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 맛집 퓨전쌀국수 청와담 | 청와국밥 차돌양지쌀국수

DELICIOUS WAY

2025. 1. 23. 15:22

반응형

송파구 석촌동에 새로 생긴 쌀국숫집이 있는데 맛집 검증을 원하셔서.. 지인분 초청으로 송파 쌀국수 맛집으로 새롭게 떠오른 청와담에 다녀오게 되었답니다..

 

CHUNGWADAM MAIN STORE.. 청와담 본점.. 영업시간 : 11:00~15:00, 17:00~22:00.. 주소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0길 27.. 전화 : 0507-1348-9919..

 

석촌역 맛집이라고 하지만 석촌역과 송파역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장 정면에서 보면 안 보이지만 사이드 쪽에서 바라보면 청기와 장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청와담(靑瓦㽑).. 㽑(즐길담)이 읽기 어려운 한자이고, 인근 청와옥이랑 비슷하기도 해서 네이밍이 살짝 별로긴 합니다.. 

 

지인분께서 먼저 도착해서 주문까지 완료하셨다고 하네요.. 바로 입장입니다..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었고요.. 카운터석이 있어서 혼밥 해도 되나 눈치 안 보셔도 되는 분위기..

 

테이블 쪽은 뭐 이런 분위기입니다.. 프랜차이즈 욕심이 있으신지 이곳 석촌 청와담을 본점이라고 하네요.. 런치 시간이라서 거의 만석이었습니다.. 맛집으로 소문이 잘 나서 신규 오픈 매장이지만 장사는 잘되네요.. 차분한 실내 분위기 좋고요..

 

 

아쉽게도 메뉴판은 따로 없었고요.. 토스플레이스 주문이 기본이라고 합니다.. 테이블에 있는 QR코드로 토스플레이스에 접속해 주문하는 방식.. 주문은 휴대폰으로 넣고 결제는 캐셔에서 하면 된다고 합니다..

 

리뷰 이벤트 참여하면 고구마튀김 2개(3천원상당)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었는데.. 3명이어서 패스했어요.. 2개라 무조건 싸움남.. ㅋㅋㅋ.. 

 

쌀국수, 국밥 1인1식 주문을 하셔야 면, 숙주, 육수 등의 추가주문이 가능하다는 안내입니다.. 어린이 쌀국수는 생각보다 많이 비싼 8,000원.. ㅡㅡ;;..

 

반찬, 물 등등 기본 세팅 없고요.. 연장 세팅 셀프, 반찬도 셀프바를 이용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인분께서 능숙한 손놀림으로 준비해 주심.. 깍두기..

 

네모진 단무지와 양파 절임도 준비해주셨답니다..

 

셀프바의 모습입니다.. 찬 3종이랑 밥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쌀국수에서 국수를 다 먹은 후 밥을 말아 국밥으로 즐길 수 있어 인기라고 하네요.. 그나저나 과연 제가 밥 리필을 할 수 있을지.. 

 

RICE NOODLES WITH SPICY BEEF BRISKET.. 얼큰 차돌양지 쌀국수.. 14,000원..

 

청와담 인기메뉴 얼큰 차돌양지 쌀국수..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기본 메뉴인 청와쌀국수보다 4천원이 더 비싼 메뉴입니다.. 차돌양지 듬뿍 쌀국수에 매운 스리라차 소스가 추가된 메뉴라고 보이고요..

 

쪽쪽 찢어지는 소고기 양지살이 많이 들어가 있긴 합니다.. 어딜 봐도 베트남식인 거 같은데.. 지인분께서 베이스는 한식이라고 주장..

 

젓가락으로 쌀국수를 집어 들면 이런 느낌입니다.. 먹어보니 그 이유를 알 것 같기도 하다는 지인분..

 

맑은 스프에 소스 양도 과하지 않고 해서 별로 안 매워 보였는데.. 생각보다 매운맛이 강하다는 평가셨고요..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굳이 고기 듬뿍으로 주문하실 필요까진 없었다고 합니다.. 그냥 기본 쌀국수로 갈걸 그랬다고..

 

배부르다고 무료로 제공되는 공깃밥 추가 포기하심.. 암튼 매운맛을 좋아하신다면 얼큰 차돌양지 쌀국수라는 거..

 

CHUNGWA RICE SOUP.. 청와국밥.. 10,000원..

 

청와국밥은 기본 메뉴인 청와쌀국수에서 면 대신 밥을 넣은 메뉴라는 지인분의 설명입니다..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국밥 그릇이 유기 스타일이라 프리미엄 메뉴보다 더 고급져 보인다고 막.. ㅋㅋㅋ..

 

깻가루가 들어간 것만으로도 맛이 확 다르네요.. 지인분 설명대로 베트남식 + 한식의 퓨전 느낌이 납니다..

 

청와담 메뉴는 고추랑 파가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느낌이네요.. 국밥이 의외로 스파이시해서 놀랐네요.. ㅋㅋㅋ..

 

국밥을 적당히 먹다가 고수를 추가하면 에스닉한 국밥으로 어렌지 되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지인분의 팁.. ㅡㅡ;;..

 

역시 국밥 전문가답게 밥을 빠른 속도로 해치우시고 면사리 주문하심.. 1인1식이면 밥이던 면이던 무료 제공이라고 합니다..

 

쌀국수 면사리를 투하하면 이런 느낌.. 

 

만원에 국밥이랑 쌀국수 2그릇을 먹는 느낌이라 가성비가 매우 좋다는 지인분의 말씀.. 국밥에 쌀국수 면사리 추가하는 건 전 처음 봤는데.. 엄청 배부르시다고 하네요.. 이래서 청와담이 인기가 있는 건가.. ㅋㅋㅋ..

 

PLENTY OF BEEF BRISKET RICE NOODLES.. 차돌양지 듬뿍 쌀국수.. 14,000원..

 

석촌역에서 걸어오는 시간을 계산 못하고 살짝 지각했는데요.. 덕분에 제가 메뉴 선택은 못하고 지인분께서 주문해 주신 메뉴를 먹기만 했습니다.. 차돌양지 듬뿍 쌀국수를 위에서 바라보면 이런 느낌..

 

차돌양지듬뿍 쌀국수는 기본 청와쌀국수에서 양지 토핑이 많이 올라가는 메뉴.. 특 쌀국수로 보시면 될 듯..

 

기름이 붙은 차돌과 플랫한 양지가 반반 들어가는 구성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추가 넉넉하게 들어가는지 토핑만 먹었는데도 매운맛이 확 났음..

 

맛집이라고 하셔서 기대가 나름 있긴 했는데.. 스프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단 라이트한 느낌이었어요.. 약간 더 볼드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데..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매력이라는 게 또 있으니까..

 

면은 평범..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그 쌀국수 면발..

 

고수 추가가 맘대로 가능해서 좋네요.. 고수를 넣으니 남국맛이 확 나고 좋네요.. 그나저나 이게 왜 한식이라는 건지 모르겠는.. ㅋㅋㅋ..

 

맛이 없진 않은 것 같지만 맛집이 아니라고 하기엔 다소 애매한 맛.. 멀리서 굳이 찾아와 가며 먹어야 할 맛인가 생각해 보면 절대 아닌 듯하고..

 

그냥 나오는 그대로 먹는 것보단 고수를 넣은 고수버전의 쌀국수가 제 입맛엔 더 맞네요.. 기본으로 들어간 고추만으로도 매운맛은 충분해 저는 얼큰이 소스까진 도전을 못했고요..

 

쿠쿠 밥솥에서 밥을 한 주걱 퍼담아 국밥으로 즐겼어야 마땅했는데.. 특 쌀국수라 그런지 양이 많아서 밥은 아쉽게도 못 말았어요.. 

 

서비스는 전체적으로 밝고 경쾌했고요.. 리필 후딱후딱 빠른 속도로 나와서 좋았네요.. 신규 업장이고 토스플레이스 매장이라 QR주문이 기본인데, 스마트폰으로 주문하기가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분들에겐 허들이 높은 곳이란 생각.. 1인1주문 시 밥과 면 리필이 무료라는 점이 큰 어필 포인트이고, 이것 때문에 인기가 많은 건 확실함.. 특별한 맛까진 아닌지라 송파지역에 거주하시면서 깔끔한 맛의 쌀국수를 선호하신다면 한 번쯤 방문해도 나쁘지 않을 곳이네요..

 

 

반응형