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찌개 주는 은평구 돈까스 맛집 | 불광천 왕돈까스

DELICIOUS WAY

2025. 8. 14. 10:10

반응형

지인분께서 김치찌개랑 계란후라이를 주는 왕돈까스집이 있는데 손님이 항상 많다고.. 검증을 요청하셔서 불광천 왕돈까스라는 곳을 가보게 되었답니다.. 저는 이쪽으로는 지나다닐 일이 없어서 존재 자체를 몰랐지만.. 무려 작년 9월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최근 자주 방문한 종철대박스시 인근에 있다는..

 

불광천왕돈까스는 은평구 레인보우교로 불렸던 불광천 두빛나래교 인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불광천에는 무지개형 아치교가 3곳이 있는데.. 월드컵경기장 인근의 성미교가 가장 먼저 생겼고.. 서대문구의 해담는다리가 기존 낡은 교량을 교체하며 2005년 그랜드 오픈.. 마포구와 서대문구에 질 수 없다며 은평구에서 질투심에 불타 30억이 넘는 대규모 예산을 투입해 만든 다리가 바로 저 두빛나래교.. 차가 다닐 수 없는 도보육교 형식의 아치교.. 서대문구보다 크고 예쁘게 만들라는 지시를 받았던지.. 다리 곡률이 쓸데없이 높아, 오르락내리락해야 하고 계단까지 있는 황당한 다리가 탄생.. 보기에만 좋을 뿐 건너기엔 불편한 덕분에 이용하는 사람은 별로 없음.. 애초에 바로 옆에 신흥상가교가 멀쩡히 있어서 도보전용이면 굳이 만들 필요조차 없었죠.. 치적 쌓기용으로 만든 쓰레기 다리라는 불편한 진실.. 

   

BULGWANGCHEON KING DONGGAS.. 불광천 왕돈까스.. 영업시간 : 11:00~21:00.. 주소 : 서울 은평구 응암로21길 22-1.. 전화 : 02-6953-2025.. 가게 앞 주차가능..

 

불광천 왕돈까스.. 김치찌개 주는 돈까스집으로 홍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인분 설명으론 기본적으로 돈까스 양이 많은 데다 김치찌개에 계란후라이, 파김치까지 제대로 퍼줘서 인기라고 함..

 

런치 타임에 방문했는데요.. 웨이팅까지 있진 않았는데 만석이었답니다.. 지인분 설명대로 인기가 있긴 한 것 같더란..

 

토스 플레이스로 QR 주문하기를 해야 한다고.. 오호~ 낙후된 이 응암동에서 이런 선진 주문방식을 도입한 곳이 있을 줄은..

 

불광천왕돈까스 메뉴 및 가격.. 왕돈까스 13,000원, 생선까스 13,000원, 콤보까스 13,000원, 생면비빔국수 10,000원.. 테이블에 붙어 있는 QR코드에 휴대폰 카메라를 가져다 대면 이렇게 불광천왕돈까스 메뉴가 뜨고요.. 바로 주문하실 수 있답니다..

 

지인분께서는 가장 인기있는 왕돈까스 주문하셨고.. 저는 이번이 첫 방문이라 왕돈까스와 생선까스를 둘 다 맛볼 수 있는 콤보까스 주문.. 토스플레이스에서 결제까지 안 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계산은 나가기 전 캐셔 이용하심 OK..

 

KING TONKATSU.. 왕돈까스.. 13,000원..

 

돈까스 2 덩이가 나오는 왕돈까스.. 돈까스 1장은 소스 돈까스 1장은 플레인 돈까스입니다.. 부먹과 찍먹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인 듯.. 

 

소스 돈까스에는 소문대로(?) 계란후라이가 올려져 나왔답니다.. 양배추 샐러드도 양이 엄청 많고 좋네요..

 

보통 이런 돈까스집엔 크림수프가 나오지만, 불광천왕돈까스는 김치찌개가 제공.. 그것도 무려 뚝배기 김치찌개..

 

라이스도 당연히 나오고요.. 밥은 리필 가능하다는 지인분의 설명..

 

노란 단무지..

 

파김치.. 반찬 2종은 셀프바에서 얼마든지 가져다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함박도 아닌 돈까스에 계란후라이를 올려 주는 훈훈한 인심.. 계란후라이 같이 주는 돈까스집은 흔치 않죠.. 

 

한국식 왕돈까스는 아니었고.. 고기 두께가 꽤 두껍고 튀김옷 역시 굵은 빵가루를 이용하고 있어서.. 한국식과 일본식을 적당히 절충한 형태로 보입니다..

 

돈까스 소스에 겨자까지 곁들여 주는 센스도 좋고요..

 

오로라 소스의 양배추 샐러드.. 파프리카와 스위트콘 토핑이 있어 성의 있단 생각..

 

왕돈까스 양이 정말 많다고 지인분께서 만족감을 표시.. 보통의 여자분들은 다 못 드실 양이긴 해요.. 그래서인지 남은 돈까스를 싸갈 수 있는 셀프 포장 코너도 마련되어 있더란..

 

왕돈까스는 볼륨이 특히나 많아 여자 혼자서 다 먹기는 무리라는 지인분의 설명.. 여성+여성 2인 방문 시에는 보통 왕돈까스 1, 생면비빔국수 1 주문해서 나눠 드신다고 합니다.. 

 

COMBO KATSU.. 콤보까스.. 13,000원..

 

저는 돈까스도 먹고 싶고 생선까스도 맛보고 싶다는 욕심에 콤보까스 주문.. 콤보까스도 계란후라이 올려 주고 좋네요.. 이러면 콤보가 다른 메뉴보다 더 이득 아닌가 싶기도 함..

 

타르타르소스가 잔뜩 올라간 생선까스와 돈까스 소스의 왕돈까스와 계란후라이의 푸짐한 구성..

 

계란후라이는 기본이 반숙으로 조리되어 있어, 노른자 터쳐서 먹기에 딱 좋은 컨디션이었고요..

 

타르타르 소스가 잔뜩 올라간 생선까스.. 생선까스는 평소에 잘 먹을 일이 없는데 오랜만이네요..

 

양배추는 센기리로 잘 썰려 있고.. 오로라 소스가 과하다 싶을 정도로 충분했네요..

 

뜨끈하게 제공된 뚝배기 김치찌개..

 

불광천왕돈까스에서 가장 맘에 안 들었던 건 이 라이스.. 밥이 고슬고슬해야 하는데 여긴 물이 많은 떡밥 스타일.. 돈까스집은 밥이 맛있어야 하는데 안타깝네요..

 

파김치는 젓갈맛이 강해서 전 별로..

 

단무지 2조각 귀엽..

 

왕돈까스가 생각만큼 컸어요.. 여긴 사이즈만 큰게 아니라 두께도 두툼해서 양이 보이는 것보다 더 많다고 보시면 되겠단..

 

중요한 돈까스 소스 역시 무난하고..

 

반숙 계란후라이를 돈까스에 올려 냠냐므.. 로스까스답게 씹는 맛도 있고 퀄리티 나쁘지 않네요..

 

돈까스보다는 저는 이 김치찌개가 더 중요했답니다.. 과연 맛이 있을까 궁금했음.. 스프 대신의 포지션인 만큼 김치찌개라기보단 김칫국에 더 가까운 묽은 스타일..

 

의외로 참치 김치찌개였네요.. 참치조각 보이시나요??.. 두부 큼직큼직하니 먹을만하네요.. 김치찌개 양도 많아서 돈까스 먹는 중간 부지런히 먹어줘야 완식가능.. 

 

돈까스맛이 생각보다 양호해서 생선까스에 대한 기대감이 올라가는 기분이었는데요..

 

생선까스가 부드러운 것은 좋은데.. 힘없이 바스러지더라고요.. 생선까스의 형태가 어느 정도 유지된 상태에서 먹을 수 있어야 하는데 여긴 그렇지 못해요.. 

 

돈까스에 비해 생선까스가 퀄리티나 맛이 더 떨어지기도 하고 해서.. 콤보까스가 아닌 생선까스만 2덩이 나오는 생선까스 메뉴는 주문을 피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 

 

두툼한 왕돈까스는 굿굿.. 고깃결도 제대로 느껴지고 해서 나름 만족스러웠던.. 

 

혜자스러운 양에 김치찌개+계란후라이+파김치 서비스가 이곳의 인기의 비결인 것으로 결론.. 생선까스는 조금 더 개선되었으면 좋겠고, 밥은 물을 좀 덜 넣고 지으시면 끝날 간단한 문제라..

 

입구 근처의 6번 테이블에 앉아서 오가는 손님들을 관찰할 수 있었는데요.. 양이 많아서 그런지 30대 이하 젊은 고객이 주로 방문하는 듯싶었네요.. 손님이 끊임없이 계속 들어와서 놀랐네요.. 이곳의 인기는 허풍이 아녔음..

 

반숙 계란 후라이를 올려 주는 큼직한 왕돈까스에 뜨끈한 뚝배기 김치찌개를 같이 주는 불광천왕돈까스.. 돈까스 맛도 맛이지만 김치찌개와 계란후라이 서비스는 정말 참을 수가 없죠.. 혜자스러운 양과 퍼주는 서비스 정신이 오픈한 지 1년이 안된 이곳이 불광천 맛집으로 인기를 끄는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불광천 두빛나래교  근린커피 건너편에 있습니다.. 많은 방문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