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시장 평양냉면 맛집 | 케네디상가 부원면옥

DELICIOUS WAY

2020. 8. 28. 16:00

반응형


면식수행을 즐기시는 지인분의 초청(?)으로 방문할 수 있었던 남대문시장 부원면옥.. 남대문에서 가장 유명한 평양냉면 맛집이라고 합니다.. 전 칼국수집만 알았지 여긴 몰랐네요 바로 옆인데.. 남대문에도 평양냉면 맛집이 있었다니.. ㅡㅡa..



서울특별시 새로운 일상 생활 속 거리두기..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두팔 간격 건강 거리두기, 30초 손씻기 기침은 옷소매, 매일 두번이상 환기, 주기적소독..




부원면옥은 지하철 4호선 회현역 5번 출구에서 바로입니다.. 남대문지하철상가 출구로 나오셔서 시장방향인 오른쪽으로..



GS25를 지나 태성모자 옆 골목 남일수입상가, 케네디상가 방향으로 들어 오시면 됩니다..



2주전쯤 집단감염이 발생해 전국적인 유명세(?)를 탄 케네디상가.. 아~ 여깄었구나.. 뉴스에서 호들갑 떨었던 것처럼 큰 규모의 상가는 아니네요.. 보시다시피 완전 셧다운 상태입니다.. 어짜피 장사도 안되니 문을 아예 닫아 버린듯.. ㅡㅡ;;..



암튼 그 유명한 케네디상가 건너편이 부원면옥입니다.. 2층에 있어서 조금 올려다 보셔야 해요..



부원면옥 입구의 모습.. 노란간판 잘 찾으셔야 한다는..



부원면옥.. 평양냉면 비빔냉면 제육무침 닭무침 제육보쌈 빈대떡..



영업시간은 11:00~20:30.. 1,3,5주 일요일 정기휴일, 2,4주 일요일 정상영업이라고 합니다..



부원옥 들어가자마자 보이는건 입구에 있는 오픈키친.. 여기서 빈대떡을 지지신답니다.. 손님이 별로 없어서 빈대떡들이 빈틈없이 올려진 사진은 담을 수 없었네요..



부원면옥 메뉴 및 가격.. 물냉면 8,500원 비빔냉면 9,000원 냉면(곱) 10,000원 비빔냉면(곱) 10,500원 물사리 4,500원 비빔사리 5,000원 제육무침 닭무침 13,000원 빈대떡 4,000원 소주 맥주 4,000원 막걸리 3,000원 음료수 2,000원..



손님은 많지 않았어요.. 적당히 거리를 두고 식사 가능했습니다.. 면수로 출발..



막걸리.. 3,000원.. 서울 장수 생막걸리.. 



반찬(?)은 이거 하나.. ㅋㅋㅋ..



간장과 식초..



다대기와 겨자..



DARK MUCHIM.. 닭무침.. 13,000원..



지인분께서 이건 꼭 먹어야 한다며 자신있게(?) 주문한 닭무침.. 빨간 닭무침이 오이채와 양파채로 덮혀 나오네요..



양파랑 오이를 닭무침과 잘 버무린 후 드시면 됩니다..



거의 주문하자마자 바로 나와서 냉면 나오기 전에 막걸리 안주로 딱 좋다는 설명..




버무려 보면 요런 느낌..



쪽쪽 찢어낸 닭살과 무, 양파, 오이..



한조각 집어 올리면 요런 느낌입니다..



새콤달콤 닭무침.. 생각보다 별로 안맵고 좋네요..



빨간살이랑 흰살 반반 구성인듯.. 살코기보단 껍질이 맛있어요..



반쯤 먹다가 비빔사리를 주문해 같이 먹으면 좋다는 부원면옥 매니아 지인분의 팁..



닭무침 먹고 있으려니 제육무침도 궁금해지는 기분이네요.. 다음엔 제육무침에 도전해볼까 하는 생각이..



BINDAE TEOK.. 빈대떡.. 4,000원..



부원면옥의 인기메뉴 빈대떡.. 이곳 빈대떡은 일반 식용유가 아닌 라드를 사용해 튀겨내듯 부치는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사진상으로 보시면 커보이는데.. 쁘띠한 사이즈고 두께도 얇은 편이라 부담없이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두께가 얇은만큼 조리시간이 짧습니다.. 컨디션이 좋으면 1인 1빈대떡도 가능하겠다고 막.. ㅋㅋㅋ..



기름을 흠뻑 머금어서 좋네요.. 겉은 바삭하지만 생각보다 더 부드러운 텍스춰입니다..



녹두함량이 상당히 높네요.. 젓가락 갖다 대면 그냥 으스러져요..



적당히 바삭하고.. 냉면 육수를 들이키고 싶어지는 맛..



이 녹두전이 4천원이면 축복이나 마찬가지.. 원래는 더 저렴했다고 하네요.. 오른게 4천원.. ㅡㅡㅋ..



MUL NAENGMYEON.. 물냉면.. 8,500원..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가장 기대되었던 메뉴.. 계란, 무와 함께 오이절임과 편육이 올라가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많이 다른 면발.. 어쩐지 냉면이랑 가위를 함께 주더라니.. 의문이 바로 풀렸음.. ㅋㅋㅋ..



평양냉면 맛집에서 볼 수 있는 메밀면은 아니고 면발이 쫀쫀합니다.. 메밀반 녹말반 정도로 보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



스프도 다른 평양냉면과는 전혀 다르네요.. 탁한 돼지고기 육수에 맛도 일반적인 평양냉면과는 완전히 다른 세계.. 




어쨋든 매우 독특하긴 한데 면에 너무 탄력이 넘쳐서 거부감이 좀 드네요.. 지인분께선 분식집 평양냉면 같다면서 강항(--) 실망감을 표시..



NAENGMYEON DOUBLE.. 물냉면 곱.. 10,500원..



보통 8,500원 곱 10,000원이라 곱배기가 너무 유리한거 같아서 전 곱배기로 주문했습니다..



이노무 냉면욕심.. ㅋㅋㅋ.. 근데 면이 진짜 두덩이 나와서 다 먹을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 엄습..



토핑으로 올라가는 고기는 요런 느낌입니다.. 예쁘장 하네요.. 고기많이 버젼인 특냉면도 있다고 하니 고기듬뿍 올려진거 좋아하시면 특으로 업차지 해보시라는.. 돈만 내면 뭐든지 가능하다는 지인분의 설명.. ㅡㅡ;;..



기존에 접하던 평양냉면과는 너무 다른 스타일이라 저도 적응이 많이 힘들었던..



보통 평양냉면이 8:2 정도라면 여긴 5:5 수준으로 보시면 될듯 합니다.. 지인분 설명 그대로네요..



남성적이고 시원한 맛이긴 한데 맛은 육수도 별로인걸로 결론남.. 닭무침이나 빈대떡에 비해 냉면맛이 떨어지는거 같단 생각..



부원면옥 평양냉면은 싸도 싼게 아니라는 결론이었네요.. 다른데선 맛볼 수 없는 맛이긴 하니까요 한번쯤은 드셔보셔야 한다고 생각되지만..



BIBIM SARI.. 비빔사리.. 5,000원..



디저트용으로 준비한 비빔사리.. 닭무침이랑 같이 드시면 맛있다고 합니다..



바로 남은 닭무침에 투하해 비비빅.. 살짝 쫄면 비비는 기분도 들고..



맛있는 닭무침 냠냠..



닭무침과의 싱크로율이 굉장히 높습니다.. 주문 안했음 어쩔뻔 했냐며.. 역시 면식대왕이라며 지인분을 추켜 세우고.. ㅋㅋㅋ..



닭무침+비빔사리를 먹어 본 결과.. 여긴 물냉면보다 비빔냉면이 더 맛있는걸로.. ㅋㅋㅋ.. 면이 비냉에 더 어울려요..



냉면 곱배기로 주문했다가 망했다는 스토리입니다.. 너무 배가 불러서 숨쉬기 힘들었던 남대문시장 부원면옥.. 의외로(?) 서울 제로페이 이용은 안된다고 합니다.. ㅡㅡㅋ..



남대문 칼국수골목 건너편에 있습니다.. 회현역에서 매우 가까운 위치니까 독특한 평양냉면을 함 드셔 보시고 싶다면 방문하셔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냉면은 호불호가 갈릴듯 싶지만.. 빈대떡이랑 닭무침만 드셔도 본전은 뽑는다고 생각해요..




아무리 어렵다고 해도 남대문시장이 망할 일은 없겠지만.. 사람이 너무 없어서 놀라웠을 정도.. 정부에서 1700억 할인쿠폰을 뿌리자마자 거짓말처럼 바로 바이러스가 확산되어 너무 안타깝네요.. 이 시국을 너무 안이하게 보고 방심한 결과가 아닌가 싶다는.. 지금도 이런 상황인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되면 어찌되려나 걱정이 크네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