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빌보드 4주연속 1위기념 | 맥도날드 THE BTS 세트

QUICK SERVICE

2021. 6. 22. 13:37

방탄소년단의 버터 빌보드차트 4주 연속 핫100 1위를 기념해 맥도날드 THE BTS 세트 리뷰 올려 봅니다.. 차트 발표인 오늘 먹고 포스팅해야 하지만 저는 빌보드 핫백 4주연속 1위를 미리 예상하고 일요일에 먹고 왔어요.. 당연히 4주 1위라 생각해서.. 사실 슈가가 아미만물상점에서 예언해서 이루어질 수 밖에 없었음.. ㅋㅋㅋ..

 

빌보드차트 THE HOT 100 TOP 10 차트는 우리나라 시간으로 화요일 새벽3시 전후로 발표되는데요.. 예상대로 방탄소년단의 BUTTER가 4주차에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짝짝짝~.. 트위터에서 빌보드 계정이 아닌 @billboardchart 빌보드차트 계정을 보시면 가장 빨리 소식을 접하실 수 있다는..

 


BTS의 BUTTER는 1250만 US스트림, 11만 다운로드, 2580만 에어플레이를 기록하면서 4주 연속 빌보드 핫100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 기념으로 핫10 이미지 다운로드 해본 모습.. 암튼 역사적인 날이네요.. 하지만 저는 5주 연속 1위까지 예상해봅니다.. 방탄이라면 할 수 있어요.. ㅋㅋㅋ..

 

암튼 BTS세트를 먹기 위해 맥도날드 연대점을 찾았습니다.. 원래는 신촌로터리에 대형점이 아주 옛날부터 있었는데.. 규모를 줄여서 연대앞쪽으로 이사 온지 오래죠..

 

쾌적한 분위기였던 맥도날드 매장의 모습.. 이런 훈훈한 분위기 바람직스럽죠.. 이 매장은 늘 손님이 없어서 넘나 좋은..

 

맥도날드 해피스낵에 신메뉴로 커피쉐이크와 불고기버거가 나왔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불고기버거 1,900원은 애매한 가격설정.. 1,500원은 무리겠고 1,800으로 했었어야.. ㅡㅡ;;..

 

저는 이거 먹으러 온겁니다.. 기간한정 콜라보~ THE BTS 세트.. 맥너겟 10조각, 후렌치후라이 M, 음료 M, 스위트칠리소스 & 케이준소스로 구성된 세트메뉴..

맥도날드에서는 BTS 콜라보 이전에 다른 아티스트와도 협업을 했었는데요.. 트래비스 스캇 세트에는 쿼터파운더치즈버거, 제이 발빈 세트에는 빅맥이 포함.. 그런데 BTS 세트는 버거가 없습니다.. 이유는 사람이 몰려 매장에서 감당이 안될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 그래서 튀기기만 하면 되어 손이 덜 가는 쉬운(?) 메뉴인 너겟을 택한 것.. 햄버거도 넣었으면 매출상승으로 맥도날드는 하하호호 했겠지만 일하는 스탭들은 지옥을 맛보았을듯.. 

 

맥도날드는 롯데리아의 잇츠오더, 버거킹 킹오더 같은 앱주문이 아직까진 안되는지라 매장에서 직접 키오스크로 주문을 해야 하는데요.. 전 이거 사용함 주문시간이 엄청 오래 걸린답니다.. 적응이 될 때도 되었는데 쉽지 않네요.. 늘 처음하는 것 같다면서.. ㅋㅋㅋ.. 맥도날드야 앱주문 그랜드 오픈을 해줄 때도 되지 않았니.. 투자 좀.. ㅡㅡ;;..

 

맥도날드에서 쿠폰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 맥도날드 앱을 열어 보면 이런 느낌.. BTS, 맥도날드에 상륙하다~ THE BTS 세트는 앱쿠폰을 사용해서 주문하면 많이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무려 13가지나 있었는데.. BTS세트 쿠폰을 사용하면 5,900→4,500원으로 1,500원 할인된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고.. 24%할인이면 꽤 괜찮은 조건.. 어쨋거나 맥날에서 쿠폰은 필수..

 

우리나라에서는 비티에스세트라고 하지만 미국에선 THE BTS MEAL이라고 합니다.. 실제 포장에도 THE BTS MEAL이라고 써있고요.. 암튼 THE BTS MEAL를 주문하면 보라색 너겟박스, 보라색 컵, 방탄 백을 준답니다.. 매장내 식사의 경우는 일회용 컵과 포장 봉투는 안주니까 음식 픽업하면서 달라고 요청을 해야 합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가 나왔네요.. 너무 빨리 나와서 깜놀.. 이 주문이 들어오길 기다렸다는듯한 초스피드 제공..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제품받는곳이라고 써있는 저기에서 음식 받아 가면서 봉투랑 컵 달라고 해야 줌.. 우리의 권리(?)니까 당연히 찾아야 하는 거라는.. 부끄러워 하지 마시고 당당하게 요청하세요.. 

 

BTS세트 받아서 2층으로.. 이렇게 여유로운 분위기였다는..

 

근데 어디에 앉으라는 건지.. 다 비워달래.. ㅠ.ㅠ.. 

 

THE BTS SET.. 더 비티에스 세트.. 5,900원.. OREO MC FLURRYY.. 오레오 맥플러리.. 2,000원..

맥도날드앱에 BTS세트 쿠폰과 맥플러리 쿠폰 둘 다 있는데요.. 쿠폰은 1인1회만 사용가능합니다.. BTS세트는 1,400원 할인 맥플러리는 300원 할인이고 둘 중 하나만 쓸 수 있으니 당연히 BTS세트 쿠폰을 사용해야..

 

THE BTS 세트에서 가장 아쉬운게 후렌치후라이 포켓이 보라색이 아니라는 것.. 자기 색을 잃고 싶지는 않았던 맥도날드의 의지 정도로 봐야 할까요.. 뭐 이해를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보라색으로 했어야 했음.. ㅡㅡ;;..

 

그것보다 더 아쉬운 건 BTS 포토카드가 없다는.. ㅠ.ㅠ.. 이거 한장 서비스로 끼워 주는게 그리 어려웠니.. ㅡㅡa.. BTS 랜덤포카 줬으면 진짜 대박 났을텐데.. 매출이 배이상 나왔을꺼라고 막.. ㅋㅋㅋ..

 

ICED DRIP COFFEE.. 아이스 드립 커피.. 세트음료는 아이스커피.. BTS컵은 따로 달라고 해서 챙겼습니다.. BTS 맥도날드 콜라보 굿즈(?) 중에선 이 컵이 젤 별로.. 인쇄상태가 좋지 못함..

 

최근 맥도날드에선 거의 아이스커피로 음료가 고정인듯..

 

근데 BTS세트의 맥너겟과 아이스드립이 안어울리긴 하더란.. 그냥 콜라 마실껄 그랬음.. ㅡㅡ;;..

 

OREO MC FLURRY.. 오레오 맥플러리.. 해피스낵 가격 : 2,000원..

 

맥플러리는 기본으로 다 오레오쿠키가 들어가 있고요.. 자매품으로 초코맛, 딸기맛이 있습니다.. 시즌한정 메뉴로 베리스트로베리 맥플러리도 나왔다고 함.. 딸기아이스크림 쓰는 베리스트로베리가 맛날듯.. 하지만 전 오리지널 바닐라맛으로 먹어야만 했어요.. BTS세트 페어링이니까..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방탄소년단 뷔가 좋아하는 메뉴라서 BTS세트와 함께 주문..

 


오레오 맥플러리가 꽤 빨리 녹아서 식후 디저트로는 못먹고.. 너겟이나 후렌치후라이보다 먼저 먹어야 해서 살짝 애매하긴 하네요.. 그렇다고 따로 주문하긴 또 귀찮고..

 

한 스푼 크게 퍼올리면 이런 느낌..

 

오레오 맥플러리 정말 오랜만에 먹어 보는.. 오로지 뷔 때문에 주문.. ㅋㅋㅋ..

 

전에 뷔가 맥도날드 가서 햄버거랑 오레오맥플러리 주문하는 영상 보고 가만히 있어도 알아서 홍보를 해주니 맥도날드는 참 좋겠다 이런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파트너로 글로벌하게 BTS세트를 전개해버릴 줄은 몰랐음.. 

 

THE BTS MEAL.. 보라색 너겟박스가 젤 예쁘네요.. 다 먹고 물티슈로 깨끗하게 닦고 챙겨 가심 됩니다..

 

뒷쪽에는 이렇게 보라해 라고 한글로 써있습니다.. 당연히 전세계 공통 적용이고.. 컵과 봉투에도 똑같이 보라해가 들어가 있습니다..

 

박스 오픈해보면 이런 느낌.. 노랗게 잘 튀겨진 치킨너겟 10조각이 들어 있다는..

 

맥너겟은 언제든 먹을 수 있는 메뉴지만.. BTS세트에 제공되는 스페셜 소스는 기간한정.. 스위트칠리소스, 케이준소스의 모습.. 한국 맥도날드에서 개발한 제품이고.. 이 2종 소스 역시 전세계 BTS세트 공통적용이라고 하네요.. 소스이름이 한글로 써있는 것 뿐만 아니라 재료인 소금과 고춧가루가 국내산이고 생산은 오뚜기에서 담당..  

 

맥너겟은 정말 잘 안먹는 메뉴인데.. 오레오 맥플러리와 마찬가지로 BTS 때문에 어쩔 수 없이.. ㅋㅋㅋ.. 

 

스위트 칠리소스에 이렇게 푹 담궈서 냠냠..

 

글로시한 스위트 칠리소스를 머금은 맥너겟의 모습입니다..

 

보통의 스위트칠리소스와 크게 다르진 않은데요.. 조금 더 매운 것 같은.. 암튼 한국적인 맛은 아님.. ㅋㅋㅋ..

 

너겟은 KFC랑 별 차이 없는듯 싶고 맥도날드 너겟이 기름이 쪽 빠진 느낌이라 더 크리스피하게 느껴지는듯..

 

케이준 소스에 담궈 보면 이런 느낌.. 우리 석진이가 추천해 준 소스..

 

소스에 담궈 보면 이런 느낌.. 허니머스터드 소스 비스꾸리한 느낌이겠거니 생각했는데 전혀 다름..

 

생각보다 훠얼씬 매웠네요.. 안맵게 생겨 가지고 왤케 매워.. 이렇게 화끈한 케이준소스 첨 먹어 봄.. ㅠ.ㅠ..

BTS 소스 2종 모두 별로지만.. 그래도 케이준소스보다 전 스위트칠리소스가 나은 걸로.. 케이준이 너무 매워서.. ㅠ.ㅠ..

 

너겟은 그럭저럭 먹을만 했는데 기대보다 소스가 별로.. 방탄소년단을 앞세우고 포장에 한글 넣고 하는 김에.. 소스를 태국발 스위트칠리와 미국발 케이준으로 할 것이 아니라 한국 맥도날드 오리지널 양념치킨소스, 간장치킨소스를 개발해 넣었더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더 장기 프로젝트로 준비했어야 함..

 

FRENCH FRIES.. 후렌치 후라이..

 

맥도날드는 후렌치 후라이 룰루.. 

 


너겟소스가 남아서 감자튀김에도 곁들일 수 있었다는..

 

감자튀김에는 마요네즈계인 케이준소스가 더 어울리는듯 합니다.. 근데 조금 먹어도 매움.. ㅠ.ㅠ..

 

평소에는 먹을 일이 없는 맥너겟과 맥플러리를 방탄소년단 때문에 맛볼 수 있었다는 스토리.. 스키야키 사요나라.. 앞으로도 쭈욱~ 위를 보면서 걸어요 BTS..

 

 

THE BTS MEAL 먹고 받은 전리품(?) 동영상으로 담아 봤습니다.. 보라해 너겟박스, 보라해 컵, 보라해 백까지 룰루~.. 암튼 BTS BUTTER 빌보드 핫100 4주연속 1위 축하하고 또 축하합니다.. 님들 덕분에 맥너겟을 먹을 수 있었어요.. 근데 다음 주에 5주 연속 1위 하면 또 먹어야 하나 하는 생각이.. 근데 5주 할꺼 같음.. 먹어서 BTS를 응원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