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판 갤럭시 버즈2 | QCY T16 블루투스 이어폰

SUPER MARKET

2021. 10. 8. 09:20

반응형

오랜시간 활약하던 QCY T2가 요즘 오락가락 해서 새롭게 세컨드 블루투스를 알아 보던 중 한눈에 들어온 QCY T16.. 저렴한 가격과 둥글둥글한 디자인에 매료되어 바로 질렀답니다..

 

QCY.com에서 제품정보를 알아보니 퀄컴 블루투스 5.2 칩셋, 22시간 롱라이프 배터리, APT X 어댑티브 다이내믹 사운드, 게이머모드와 퀵차지 지원 등이 있네요.. QCY 홈페이지에선 무려 $49.99란 황당한 가격을 제시(?)하고 있지만 실제론 2만원대에 구입가능.. ㅡㅡ;;..

  

근데 제품 디자인이 삼성 갤럭시 버즈2와 너무나도 닮았더라는.. 차이점이 있다면 갤럭시 버즈2는 유광, QCY T16은 유광이라는 정도??.. ㅋㅋㅋ.. 갤럭시 버즈2 나온지 얼마나 되었다고 그 디자인 그대로 카피해 이렇게 빨리 제품을 내놓다니 정말 복제하는 능력하나는 대단하다는 생각.. 이번에도 중국이 중국했다는 거..

 

QCY T16 TWS는 최신 제품이라 아직 국내정식발매는 되지 않아서 현재 직구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큐텐직구를  이용했는데 2주+1일 걸려서 받았네요.. 보내긴 빨리 보냈던데 도착은 늦음.. ㅠ.ㅠ..

 

이달의 신상 QCY T16 블루투스 5.2 무료배송.. 현재 큐텐에서 $20.70에 판매중인데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게 잘 나왔습니다.. 21년 9월 신상 QCY T16 블루투스5.2 퀵차지지원/APP연동/노이즈캔슬링 큐텐직구 구입링크요기로..

 

쿠팡직구 이용시 2천원정도 더 비싸긴 한데 2개 구입하시는 거면 쿠팡도 나쁘지 않은 가격이네요.. 쿠팡 1+1 QCY T16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구입링크 → 요기로..

 

쿠팡에서 삼성 갤럭시 버즈2 가격을 보니 12%할인 가격이 13만원이네요.. 5배이상 비싼 가격.. 이 가격차 무엇.. ㅠ.ㅠ.. 여유가 되시는 분은 오리지날 삼성정품으로 가세요.. 쿠팡 갤럭시 버즈2 링크 → 요기로..

 

어쨋거나 2주+1일만에 받은 QCY T16..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주력으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다보니 다른 제품을 구입할 일이 없어서 QCY 블루투스 구입은 정말 오랜만인데요.. 제가 등한시(?)한 동안 패키지 디자인이 많이 바뀌었네요.. 전보다 촌스러워진 것 같단 생각이.. ㅡㅡ;;..

 

BE CREATIVE, GO BEYOND.. QCY TRUE WIRELESS EARBUDS.. 음..

 

제품명 : QCY T-16, 통신거리 : 10m, 충전시간 : 1시간, 대기시간 : 50시간, 재생시간 : 5.5시간, 입력 : 5V=400mA, 블루투스프로파일 : HFP/HSP/A2DP/AVRCP.. MADE IN CHINA..

 

퀄컴 8세대 CVC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과 각 이어폰에 내장된 듀얼 마이크의 매칭으로 혼잡한 환경에서도 선명한 통화품질을 유지한다는 설명.. 하지만 과연 어떠할지.. ㅡㅡa..

 

오픈해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기존 패키지와는 다르네요.. 원래는 컴팩트했던 것 같은데 언제부터 이리 된건지.. 제가 QCY는 T7이후 첨이라 적응이 힘드네요.. ㅋㅋㅋ..

 

암튼 구성품은 요러합니다.. 이어폰과 충전케이스, 사용설명서, 이어팁 2세트, 타입C 충전케이블.. 

갤럭시 버즈2를 보고 이걸 보니 많이 허접하네요.. 고급감(?)이 전혀 없달까.. 케이스 만듦새가 특히 떨어지네요.. 뭐 암튼 이게 첫 인상..

 

꺼내 보면 요런 느낌입니다.. 디자인 파쿠리를 자알 했다고 생각되네요.. 충전케이스 무게가 생각보다 더 가벼운 느낌..

 

갤럭시 버즈2와 차징 케이스 디자인은 보시다시피 완전히 다릅니다.. 기왕 베끼는 거 호환되게 아예 똑같이 만들어 줬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근데 저 QCY로고 꼭 넣어야 했었니.. ㅡㅡa..

 

조약돌 디자인 같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보니 계란 같다는 생각도 들고 합니다..

 

계란 케이스에 들어 있는 QCY T16의 모습.. 귀엽습니다..

 

충전독 용량은 380mAh이고 퀵차지 지원이라 충전이 매우 빠른 게 특징이라고 써있는데요.. 충전 케이스에 넣고 10분 충전 시 1시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뭐가 빠르다는 건지 잘 모르겠음.. ㅡㅡ;;.. 무선충전은 당연히 지원하지 않지만 그래도 타입C 케이블 쓸 수 있어서 이건 좋네요..

 

충전하면 이렇게 빨간 불이 들어오고 완충되면 녹색불 들어 옵니다.. 케이블 꼽으니 마우스 같네요.. ㅡㅡ;;..

 

충전독 380mAh, 이어폰 45mAh.. 4회 완충까진 힘들듯.. 

 

제가 가장 신경쓰는 게 배터리인데요.. 5시간이상 가준다고 하니까 뭐 믿어 보기로..

 

스펙에 무게가 빠져서.. 아마존 저울에 직접 올려 봄.. 충전독+이어폰 41g.. 들어보고 많이 가볍다고 느꼈던데 느낌 그대로네요.. 기존 사용하던 QCY T2가 60g이었기에..

 

이어폰 무게도 가볍습니다..

 

재질 때문인지 4g보다 더 가볍게 느껴짐..

 

제가 커널형에 작은 이어폰을 선호하는지라 맘에 드네요.. 삼성 갤럭시 버즈2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답게 귀에 꼽고 다니면 꽤나 버즈2스러울듯.. 뭐 암튼 모양은 잘 뽑힌 걸로 결론..

 

이어폰 착용시 이런 느낌이 나온다고 합니다.. QCY T2처럼 귀에 쏙 들어가는 타입..

 

이제 페어링의 시간입니다.. 설정-연결-블루투스로 들어간 후 충전케이스에서 이어폰을 빼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 QCY-T16이 바로 뜹니다..

 

QCY-T16을 클릭해주면 이렇게 바로 등록이 됩니다.. 이게 끝~.. QCY T16 페어링 참 쉽죠??..

 

가볍게 페어링을 완료했으니 이제는 QCY 앱을 깔아봐야 하겠네요....

 

스토어에서 QCY로 검색하면 이렇게 QCY 앱이 나옵니다.. 바로 설치~..

 

설치 완료 후 QCY 앱을 실행합니다..

 

T13, HT01C, T11 이렇게 주르르 뜨는데 T16은 없습니다.. QCY앱에 T16을 등록하려면 언어설정을 중국어로 살짝 바꿔야 합니다..

 

설정-일반-언어 순서로 들어가서 중국어로 언어 설정을 바꿔 줍니다.. 중국어가 안보이시면 언어추가를 해주시면 OK..

 

중국어 설정 후에 QCY 앱을 오픈하면 이렇게 많고 많은 QCY 제품들이 뜨게 됩니다.. 와 진짜 엄청나다.. 이 생산력 뭐지.. ㄷㄷㄷ.. 암튼 맨 윗줄 왼쪽에 T16이 딱 있어요.. T16 눌러서 제품을 추가하고.. 연결 완료 후에 다시 언어 설정을 한국어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1개 디바이스를 추가했습니다 나오면서.. T16 기능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어버드 왼쪽 오른쪽 버튼 설정, 효과음 설정, 기타 설정 순서인데요.. 안타깝게도 1번 클릭, 2번 클릭, 3번 클릭 이런 식으로 한글로 안나오고 중국어로 나옵니다.. 하지만 중국말 전혀 몰라도 무리는 없다는 거.. 한글화는 나중에 정식발매가 되어야 가능할듯 싶네요.. QCY앱과 디바이스 연동을 안하시면 이 설정을 할 수 없는 거니까 완전 손해입니다.. 귀찮더라도 앱은 깔아 주셔야 한다는 거..

 

앱 연동이 살짝 귀찮긴 했지만 뭐 크게 어렵지는 않으니까요.. 이제 본격적인 테스트의 시간..

 

요즘 음악은 유튜브 뮤직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라 어쩔 수 없이 쓰네요.. 썩 맘에 들지는 않지만 편하긴 함.. 7.2mm 드라이버의 생동감있는 사운드는 그럭저럭..

 

COLDPLAY 및 BTS 뭐야.. 꽤 빈번하게 웃음을 주는 유튜브.. ㅋㅋㅋ.. 빌보드 1위 방탄 마이유니버스도 깨끗하게 잘 들리고요..

 

다음은 넷플릭스 테스트..

 

오징어게임이 콘텐츠 순위 2위라서 뭐에 밀렸나 봤더니 갯마을차차차.. 웃김.. ㅋㅋㅋ.. QCY T16 저음 표현이 맘에 안들어서 저에게는 음악보다는 동영상용으로 더 적합한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다음은 전화연결.. 이번 QCY T16 테스트에도 귀가 민감하신 블루투스 전문테스터 지인분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깨끗하게 잘 들리네요.. CVC8.0 쿼드 마이크 노이즈 캔슬링.. 암튼 의외로 통화품질이 QCY 콩나물형보다 괜찮은 걸로..

  

매끄러운 생김새에 비해 착용감이 그다지 좋지는 못한 점.. 스마트 페어링 어쩌고 하는데 디바이스 전환이 매끄럽지 않고 연결이 빠릿하지 않은 점이 아쉽지만.. 2만원대에 이렇게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여 주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QCY T16 중국직구 링크 → 요기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