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찍기를 좋아하시는 지인분께서 경복궁 야간관람을 간다고 해서 얼떨결에 저도 따라 가게 되었습니다.. 티켓이 없지만 그냥 간 경복궁.. 지나다니면서는 자주 보는 경복궁이지만 광화문 안으로 들어가보는건 몇 년만이었네요.. 지미팰런 투나잇쇼 BTS위크 방송 전인 지난달 다녀 왔는데 다녀오고 나니 BTS 성지가 되어 버렸어요.. 암튼 팬심으로 이렇게 경복궁 포스팅 해봅니다..
2020 경복궁 야관관람.. 2020년 야간개방 기간은 9월15일부터 12월18일까지.. 개궁시간은 19:00~21:30.. 입장마감은 1시간전, 매주 화요일은 휴궁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 포스터 왠지 익숙해서 보니 몇 년째 재탕질을 하고 있네요.. 문화재청 게으르네.. 일 좀 합시다..
티켓 판매수량은 인터넷예매 1,500매 현장발매 500매 한정입니다.. 아직까진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지라 수량은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현장발권은 외국인여권 또는 시니어카드를 지참하셔야 한다고 함.. 주차장은 10월27일까지 이용하실 수 없다는 안내도 있네요.. 경복궁 야간관람 네이버예약 바로가기 → 요기로..
광화문사거리 건널목 건널 때 광화문광장을 자주 밟아 봤지만,, 광장 안쪽으로 들어가 보는건 완전 오랜만.. 늠름한 이순신장군의 모습.. 장군님 앞엔 귀여운 거북선.. 동상 왼편엔 박원순뾰족화분, 오른쪽의 세월호기억공간이 있습니다..
광화문광장 안쪽으로 들어와서 찰칵.. 가로수에 단풍이 들랑말랑 하는 분위기였네요..
광화문쪽으로 오니 백선엽장군 100일 추모 국민분향소가 있네요.. 천막이 생각보다 커서 깜짝 놀람.. 아~ 분양소가 이런거였군요.. 지금은 100일 추모기간이 지나서 광장에서 빠졌다고 합니다..
백선엽장군 분양소를 지나면 세종대왕동상이 이렇게 나옵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것보다 훨씬 커요.. 동상앞에 혼천의가 놓여 있는 모습.. 뒷쪽엔 측우기와 해시계가 있음.. 근데 광장에 시민들보다 경찰이 더 많아 뻘쭘한 분위기였던.. 왠지 모르게 눈치 보였음.. ㅡㅡㅋ.. 근데 사람들 사진찍는 위치에까지 굳이 서있을 필요가 있나 좀 비켜주세요.. ㅠ.ㅠ.. 대체 왜들 저리 많이 나와 있는건지 뭘 지키려는 건지 모르겠음..
동상 바로 앞으로 가서 찰칵.. 제가 이렇게 출사를 나오게 될 줄 예상을 못하고 와서.. 평소에 들고 다니는 카페용 작은 단렌즈가 물려 있었다는.. 45mm 좁좁화각으로 이런 대형동상 사진을 찍으려니 너무 힘드네요.. 억지로 똑딱.. ㅠ.ㅠ..
세종대왕동상 뒷편으로는 잔디밭이 쭉 펼쳐져 있습니다.. 잔디관리는 잘 안되고 있는듯.. ㅡㅡ;;.. 광화문쪽으로 오니 경찰의 감시가 없네요.. 이제 좀 살꺼 같네.. 엄청 쳐다 봐서 부담스러웠음.. ㅋㅋㅋ..
잠깐 광장 걷는 동안 많이 어두워졌네요.. 퇴근차량들로 붐비는 분위기..
정면에 보이는 광화문의 모습..
광화문의 늠름한 모습이죠??..
왼편 건널목을 이용해 광장에서 경복궁으로.. GYEONGBOKGUNG PALACE GOGO..
광화문 양옆에 있는 해태상..
원래도 멋지지만 라이트업 하니 더더 예쁘네요..
光化門 광화문.. BTS 덕분에 경복궁은 이제 BTS 성지가 되었습니다..
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BTS WEEK.. 일주일내내 투나잇쇼에 BTS가 방송을 타는 방탄주간.. 지난주 내내 출연했는데요.. 일주일동안 한 아티스트가 투나잇쇼에 고정출연하는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방탄에 파격적인 대우를 한 댓가(?)로 역대급 시청률을 뽑아냈다는 후문. ㅋㅋㅋ..
암튼 BTS가 경복궁에서 노래를 해줘서 서울관광 필수코스로 더 굳건히 자리매김 하는 분위기입니다.. 당분간 외국인 관광객들이 못들어 오는게 문제겠지만.. 코로나 언제 끝나나요.. 진짜 너무 지겨움.. ㅡㅡㅋ..
광화문은 경복궁 정문답게 으리으리합니다.. 광각렌즈를 가져와야 터널샷도 찍고 하는데 사진을 이렇게 밖에 못찍어서 아쉽..
광화문 안쪽으로 들어 오면 요런 느낌 정면에 보이는게 흥례문입니다.. 일반관람 시간은 종료한 후이고 야간관람 하러 일찍 오신 분들이 드문드문 있는 분위기..
흥례문에서 바라본 광화문의 모습입니다.. 광화문 양옆의 빌딩들 덕분에 궁 안에서 보는 광화문이 더 예쁘네요..
경복궁 야간관람은 외국인, 어르신이 아니라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예약은 필수.. 저처럼 그냥 오시면 흥례문까지 보고 발길을 돌려야 합니다.. ㅡㅡ;;..
암튼 경복궁 야간관람 하는 방법 소개를.. 네이버로 가셔서.. '경복궁'을 검색합니다.. 바로 위의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N예매 버튼을 누르시면 OK..
2020 경복궁 야간관람.. 관람료는 성인 3천원입니다.. 1인 4매까지 예매가능.. 예매 후 즉시 확정되고 내용변경 불가하니 신중하게 예매하시길.. 예매가능매수가 날짜별로 나오고 있는 모습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 월요일 수요일은 여유가 있습니다.. 목~일 가심 빨리 하셔야 하고.. 예매는 휴대폰으로 클릭 몇번하면 끝.. 경복궁 가서 실물티켓을 발권하야 하는데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되는 매우 편한 방식..
야간관람이라고 해서 기대를 했는데 의외로 별로네요.. 흥례문부터는 라이트업을 왜 안하는건지 이해를 못하겠음.. 입장시간도 7시라 너무 늦습니다.. 오픈시간을 1시간 앞당기는게 베스트라 생각하는데 그러면 주간관람에 제한이 갈테고.. 빛이 그래도 남아 있는 6시30분 정도로 타협(?)했으면 하는데요.. ㅡㅡa..
광화문부터 흥례문까지는 조선총독부가 있던 자리라 이쪽은 전부 최근에 복원된 것들이고 문화재는 아닙니다.. 대체 왜 남의 궁궐을 헐어가면서 그 자리에 그 큰 건물을 굳이 올릴 생각을 했는지를 이해하지 못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냥 야만인들이라 그런듯.. 단순히 미개한 놈들이라 그렇.. 그래도 조선총독부 건물은 남겨 두는게 좋았을텐데.. 꼴보기 싫긴 하지만 역사적인 가치가 있고 좋은 관광자원이기도 하고요.. 일본사람들이 조선총독부 앞에서 기념사진 찍는걸 엄청 좋아했거든요.. 재패니즈에겐 특히나 서울여행 기념사진 1순위 스팟이었는데 이게 한순간에 증발함.. ㅡㅡ;;.. 철거하는 것보단 이전하는 방향으로 가는게 옳은 판단이었는데 아쉬워요..
지인분은 절 버리고 혼자 들어 가시겠다고.. 영상은 나중에 유튜브에 올려 주기로.. 암튼 여기서 쿨하게 작별.. 2미터 거리 엄격(--)하게 유지시키면서 줄서서 질서정연하게 입장을 시켰다고 합니다..
예쁘게 한복 입고 오신 분들이 계셔서 눈길을 사로잡았다는.. 한복입고 오시면 관람료 무료입니다.. 근데 완전 깜깜해진 후에 들어가서 기념사진을 건질 수 있을지는 의문..
방탕소년단은 더투나잇쇼 BTS WEEK 첫날과 넷째날에 경복궁에서 무대를 했습니다.. 전 경복궁에서 라이브한다고 해서 근정전과 경회루가 나올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무대하기 좋은 큰 사이즈고 둘 다 국보이기 때문에 가치가 높죠.. 그 예상은 그대로 적중했는데 한 곡에 근정전+경회루가 나오는게 아니었어요.. 근정전, 경회루 따로 2일동안 배경으로.. 이건 예상 못했네.. ㅋㅋㅋ..
BTS WEEK 5일동안 아이돌, 홈, 블랙스완, 소우주, 다이너마이트 이렇게 5곡을 불렀습니다.. 첫날은 BTS 노래 중 경복궁에 가장 어울리는 IDOL ..
근정전 바로 앞에서 라이브를 했는데.. 근정전의 늠름한 모습이 아주 예쁘게 나왔어요.. 외국인들이 보면 저기 실존하는 곳이냐고 놀라워 한다고 함.. 많이 비현실적인가봐요.. ㅡㅡ;;.. 보라색이 의외로 어울렸던 근정전.. 방탄 아이돌 뮤비에 근정전이랑 비슷한 배경이 나오거든요.. 뮤비에 나온 상상속의 모습이 현실로 나온듯한 느낌도 납니다..
근정전에서 멋진 한복 빼입고 라이브 하길래 추석 의식했구나 했는데.. 나중에 보름달(당연CG)이 근정전 뒤로 엄청 크게 떠서 빵 터졌어요.. 이건 단순한 방송무대가 아니라 한국팬들에게 방탄이 주는 추석선물.. 우리에겐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지만 미국애들에겐 그냥 아무 날도 아니니까요.. ㅋㅋㅋ.. 그나저나 슈가가 대취타 뮤직비디오를 이 아름다운 근정전에서 찍었으면 얼마나 환상적이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네요.. 진짜 역대급 뮤비 나왔을텐데..
방탄이 퍼포먼스를 거의 완벽하게 해서 립싱크인줄 아시는 분들이 많던데 방탄이 마이크 갖고 있으면 무조건 라이브입니다.. 이어폰 끼고 귀를 쫑긋 세우고 들어 보세요.. 그래도 못느끼신다면 이비인후과를 찾으시길.. ㅡㅡ;;..
BTS WEEK 4번째 퍼포먼스는 소우주.. MIKROKOSMOS 미크로코스모스.. 싱글급곡은 아니라 처음 들어 보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스태디엄투어 마무리용(?)으로 매우 좋은 노래랍니다.. 암튼 소우주와 함께 경회루의 늠름한 모습이 배경으로 잘 나왔단.. 국보다운 포스가 확실히 있었어요.. 바람이 잔잔했던지 반영도 깨끗하게 나왔습니다.. 네모기둥이 8개라 기둥 사이사이 한명씩 서서 노래 부름 그림이 딱 나오겠구나 생각했는데 아쉽게도 그러진 않았네요..
보다가 진짜 깜짝 놀란게 경복궁 하늘에 드론을 띄워 아미와 방탄 로고를 표현한 소우주 드론 퍼포먼스.. 보름달처럼 CG 아니고 이건 진짜 드론이에요.. 방탄소년단이 아무리 서울시 관광홍보대사라고 해도 이런걸 허가해주다니 상상도 못했네요.. 저 뒤에 청와대가 있는데 오밤중에 저 많은 드론들이라니 BTS 파워 정말 대단하네요 상상초월.. 물론 투나잇쇼를 볼 미국인들은 이게 얼마나 놀라운 일인지 모르겠지만..
지인분께서 열심히 경복궁 야간관람 후 보내신 리얼 동영상.. 근정전이랑 경회루가 나오는데 라이트업이 생각보다 약해 방송처럼 밝게 나오진 않습니다.. 아경은 조명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조명을 들고 들어가야 하나봐요.. 영상은 그냥 노답인듯.. ㅡㅡ;;.. 7시입장이라 특히나 아쉬우셨다고 함.. 30분만 일찍 들어가도 배경색이 완전 다르거든요.. BTS filmed Idol & Mikrokosmos at Gyeongbokgung Palace for 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동영상 바로가기 → 요기로.. 시간이 되시면 WALK&BIKE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ㅠ.ㅠ..
어쨋든 지인분 덕분에 오랜만에 경복궁 구경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했네요..
올해 여행을 아예 못가고 있다 보니 광각렌즈를 쓸 일이 전혀 없어서 렌즈가 어디 있는지도 모를 정도인데.. 먼지털이도 겸해서 경복궁 출사 함 와야 할듯 싶습니다.. 전 낮에 오고 싶네요.. 제가 삼각대를 많이 안좋아해서.. ㅋㅋㅋ..
아주 가까이 있지만 찾게 되지 않는 곳 경복궁.. 오랜만에 들어가보니 좋네요.. 지인분께서 티켓을 2매로 예매하셨더라면 흥례문만 보고 발길을 돌리는 일은 없었을텐데.. 아쉬브..
BTS가 지미팰런 투나잇쇼에서 제대로 서울의 상징 경복궁과 우리 전통문화를 어필해줘서 더 많은 분들이 경복궁을 기쁜 마음으로 찾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이러스가 빨리 종식되어 더 활기찬 경복궁의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서울 핫플레이스 경복궁 가이드투어 해보고 싶은데 과연 언제가 될런지 우울합니다.. ㅠ.ㅠ..
'T > KOREA BE INSPIR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해안고속도로 매송휴게소 | 대신제과 백년나무 호두과자 (0) | 2024.09.14 |
---|---|
악취로 악명 높은 매송휴게소 체험 | 백년나무 우리밀 호두과자 (0) | 2020.10.22 |
신촌 세브란스 병원식과 함께한 10박11일간의 여름휴가 (0) | 2015.09.01 |
KTX 대구여행 | 코레일 케이티엑스 특실체험 (12) | 2011.06.27 |
여의도 봄꽃축제 | 여의도 샛강 생태공원 벚꽃거리 산책 (0) | 2011.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