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교자 신규 매장 오픈 | 명동교자 신관 명동역점

DELICIOUS WAY

2025. 7. 11. 10:10

반응형

지인분께서 명동교자가 갑자기 먹고 싶다고 하셔서 급 명동교자를 찾게 되었답니다.. 명동교자는 2년 만의 방문이네요.. 최근 명동에서 미팅하면 거의 쯔루하시후게츠 명동점에서 오코노미야끼 먹어서 명동교자 방문이 뜸했던 듯..

  

자주 찾던 명동교자 분점인 명동교자 1호점은 현재 리모델링 공사 중.. 명동교자 1호점 리모델링 공사 기간동안은 본관과 신관 명동역점을 이용해 달라는 안내네요.. 이 명동교자 1호점 리모델링이 완료되면 다음엔 본관을 뜯어 고칠 예정이라 합니다..  명동교자 홈페이지 http://mdkj.co.kr 또한 현재 공사 중입니다.. ㅡㅡ;;..

 

명동교자 1호점에서 명동역점으로 가는 길에 명동거리 풍경 찰칵.. 외국인 관광객이 여전히 많았던 명동입니다.. 1호점에서 명동역점까지 꽤 멀었네요..

 

명동교자 신관 명동역점은 안내도 그대로 명동역 8번 출구 앞에 자리하고 있었답니다.. 지인분 설명으론 명동교자에서 290억을 투자해 5층 규모 빌딩을 통째로 매입했다고 합니다.. 전에 이 자리 1층엔 뚜레쥬르 명동역점이 있었는데.. 바로 옆 건물로 이전해서 왜 그런가 했더니 이후 명동교자가 건물을 사버림.. ㅡㅡ;;.. 명동교자 명동역점은 완전 대로변이고 명동역 8번 출구 도보 30초 거리로 매우 입지가 좋답니다..

 

MYEONGDONG KYOJA NEW BUILDING MYEONGDONG STATION.. 명동교자 신관 명동역점.. 영업시간 : 10:30~21:00..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129.. 전화 : 0507-1445-5604..

 

 

일부러 붐비는 밥시간을 피해서 오후1시반 경에 방문했는데도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명동역점은 웨이팅이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은 헛소문으로 확인되었어요.. 본관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짧을지는 모르겠으나 웨이팅이 없다는 건 거짓.. 1층에서 기다리다가 2층으로 안내받은 후 2층에서도 꽤 오래 기다렸답니다.. 엘리베이터 속도가 매우 느리니 2층, 3층 안내받으신 분들은 계단을 이용해 올라가시면 엘베 이용 고객보다 더 빨리 안내받을 수 있다는 웨이팅 팁.. 테이블로 최종 안내받기 전에 캐셔에서 결제 후 입장.. 이전 방문인 2023년 보다 전 메뉴 가격이 천원씩 올랐어요.. ㅠ.ㅠ.. 

 

명동교자 신규 매장 신관 명동역점 2층 실내는 뭐 이런 느낌.. 

 

천장은 노출 콘크리트에 벽은 벽돌모양 마감재, 목재 테이블과 의자 사용입니다.. 본관보다는 좌석간 간격이 넓고 여유로운 느낌이네요.. 명동역점은 무려 450석 규모라고 합니다..

 

2025년 최신 버전의 명동교자 메뉴판.. 칼국수 11,000원, 만두 13,000원, 비빔국수 11,000원, 콩국수 13,000원.. 원산지는 쌀, 콩, 마늘, 양파, 배추, 고춧가루, 닭고기, 돼지고기 모두 국내산 고집.. 만두와 콩국수는 조기 품절될 수 있다고 하네요..

 

물은 셀프입니다.. ㅡㅡㅋ..

 

MANDOO.. 만두.. 13,000원..

 

명동역점은 작년 11월 오픈했다고 하는데요.. 아직 본관의 스피드를 따라올 수는 없는지.. 만두 제공시간이 꽤 걸렸네요.. 원래 만두는 주문하자마자 마치 기다렸단 듯이 바로 나오는데.. ㅋㅋㅋ..

 

지인분께서 제조해주신 만두용 양념간장..

 

반투명해 속이 비치는 만두피가 쪼글쪼글하게 마무리된 게 제가 알고 있던 명동교자 만두의 모습 그대로 나왔어요..

 

김치는 테이블에 있는 김치통에서 알아서 덜어서 먹는 방식으로 변화.. 지인분께서 리필 은근히 귀찮았는데 셀프로 바뀌어서 넘 좋다고..

 

암튼 만두를 먹어보기로 합니다..

 

명동교자 만두를 집어 올리면 이런 느낌.. 이 쭈글이 느낌이 좋단 말이죠..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텍스처에 쥬시한 만두소 굿굿..

 

명동교자 2년 2개월만의 방문이었는데요.. 왜 그동안 안 왔던 거냐며 자책하고 막.. ㅋㅋㅋ..

 

변함없는 명동교자 만두맛에 지인분들은 만족감을 표시.. 

 

칼국수 먹기 전에 미리미리 김치를 채워 놔야 한다면서 지인분께서 리필해 주심.. 빨간 양념 무섭.. ㅠ.ㅠ..

 

KALGUKSOO.. 칼국수.. 11,000원..

 

명동교자 대표메뉴 칼국수..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명동칼국수하면 역시 명동교자.. 명동스타일 칼국수와 마늘김치 동영상으로 살짝 담아봤네요..

 

반달 만두 4개에 고기 고명 수북하게 올려진 칼국수의 모습..

 

반달만두부터 하나 먹고 스타트..

 

다른 곳의 칼국수와 차별화된  이 수프가 젤 좋아요.. 진한 수프 마구 퍼묵.. ㅋㅋㅋ..

 

왜 이 맛을 그동안 잊고 살아왔는지.. 

 

오랜만의 명동교자 칼국수라 그런지 더 맛있는 기분.. 명동교자 특유의 실키한 텍스처..

 

진한 육수에 달콤한 양파에 부드러운 면발의 조화..

 

진짜 국수가 엄청 부드러워요.. 미끄덩한 이 텍스처는 진짜 독보적..

 

지인분께서 김치 리필 도와주시고.. 마늘이랑 고춧가루 잔뜩이라 저한테는 많이 맵지만 그러면 뭐 어때요 맛있는 걸..

 

마지막 남은 반달이 만두도 호로록 해주고..

 

저보다 한 단계 빨리 흡입하시는 지인분께서 사리, 국물 리필에 밥까지 풀세트로 주문하심.. ㄷㄷㄷ..

 

저 보고도 오늘은 사리 리필 하라고.. 저는 한 그릇 먹으면 딱 좋은 양이고 수프 외에 사리 리필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 오랜만의 명동교자인 만큼 특별히 리필 요청.. ㅋㅋㅋ..

 

지인분께서 주문하신 리필 3종 세트가 준비되었습니다.. 기념촬영..

 

칼국수 면사리..

 

칼국수 국물..

 

조밥.. 예전처럼 차조가 많이 들어가진 않아요.. 까끌한 식감을 요즘 사람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대의 변화에 맞춰 차조는 진짜 살짝만..

 

저도 칼국수 다 먹고 사리 리필 요청했어요..

 

명동교자 단골 지인분의 리필 팁을 알려 드리면.. 면사리를 리필할 때 면만 주문하면 안 된다고..

 

반드시 이 칼국수 국물을 같이 요청해야 더 맛나게 즐기실 수 있다고 해요.. 면만 리필 시 황금 비율이 깨진다나 뭐라나..

 

국물과 면 리필한 후의 모습.. 고명 없는 쿼터 사이즈 칼국수로 보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배불렀는데 분위기 타서 리필을 하긴 했는데.. 다 먹을 수 있으려나..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했다면서 막.. ㅋㅋㅋ..

 

면사리 리필이 저에겐 굳이 필요하진 않았네요.. 역시 저는 수프만 리필하는 게 딱 좋은 듯.. 지인분들께서도 너무 배부르다며 만족감을 표시.. 테이블에 세팅되어 있던 김치를 다 먹어서 너무 기분이 좋다는 지인분.. 명동교자 퀄리티의 김치는 잘 팔지도 않을 뿐더러 가격이 엄청 비싸다고 합니다.. 김치를 많이 먹어야 본전을 쉽게 뽑을 수 있다고.. ㅋㅋㅋ..

 

리필 후 남기시는 분들이 계신가 봐요.. 환경부담금이 있다고 하니 지나친 욕심은 삼가를.. 

 

명동교자 신규 매장인 명동역점 첫 방문이었는데요.. 본관과는 달리 테이블 간격도 넓고 여유롭네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많이 시끄럽지도 않아서 더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지 않았나 싶네요.. 새로 오픈한 명동교자 신관 명동역점 아직 안 가보셨다면 구경삼아 한번 다녀오시는 거 추천합니다.. 명동 대표맛집 명동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