거나 푸짐푸짐..



우동면을 집어 올리면 이런 느낌입니다.. 제대로 탱탱한 사누키스타일.. 붓카케라 그런지 더 탱탱한 기분이었던..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튀김 중에선 새우튀김이 가장 저렴합니다.. 



새우튀김도 오랜만이네요.. 저렴한 가격 아~ 죠으다..



계란 터트려 면이랑 비벼보면 요런 느낌..



면이 이렇게 노르스름하게 변신한답니다.. 코시가 이 정도는 있어야 사누키우동.. 부들면 먹다가 이거 먹음 넘 맛있어요..



고기는 양념된 고기를 양파랑 함께 볶아낸 걸로 규동 쇠고기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양도 충분한.. 니쿠우동 주문한게 정답이었던듯..




새우튀김이 다소 식어 있어서 아쉬웠는데..



새우튀김에 붓카케 소스를 곁들이면..



더 맛있게 에비텐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새우튀김은 언제나 옳다는거..



우동면 두덩이 주문해서 아주 넉넉하게 사누키 스타일 우동을 만끽할 수 있었답니다..



타카마츠여행가서 하루에 세그릇씩 먹었던 그 우동전투 기억이 떠오르기도 하고.. 우리나라에서 사누키우동 먹으려면 역시 토리돌코리아 마루가메가 짱이다.. 이런 결론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비빔우동이나 돈코츠우동에 도전하고 싶단 생각이네요.. 정통일본우동 마루가메제면 많은 사랑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30-11 | 마루가메제면 신촌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